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1220848991 CnCR Dead 6 reconstructed photo.jpg
Command & Conquer 시리즈의 작품 중 하나인 커맨드 앤 컨커 레니게이드에 등장하는 GDI에 소속된 부대.
총원 여섯명으로 구성된 특수작전임무팀으로, Dead 6라는 명칭은 이 부대의 구성원 전원이 서류상으로 사망한(Dead) 상태인 것에서 유래하였다. 이들은 서류상으로는 '죽은 사람'이기 때문에 극도의 기밀을 유지해야 하거나 발각시 정치적으로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 임무에 전문적으로 투입되어 많은 성과를 올렸다.
- 소속 멤버들
- 닉 사뮤얼 파커 - 코드네임 하복
- 사쿠라 오바타 - 코드네임 불명
- 달리 맥리스 - 코드네임 데드아이 - 저격수 포지션으로 SAS소속. 닉의 탈출을 돕기위해 NOD경전차를 조달해 준다.
- 나이젤 그렌트 - 코드네임 거너 - SBS소속으로 중화기 포지션. 핵심멤버 두 사람이 나간 뒤에는 리더를 맏고있다.[1]
- 샤이 에비 - 코드네임 핫 와이어 - 이스라엘 모사드 출신으로 포지션은 엔지니어. 탈출 막바지에 SAM을 접수한다며 닉에게 엄호를 부탁한다.
- 에릭 워피 - 코드네임 패치 - 과거 GSG-9에서 복무하였다가 GDI의 눈에들어 들어왔다고 한다. 전형적인 포인트맨.
사쿠라 오바타가 Nod 측에 붙고, 하복이 부대에서 나간 후로는 4명으로 활동하고 있다.
다만 데드 식스라는 명칭 자체는 그 이후에도 유지하고 있다.- ↑ 이들의 첫 등장인 '치명적인 재결합' 스테이지 클리어시 거너는 성위로 가겠다는 닉의 말에 같이 가겠다고 했으나 장군에게 리무진 요청하라는 말에 '차라리 나가 죽으라고 하십쇼'라고한다. 닉에 대한 대원들의 신뢰를 알수 있는 부분. 그러자 닉 왈 '그러면 내가 혼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