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같은 이름을 가진 서로 다른 메탈 밴드들
주로 브루탈 데스 메탈, 혹은 고어그라인드 계통의 익스트림 메탈 밴드들이 이러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원래는 영어 단어로써 본 뜻은
1.'(많은 양을) 쏟아(토해) 내다,'
2.'(차량이나 건물이 많은 사람들을) 쏟아(토해) 내다'의 의미인데
이러한 밴드들의 노래 가사는 장기자랑, 살인, 병리학 등의 고어한 내용이기 때문에 밴드 이름으로 이것을 쓰면 '(내장 등을) 쏟아내다.' 정도의 뜻이 된다.(…)
가장 유명한 Disgorge는 멕시코 출신의 Disgorge이며 그 외에도 미국, 스웨덴, 오스트레일리아, 네덜란드, 노르웨이출신의 Disgorge도 있다.
1.1 멕시코의 Disgorge
1994년 결성되었으며, 현 멤버는 총 4명으로, Hector(Bass), Willy(Drums) ,Edgar(Guitar, Vocal), Gerardo(Guitar, Vocal)로 구성되어 있다.
라벨은 Xtreem Music이며, 2009년에 낸 라이브 앨범 'Live in Moscow 23/11/08'이후로 신보의 소식은 없다.
정규 앨범은 총 4장으로, 발매 순서대로 Chronic Corpora Infest, Forensick, Necrholocaust, Gore Blessed To The Worms이다.
이러한 장르가 그렇듯이 노래를 들어보면 가사는 전혀 알아들을 수 없을 정도이며[1], 보컬은 사람이 지르는 소리가 아닌 괴물이 지르는 소리 같다. 어떠한 노래인지 한번 들어보고 싶다면 여기로 가서 들어보자(바로 재생되니 주의). 블로그 주인의 감상평도 있다.- ↑ 알아듣는다고 해도 이미 가사가 역겨운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