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렘. 넥스트명과는 달리 그냥 올빼미이다.
1 개요
아머드 코어 4와 포 앤서에서 등장하는 링크스. 한자표기는 왕소룡王小龍으로 제대로된 중국어 발음은 웡 샤오룽에 가깝다. 작중에서 이 이름을 중국어 발음 비슷하게 읽어 주는 사람이 1명 있는데, 바로 네오니더스.
BFF 소속의 링크스로, 링크스 중에서도 최고령이다. BFF에서 중요한 위치에 서 있어서, BFF의 최상위 인물의 후견인으로써도 활동한다.[1]
ACfA에서는 컬러드의 중요 간부 중 한 명으로써 활동하는 모습을 보이고, 상당한 고령일텐데 직접 기체를 몰아서 릴리엄 월콧과 함께 오르카 여단의 위성궤도소사포 에렌베르크를 파괴하려는 모습도 보여준다.
여러 링크스에게 왕대인이라고 불리고, 에렌베르크 방어 미션에서 릴리엄을 격파할 때 '면목 없습니다, 왕대인' 이라고 하는 것을 보면 최고의 관록을 가진 링크스.
탑승기는 스트릭스 쿼드로. 기체명의 뜻은 네 발 달린 올빼미라는 뜻. 그 말대로 4각 스나이퍼 기체이며, 전작의 BFF 4각 링크스 언실이 떠오르기도. 기본적으로 전위기를 필요로 하는 원거리 온리 기체이며, 그렇게 기동력이 좋거나 방어력이 좋거나 하지는 않다. 단 원거리 저격 능력만큼은 확실. ECM도 탑재하므로 미션 투입 전 가능하면 레이더를 하나 챙겨가는 것이 좋다.
...추가로 어차피 적이라 별 의미는 없지만, 초기 레귤레이션인 1.00부터 중량초과로, 1.40에서도 해소되지 못했다. 고로 4각의 높은 적재 페널티와 합쳐져서 경량기가 붙으면 탈출이 불가능하다. 해당 미션에서 먼저 죽여버리고 싶으면 참고. 경샷건이나 무기팔 머신건+슬러그건을 추천.
2 진짜 나쁜 놈
에렌베르크 미션에서 릴리엄 월콧을 먼저 해치우면 그 즉시, 바로, 뒤도 돌아보지 않고 도망가버린다. 이 때문에 아머드 코어 관련 동영상에서 릴리움과 왕 샤오롱 둘 중 하나가 등장하면 높은 확률로 "왕 죽어"라는 리플이 달린다.
셀렌 헤이즈의 미사용 대사 중 그에게 "과연, 이게 메어리 대신이라는 건가?"나 "집착이다...왕 샤오롱."이라고 매도하는 대사가 있다. 왕 샤오롱의 성향을 약간 짐작할 수 있는 부분.
과거에 네오니더스와 한판 붙었던 것인지, 서로 면식이 있는 듯한 언급을 한다.
- ↑ AC4에서는 메어리 셸리, ACfA에서는 릴리엄 월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