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TOMATO

EZ2DJ 초창기 시리즈에 고정적으로 등장했던 마스코트 캐릭터. 캐릭터 디자이너는 Lassoft.

당시 1st 공식홈페이지에서는 DJ TOMATO를 소개하면서 당시 토마토라는 제목의 막장 드라마가 방영되던걸 예로 삼아서 '토마토가 유행해서 토마토를 캐릭터해봤다'라는 설명이지만 실제로는 당시 사내 스탭중 TOMATO라는 핸들네임을 쓰던 프로그래머의 오너캐를 LASSOFT가 디자인한 것이 이 캐릭터. 정확한 원문은 다음과 같다.

현재 한국에서는 토마토라는 채소가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토마토 쥬스, 토마토 화장품 등이 불티나게 팔리고 심지어는 방송에서는 토마토라는 드라마까지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우리쪽 메인 프로그래머가 토마토처럼 생겨서 별명이 토마토였는데 이러한 주변 상황을 볼 때 토마토를 캐릭터화 하자하는 구호 아래 DJ TOAMTO를 탄생 시켰습니다.
지금은 별로 인기가 없습니다. 실제로 Exercise를 하시는 분들이 적어서 이 토마토맨이 빛을 발할 기회가 별로 없었습니다.

…99년 한국에서 토마토가 엄청난 인기를 누렸는지는 글쎄…….

1st에서는 엑서사이즈 모드에서 DJ KONAMI의 역할을 대신한 것으로 처음 등장했다. 1st S/E에서 Theme of EZ2DJ출현시 잠깐 등장한다든지[1] 클럽 판타지 모드의 배경타일로 등장한다던가 EZ2Dancer의 노트스킨 등, 3rd까지만 해도 평범한 마스코트 수준으로 나와서 의외로 캐릭터 인지도가 높지 않았으나, 나중에 Smash에서 BGA 출연을 달성하면서 인지도가 늘어나기 시작한다. 설명은 이래도 명실상부한 초창기(어뮤즈월드 R&D 3/5실 시절) EZ2DJ의 마스코트 캐릭터.

유일무이하게 캐릭터 상품이 나오기도 한 캐릭터이다. EZ2DJ Platinum OST의 부속품으로 DJ 토마토 핸드폰 고리가 들어갔는데 칠이 잘 벗겨지는 문제점이 있었다.
  1. 이동 EZ2DJ BERA에서도 등장한다. 소환되는 곡은 Sign Me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