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Dragon


플레이 영상

최초 수록오투잼 아날로그
장르Trance
작곡Memme
오투잼 아날로그
난이도2Key4Key5Key
EZ030505
NM131414
HD172425
가격7000 잼
라벨블랙

흑룡의 해를 맞이하여 리듬게임 전문 뮤지션 Memme가 Black Dragon을 들고왔다!
묵직한 베이스와 강렬한 비트, 그리고 숨가쁘게 달려오지만 시원하게 뻗어나가는
신스로 표현된 Memme의 전매특허 트랜스이다. 가슴을 두드리는 강렬한 비트는 승천하며 올라가는 흑룡의 힘찬 용틀임이며, 시원하게 뻗어나가는 신스는 새해를 비추는 희망의 빛이지 않을까? Black Dragon과 함께 하늘을 향해 날아올라 못다 이룬 희망을 이루는 한 해를 꿈꿔보자!

- 오투잼 아날로그 공식 홈페이지

오투잼 아날로그의 2012년 1월 6일에 업데이트된 곡. Memme가 오투잼 아날로그에 제공한 첫번째 곡이다. 임진년을 맞이하여 곡의 이름을 Black Dragon이라 한듯.[1] 그런데 장르가 트랜스. 일부 유저들에서는 흑룡(黑龍)이라고 불리고 있다. 가끔 물룡이라고 까인다고 한다 카더라

이 곡의 진미는 거의 모든 구간이 연타로 구성되어 있다는점인데, 중반을 제외한 모든 구간에서 연타가 떨어진다. 오투잼 아날로그에서는 거의 연타곡 최고봉. 다만 이 사람이 다음에 작곡한 곡이......

오투잼 아날로그의 곡 중에서도 이 곡은 개인차가 많이 발생하는 곡이기도 한다. 후반구간의 왼쪽 연타 오른쪽 단타노트가 번갈아가면서 떨어지는것이 압살적이지만, 노트를 외우다 보면 익숙해져서 25렙 최대물렙이라고 표현하는 유저들도 있는 반면, 연타를 잘 못하는 유저의 경우는 Silicon[2]과 함께 25레벨 중에서 이곡이 가장 어렵다는 유저들도 있다. 또한 End Of Fight보다도 어렵다는 유저도 존재하는 편.

여담이지만 Clementi Sonatina를 제외하면 유일하게 롱노트가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 모두 단타노트다!
  1. 그래서인지 일러스트에는 푸른 바탕에 푸른 불을 입에서 내뿜고 있는 블랙 드래곤이 그려져 있다.
  2. 2012년 6월 7일에 업데이트된 Memme가 제공한 또 다른 곡. 이쪽은 롱노트가 끝나고 바로 2연타가 번갈아가면서 튀어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