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로보 OVA에 등장하는 조직.
빅 파이어를 정점으로 한 수수께끼의 조직으로 세계정복이 목적이라 하나 빅 파이어의 목적이 분명히 드러난 적이 없기에 자세한 사항은 불명이다. 북미 더빙에서는 Big Fire 라고 발음하는것으로 보아 줄인말인듯.
은거 중인 수령 빅 파이어를 대신해 최고 간부진 10명인 십걸집이 통솔하며, 악의 조직 답게 다수의 거대로봇과 선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오프닝에서 나오는 로봇들이 바로 BF단의 로봇들. 또한 각종 이능력자[1]를 비롯하여 수많은 기지가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2]
국제경찰기구는 이 조직에 대항하기 위해 만들어졌는데... 작품을 보면 알수 있듯이 꽤 불리해 보인다.
악의 조직치고는 지나치게 대규모이고, 보스급부터 최말단에 이르기까지 빅 파이어에 대한 충성심이 장난이 아니다.[3] 만약 기아스 같은 충성의 강요가 없다면, 이들 모두가 납득할만한 무언가의 대의명분 같은 것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예를 들어 대중주의화한 부패한 민주주의에 반기를 들고, 플라톤의 사상에 나오는 것과 비슷한, 빅 파이어 일인에 의한 철인정치를 원하는 것이 BF단의 목적이라고 생각하면 대강 말은 된다. 그러나 본편에서 정치 상황이 좋은지 나쁜지에 대해서는 일언반구도 나오지 않았다.
자이언트 로보 특촬판에 동명의 조직이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