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Rayark의 세 번째 모바일 리듬게임 VOEZ의 수록곡으로, 작곡가는 Suu.
무거우면서도 강렬한 피아노 저음부와 신스음 및 드럼 비트, 그리고 그에 대비되는 아름다운 피아노 고음부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곡으로, 전체적으로 거친 듯하면서 오묘한 분위기를 이끌어낸다.
작곡가 Suu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알려져 있지 않다. 단지 이 곡이 상업 리듬게임에 투고하는 첫 곡이라는 것만 알려져 있을 뿐.
2 인게임 패턴
시작하기에 앞서, Eastern Horoscope가 홀딩을 적극적으로 사용한 것처럼 이 곡은 스와이프 노트를 적극적으로 사용했다는 것부터 짚고 넘어간다.
2.1 Easy
3레벨로, 여기서부터 스와이프 노트 기습의 향연이 펼쳐진다. 하나씩 긁어주거나 좌우로 펼치기, 가위치기 등등 다양한 스와이프 패턴들을 연습할 수 있다. 때문에 다른 곡들의 상위 패턴들을 위해 반드시 거쳐야만 하는 곡이자 스와이프 적응도에 따라 개인차가 갈리는 패턴이기도 하다.
총 노트 수 126개, 스와이프 노트 수 34개. 스와이프 비중 대략 1/4.
2.2 Hard
7레벨로, Sprout를 제외하면 하드 패턴 최저 레벨 곡들 중 하나다. 여기서는 그나마 단타의 비중이 좀 더 많아지긴 했지만 무빙 홀딩의 비중도 같이 늘어났으며 스와이프의 기습이 더 심해졌다. 주로 후반부에 몰려 있으며, 단타 치다가 뜬금없이 스와이프가 나온다는 느낌이 더 강해져서, 손을 헷갈리고 놓치는 경우도 간혹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지보다도 더욱 주의를 기울여서 플레이해야 한다. 4연속 무빙 홀딩 세례도 주의할 구간.
총 노트 수 198개, 스와이프 노트 수 50개. 마찬가지로 스와이프 비중 대략 1/4.
2.3 Special
12레벨로 등장했으며, 여기서부터 진정한 스와이프 지옥이 펼쳐지게 된다. 처음부터 1라인 지그재그 스와이프 3연타로 시작하고서는 아무데서나 스와이프가 마구 튀어나와 초반부터 손에 무리를 준다. 이는 후반부에도 끊임없이 이어지며, 하드 패턴에서 나왔던 무빙 홀딩 4연발 세례가 여기서는 두 개 더 끼워넣고 등장한다. 즉 6연속 무빙 홀딩 세례. 그 직후의 8연속 스와이프도 압권. 그렇다고 단타도 마냥 놀고 있는 건 아니고 전반적으로 밀도가 꽤 높아져서 쏟아진다. 전체적으로 12레벨에는 적합하지만 스와이프들의 난무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 패턴.
총 노트 수 279개, 스와이프 노트 수 79개. 스와이프 비중 대략 2/7로 VOEZ 전곡을 통틀어 스와이프의 비중이 가장 높았...으나 9월 11일 수록된 Until the Blue Moon Rises가 스와이프 트릴을 포함해 총 노트 수의 대략 6~70%를 스와이프 노트를 쑤셔박은 괴랄한 채보(...)를 보여주면서 2위로 밀려났다.
3 기타
VOEZ 라인 연출 효과까지 손으로 조종하듯이 플레이하는 유저 Waltman T의 플레이 장면. 이 유저가 플레이했던 VOEZ 스페셜 패턴들 중 이 곡의 라인 연출 효과가 가장 완벽하게 표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