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소개
일본의 초합금, 피규어 제조회사. 국내 오덕들에게 친근한 브레이브 합금, 메카액션, 굿코레 시리즈로 악명이름을 떨치고 있다. 초기에는 선라이즈의 용자물을 밀고 나갔으나 후에는 미소녀물, 메카물등등 다양한 장르의 피규어를 내고있다. 포로포션이 뛰어난 편도 아니고, 그렇다고 옴니아마냥 견고하지도 않으면서 별별 한정판으로 소비자들의 주머니에 고이 잠들어 계신 세종대왕님을 뜯어낸다.[1][2] 위 문제가 가격이 비싸지않다면 큰 문제가 되진 않겠지만, 대부분 7~8천엔 전후의 막장 가격을 자랑한다.[3] 메카 액션과 합금 제품의 경우 어째 어째 넘어갈수 있지만[4], 굿코레의 퀄리티는 사신상 뺨치는 퀄리티를 자랑한다.[5][6] 2010년 이전 처참한 퀄리티의 DX를 제외하면 유일하게 합체, 변형이 가능한 브레이브 합금 가오가이가를 발매하던 곳이라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꽤 있다. 이후 반다이에서 슈로초, 초합금혼으로 줄줄이 가오가이가를 발매하자 가오가이가 덕후들은 줄줄이 브합& 메카액션과 반다이 제를 비교했는데 결과는 처참을 넘어 부관참시 수준이니 CM's 제품에 애정이 있다면 비교리뷰는 보지도 말자. 특히 초합금혼과 브합의 비교를![7]
그러나 커다란 단점에도 불구하고 꽤 마이너한 작품이나, 상대적으로 인기가 매우 후달려서 발매가 확실하지 않은 캐릭터의 피규어를 발매하는지라, 울며 겨자먹기로 구매하는 편.[8][9] 조악한 품질에 OME스러운 퀄리티여도, 타 회사에서 발매 예정에 없거나, 발매되지 않은 캐릭터, 작품이 많이 발매 된지라 애용하고 있는 사람이 꽤 된다.
이러한 행보를 걷다 결국 2014년 3월 3일을 기점으로 자기파산 신고를 하여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다.#- ↑ 완전변형 가오가이가 시리즈, DVD한정 그레이트 용자 피규어로 국내에서 유명세를 탔다.
- ↑ 실제로 보면 DVD 한정, 아시아한정, 미야자와 모형 한정, 토에이 한정등등 캐보면 밑도 끝도 없다.
반다이가 따라 배워서 혼웹을 냈나보다. - ↑ 환율이나 관세등을 고려할시 샵에서 판매하는 가격이 10만원을 넘어가는게 다반사이며, 메카액션의 경우에도 7~8만원을 상회한다. 리볼텍등과 비교해보면 매우 비싼가격이 틀림없다. 심지어 12인치 사이즈 굿코레의 경우에는 15만원이 넘어간다. 합금 제품의 경우 2만엔 단위는 가볍게 무시하고 뛰어넘는다.
- ↑ 그냥 못 넘어간다. 부실한 관절로 인한 파손등은 악명이 매우높다. 덕분에 국내 오덕들은 이 회사를 싫어한다. 최근 메카액션 라인은 그나마 관절이 견고해졌다.
메카액션이라 그나마지, 다른 제품과 비교하지 말자. 피곤해진다. - ↑ 나노하, 큐어 블랙등을 찾아보면 알수 있다.
- ↑ 그나마 최근 제품들은 봐줄만 하다. 어디까지나 굿코레 기준
- ↑ 브합은 갈레온 대가리 및 온갖 부품에 과도한 맥기떡칠로 관리가 힘든데다 조인트의 부실로 툭하면 부러지는 수준이다. 초합금혼은 이 때문인지 몰라도 브합의 맥기에 해당하는 부분을 클리어 파츠나 펄도색으로 때워놨다.(사실 원작의 색감 재현이란 명분이 있다.) 하지만 초혼도 얼굴파츠 문제 및 클릭관절이라는 약점이 있어 까이긴 까인다. 애당초 발매년도가 한참 차이나는 제품을 비교하는게 말이 안되긴 하지만 브합 가오가이가의 경쟁상대가 다름아닌 타카라제 완구 DX였다보니 거품이 너무 끼었었다.
- ↑ 대표적으로 두 사람은 프리큐어 Splash Star의 키류 미치루, 키류 카오루, 용자 시리즈의 그레이트급 용자등이 있으시겠다.
둘다 한정판또는 동봉인게 함정 가격또한 괴랄하다 - ↑ 최근에 반다이의 슈로초가 발매되고 있지만, 현재까지 대부분 용자물 피규어를 구하기 위해 울며 겨자먹기로 메카액션을 구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