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UR HORSEMEN

Ace Combat 5 The Unsung war Mission 12B.

1 미션 배경

전 미션인 REPRISAL 후 샌드 섬 기지 사령관 패럴트 대령에 의해 다시 전장으로 향하게 된 워독 분견대. "결백을 스스로 증명하라."고 하는데 유저 입장에서는 할말이 없어진다.어찌되었든 작전은 유크 국내 손처 지방에 있는 병기생산시설을 파괴하는 것. 덤으로 군수물자의 반출이 임박했다는 정보도 알려준다. 이미 수송기에 실을 준비가 되었다는 의미이다.

2 미션 공략

임무 목표는 사방에 흩어져있는 유크 군의 레이더 기지를 처리하는 것. 맵을 보면 4개의 원이 중첩되어 있는데 적 TGT 표시(흰색)은 하나밖에 표시가 안 되어 있다. 가능한 이 지점으로 급행하고 이후 타이밍을 맞춰야 한다.

일종의 와일드 위즐임무이기는 한데 대체 함은 어따 팔아먹고, 4명이서 타이밍을 맞춰서 4곳의 레이더 기지를 한번에 날려야하는 거냐?

  • 브리핑 내용을 보면 4개의 레이더 기지가 링크되어 있어서 동시에 격파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HARM(대 레이더 미사일)을 쏴도 되겠지만 타이밍이라는 관점에서 직접 격파 지시를 내린 것으로 추정됨.

나가세가 공격 개시 10초 전부터 시간을 재기 시작하는데, 기지를 파괴하는 시간이 조금이라도 빠르거나 늦으면 게임 오버. 무책임한 말이지만 대충 감으로 맞추는 수 밖에 없다. 주의할 점을 말하자면, 나가세가 재는 시간은 공격을 시작하는 시간이 아니라 기지를 날려버리는 시간, 즉 10초를 세고 있을 때 공격을 준비해야 한다는 이야기다. 1초 정도는 넘어가지만 2초만 넘어가도 끗. 그렇다고 성급하게 LASM같은 걸 날리면 실패... 폭탄을 떨구는 것도 좋지만, 굴곡이 심한 편이라서 까딱 잘못했다가는 맨 땅에 헤딩하기 십상이다. 게다가 도중에 다른 동료들이 잠깐만 기다려달라고 하면서 카운트다운이 늦춰지니까 이 점도 참고하자.

어쨌든 이런 식으로 4곳을 날려버리면 나머지는 늘 그랬듯이 지상 시설 및 이륙할려는 수송기들을 공격해서 쓸어담는 것 뿐. 전투기는 얼마 뜨지 않으니 공격기 계열을 추천한다.

3 추가 내용

이 미션에서 팔켄의 파츠가 나온다. "HANGER"라고 이름이 나와 있는 TGT이 있는데 격파하면 파츠를 입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