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d planet

발광 BMS 난이도 체계
차분명발광 난이도참고
F★3
Blue Marble★12
AFOTHER★5DP
LONG14,short★7DP
발광 BMS/단위인정 5단
스테이지곡명차분명발광 난이도참고
1Tuk Tuk Boshi7keys Crescent★12
2Ms.Naive PrincessRAFFLESIA★12
3Angelic Snowextreme★14※초지뢰곡
4cold planetBlue Marble★12

★3 차분인 [F]의 AUTOPLAY 영상 + BGA.

1 설명

BOF2009에서 DRAGONLADY를 만든 knot[1]가 BOF가 열리지 않은 2007년에 열린 BOF2007戦 (sen-goku) 國 ~夏の陣~이벤트에서 관동지구(関東地区) 대표로 출전한 곡이다. 곡의 장르는 역시 그의 가장 메이저한 장르인 TECHNO. 그는 이 대회에서 우승을 하면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다. BGA에 딱맞는 샘플링에브리 바리 댄스[2]과 그에 따른 노트를 적절하게 집어넣으면서 이 대회 1위의 자리를 차지한다. Nankumo의 곡 중에 리듬게임에 아주 특화된 곡을 꼽으라면 들어가는 곡 중 하나이다.

현재 제1발광에는 두 개의 차분이 수록되어 있는데, 곡을 따라가서 그런지 ★3이나 ★12나 상당히 치는 맛이 찰지다. 때문인지 몰라도 현재 발광 BMS/단위인정의 5단의 마지막 곡으로 자리하고 있지만... 그 전 녀석이 워낙 막강한 녀석이기 때문에 묻혀있는 느낌이 있다. 초반 스크래치로 일단 키보드 유저들을 박살내고, 후반에 샘플링 스크래치로 비트콘 유저들을 박살내는 패턴이지만 동레벨에서 그렇게 어렵지 않은 축에 속한다.

여담이지만 저것이 BOF2007이었다면 knot(Nankumo)는 BOF를 두번 우승하게 되는 것이나 다름없게 된다. 당시에는 아무런 의미가 없었지만 BOF가 매년 열리는 것을 고려하면 어떤 의미에서는 비운의 곡으로 볼수도 있다.

2 대회 결과

개인전 총 임프레 순위 : 1위 (69 임프레션)

지역 임프레 순위 : 1위
  1. 2009년의 명의는 Nankumo.
  2. 다른 몇몇 BMS에서도 볼 수 있는 유명한 샘플링인 것 같다.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