063AN

1 개요

063AN을 사용한 중거리전 지향기.

BFF가 개발한 2세대 AC 프레임. 047AN의 후계기로서, 047AN의 파생 프레임이자 4각 저격기용 프레임인 049AN 및 061AN의 전위기를 목표로 제작되었다.

2 성능

강력한 안정성능 및 사격명중률이라는 장점은 최대한 살리면서 좀더 중거리전에 치중할 수 있는 성능을 목표로 했으며, 그에 따라 공중에서도 별 무리없이 실탄 캐논류 무기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063AN+더블 라이플or산탄바주카+그레네이드캐논이면 미션 클리어는 물론 S랭크도 그렇게 어렵지 않은 편.
단점이라면 역시 047AN의 단점이었던 AP 및 방어력의 부족을 크게 개선하지는 못했다는 점. 전위기이니만큼 아무래도 방어성능을 어느 정도 끌어올리기는 했지만 다른 회사의 기체만큼 튼튼하지는 못한 편이다. 또한 적재량도 그리 높지만은 않아서, 막상 캐논 계열 무기를 쏠 수 있는 안정성능을 확보했다손치더라도 무기를 얹을 공간이 없다는 것이 문제...

EN소비 등은 그럭저럭. 종합적인 면으로 따져보면 중거리 사격전이 편하기에 결론적으로 사용하기 쉬운 프레임 중 하나이다. 생겨먹은 것은 약간 호불호가 갈리는 편으로, 코어의 경우 평판코어 중 잘생겼다는 소릴 듣지만 다리는 발가락이 달린 디자인이라 취향을 좀 타고, 머리는 가히 해적선장 머리.
코토부키야의 VI 프라모델로 릴리엄 월콧의 탑승 AC인 앰비엔트가 발매되었다.

3 링크스

작중 사용가는 릴리엄 월콧. 탑승기인 앰비엔트는 063AN 풀 프레임으로 이루어져 있다. 왕 샤오롱의 스트릭스 쿼드로와의 연계전투를 염두에 둔 세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