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체인저

유희왕의 효과 몬스터 카드.

1 AD 체인저

card73709090_1.jpg

한글판 명칭AD 체인저
일어판 명칭ADチェンジャー
영어판 명칭A/D Changer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1전사족100100
자신의 메인 페이즈시에, 묘지의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선택한 몬스터의 표시 형식을 변경한다.

듀얼리스트 레볼루션에서 등장한 카드.

대놓고 라로하고 같이 쓰라고 내보낸 카드. 속성과 효과만 봐도 뻔히 보인다. 특히 라일라와 결합하면 묘지의 이 카드의 수만큼 추가로 상대의 마함을 밟을 수 있다. 하지만 현실은 메타모르 포트 원턴덱에서 태양의 서처럼 쓰이고 있다. 이거 3장이면 메타모르 포트로 상대의 덱을 10장 보낼 수 있다.

오해하기 쉽지만 AD체인저는 달의 서가 아니라서 필드위에 앞면으로 존재하는 카드는 뒷면으로 바꿀수 없다. 텍스트에 명시돼있지 않아서 오해가 많은 항목이니 유의하는것이 좋을것이다.

섀도르에서 엘섀도르 네피림의 융합 소재로 사용하고 샤도르 몬스터의 리버스 효과를 발동시키는 용도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다만 덱 융합을 잘 쓰지 않고 네피림 제한에 리버스 효과를 잘 쓰지 않아 묻혔다.

원작 사용자는 후도 유세이. 볼테크 바이콘에 의해 묘지로 떨어진 카드들중 한장이였고, 파동용기사 드래고에퀴테스를 다시 공격표시로 변경하는데 사용된다. 사실 그 턴에 소환된게 아니라 공격표시로 그냥 돌려도 됐다

2 사무라이 스워드 바론

card100019850_1.jpg

한글판 명칭사무라이 스워드 바론
일어판 명칭サムライソード・バロン
영어판 명칭Samurai Sword Baron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전사족16001200
1턴에 1번, 상대 필드 위에 수비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선택한 몬스터를 앞면 공격 표시로 한다.

태양의 서같은 효과를 내장한 몬스터. 위의 카드에 비하면 기본 스탯이 좋다는 것 빼고는 쓰기 힘들다. 하지만, 이 스탯도 좋은 건 아니고 애매한 정도라서 나락에는 걸리는 주제에 하급 어태커로 쓰기에는 약해서 별로다. 즉, 그저 그런 카드.

보통은 관통 효과로 대처가 가능한데다가, 괜히 뒤집었다가 라이트로드 헌터 라이코가 당첨되면 개발살. 공격력도 시원찮다. 표시 변경 후에 싱크로엑시즈로 연결하는 식으로 써먹는게 좋다.

3 고로고루

Gonogo-TDGS-JP-C.jpg

한글판 명칭고로고루
일어판 명칭ゴロゴル
영어판 명칭Gonogo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3암석족13501600
이 카드와 전투를 실행한 상대 몬스터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에 뒷면 수비 표시가 된다.

이쪽은 달의 서의 효과를 내장하고 있다만, 타이밍이 너무 느리다. 그리고 생긴 건 블랙 봄버 사촌에, 이름은 고르고닉이랑 비슷한데 전혀 상관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