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년(게임)

1 개요

400_Years.png

어느 먼 옛날, 긴 잠에서 깨어난 바위거인이 화산을 멈추기 위해 모험을 하는 Scriptwelder[1]에서 제작한 횡스크롤 모션 플래시 게임이다. 시간을 가속하면서 나타나는 사계절의 특징을 이용해 장애물을 해쳐가 화산을 멈추는 게임이다.
여담으로,이 게임은 자사의 게임 Deep Sleep 다음으로 두번째로 픽셀로 제작된 게임이다!

2 조작법

A,D or ←,→ : 좌우이동
W,S or ↑,↓: 나무오르기
E: 아이템 획득,설치
스페이스 바: 시간 가속
이 게임은 점프가 없다.

3 아이템

아이템은 계절이 지나면 없어진다.

  • 캐슈넛
땅 속에 심어서 나무를 만들어 절벽을 기어오를때 쓰인다.
초중반에 마을이 나오는데, 이것을 심어서 마을이 번영하게 한다.

4 오브젝트

특정 계절이나 시간이 지날 때 마다 형태가 변한다.

겨울이 되면 얼음이 되어 지나다닐 수 있게 된다.이를 이용한 트릭이 상당히 자주 나온다.
  • 나무
캐슈넛을 심거나 해서 시간을 흐르게 하여 자라게 할 수 있다,사다리의 기능을 한다.허나 시간이 너무 흐르면 자라지 않는다...
  • 마을
초중반에 등장하는 장소로,움집들과 주인공이 다가오면 도망가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벼를 심어주면 나무집을 짓더니 주변 강이나 바다에 다리를 설치해 준다,그런데 초중반에 나오는 마을들의 형태는 선사시대풍인데 중후반부에 나오는 마을의 사람들은 100년 밖에 안 지났을 텐데 어째서 근대의 분위기를 풍기는지 의문.중후반 배에 걸린 네트를 기어 오를 수 있다.
  • 종유석
중반에 물 속으로 들어간 후 동굴에서 볼 수 있으며,나무와 같은 기능을 하나 성장 시간이 훨-씬 길어 상당한 인내심이 필요하다.
  • 화산
이 게임의 최종 목적지.타고 내려갈 수 있으며,E키로 용암을 막은 후 스페이스바로 시간을 가속화하면 엔딩을 볼 수 있다.

5 엔딩

엔딩은 두가지가 있다. 진행하다 보면 화산이 나오는데 이 화산에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엔딩이 갈린다.

5.1 희생 엔딩

가장 일반적이면서 보기 쉬울 엔딩이다. 보는 방법은 화산속으로 내려가 잠을 자고 시간을 가속화 하는것. 화산속에 내려가 마그마의 분출을 막아내어 결국 지구는 멸망하지 않고 오늘날인 2013년 겨울에 이르게 되어 비행기 한 대가 푸른 하늘을 가르며 끝나는 훈훈한 진엔딩.

5.2 멸망 엔딩

보는 방법은 화산속으로 들어가지 않고 그냥 시간을 가속화 하는것. 화산속에 내려지 않은채로 마그마가 분출하여 지구는 멸망하는 베드엔딩.

6 이스터 에그??

화산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절벽이 있는 것이 보이는데, 이때 화산에 오기전에 캐슈넛을 획득한 곳에서 다시 캐슈넛을 획득해 절벽을 올라가고 또 다른 절벽을 올라가면 길이 막히면서 무덤이 나온다. 무덤 앞에 가면 "Here lies a traveler between worlds, whose name is unkwown. May his curious soul find a way home, like you have found his resting place." 이라는 메시지가 뜨느데, 번역하자면 "세계 곳곳을 여행하던 여행자 여기 잠들다. 당신이 그의 안식처를 찾았듯, 그의 호기심많은 영혼이 집을 찾기를." 정도가 된다. 잉여짓 하지 말란 뜻이다(...)
  1. 방탈출 항목에도 보면 알겠지만 이 회사는 Deep Sleep이라는 게임으로 인디&캐주얼&플래시 게임 전문 사이트인 Casual Gameplay에서 1등을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