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소자

웹툰 나이트런에 등장하는 특수소자.

210px315px
파일:Attachment/Knight Run - DC Device (8).jpg
하단의 그림은 궤도 엘리베이터의 모습

1 개요

Defencive Device
= DC Device

주로 영국에서는 defense 대신에 defence라는 표현을 쓴다. 그러나 형용사로 쓰일때 defencive라는 표현은 어색하고 사전에 나오지도 않는다. 신경쓰면 지는거다. [1]

엄청난 운동량을 지니고 있는 입자로, 평상시에는 비활성화 상태였다가 충격에 반응해 전개된다. DC코트, 기지 및 중요시설의 방어, 전함의 실드[2] 등 여러 곳에 응용되는 등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하다.

작중 연출로만 보면 방어에만 쓰이는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다양한 방면으로 쓰인다. 심지어 A-10처럼 기체 내부에 대량으로 저장, 컨트롤함으로서 기체에 공격력과 방어력을 높일수도 있다. 즉, 쉽게말해 무효화만 없을뿐 AB소자에 비해 그나마 싼 가격으로 여러군데 요긴하게 쓰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

DC소자를 이용한 쉴드는 배리어와는 달리 데미지를 입을수록 소자가 소모되기 때문에, 작은 공격이라도 오래 지속되면 소자 고갈로 쉴드가 무효화된다.

최신형이나 기지용이라는 말로 미루어보아, DC소자 자체도 여러종류가 있는듯.

원래는 전개 시에 녹색의 육각형 모양이 나타나지만, 작가가 편의상(…) 배리어처럼 그리는 경우가 많다.

DC코트처럼 DC소자를 이용하는 소형장비는 많은데 배리어의 소형화 장비는 헥사코트 뿐인데다 그마저도 불완전한것을 보면 확실히 소형화에는 DC소자가 배리어보다 훨씬 유용해 보인다.

여담으로, 압축 모듈기술이 DC소자를 응용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많은데 아직까지 별다른 언급이 없으므로 속단하기에는 이르다.

2 DC코트

DC소자를 이용해 만든 방어 장비. 자세한건 DC코트 항목 참조.

  1. DS가 되버리면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일수도 있다.
  2. 이 경우 배리어와 함께 사용된다. 차펠린과 알키오네-C가 그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