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ur-leaf

1 개요

BEMANI 시리즈의 수록곡. 아티스트 명의는 Sis bond chit로 작곡/작사는 아사키. 보컬은 ayaka.

2 비트매니아 IIDX


랜덤 걸린 어나더 플레이 영상

장르명ROCK
BPM157
beatmania IIDX 난이도 체계
노멀하이퍼어나더
싱글 플레이438666428867
더블 플레이43868642

싱글 어나더의 표기레벨은 8이지만 실제 체감 레벨은 그보다 훨씬 어려운 사기 난이도다. 초반부터 3131 형식의 트릴과 등은 랜덤으로 넘길 수 있다고 쳐도 중후반부에 레벨 8에서 찾아볼 수 없는 이중계단 때문에 하드클리어 난이도는 절대로 8급이 아니다. 그것을 지나고 나서도 후반부에서는 레벨 8치고 꽤 어려운 패턴이 나온다.(BEMANIWiki에서는 아예 초위험 딱지를 붙여놨다) 14 GOLD에 처음 실린 이래 어나더는 7 시리즈째 레벨 8 그대로 남아있다. 하드 클리어가 목적이라면 랜덤이 추천받기도 한다.

BGA에서 1분 쯤에 나오는 여자의 얼굴이 상당히 무섭게 생겼는지 가끔씩 놀래키는 용도로 사용하기도 한다. BGA제작자는 tQy인데, 그가 GOLD에서 같이 제작한 BGA가 귀언집이다. BGA는 번데기에서 나온 사람이 나비인간이 되어 날아가는 내용으로[1], 제목인 four-leaf는 나비의 날개를 가리키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2.1 아티스트 코멘트

■Sound / Sis Bond Chit

애초에 한 곡만 참가할 예정이였지만, 여러가지 사정으로 한 곡 더 만들게 되었습니다.
당초의 예정대로 멜로디어스하고 질주감이 어떻고 이러한 느낌입니다.
오랜만에 왕도 느낌의 J-ROCK을 (가사 영어지만요) 만든 느낌이 듭니다.

희망한 대로 곡이 나온 것 때문인지, DJ Yoshitaka 군은 정말 기뻐보이듯이 자랑하는 바지를 벗고 입고 했습니다.
그 후, 「PC가 죽었다」라는 불행이 찾아올 것도 알지 못하고.

dj TAKA 씨는 단지 상냥하게 그 자초지종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DJ라던가 진짜 엄청 관계 없는 곳에 있는 곡이지만 그런건 신경 쓰시지 마시고 비트를 느끼며 비트매니아가 되어주세요.
■Movie / tQy

鬼言集의 제작 초기, 『하나 더 있는데요』라고 들었습니다.
『마음대로 하셔도 좋아요』라고요.
마음대로 해도 좋단건 일단 좀처럼 할 일이 없다. (정말이에~요)
그래서, 「첫 감독 단편 영화」 같은 분위기로 개인적인 취미폭발로, 좋아하는 걸 집어넣고 하고 싶은대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첫 감독이라서 조금 아팠다던가 푸르렀다던가.
(키토나 귀언집은 기본적으로 가사 그대로라서 좋게해서 공동 감독 정도지만요.)

촬영에 협력해주신 코베 사업장 여러분께는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이야-, 카메라가 엉망이라 촬영이 잘 찍혀지지 않아서 한 번 더 다시 찍거나 여러가지 폐를 끼쳤습니다. (안돼잖아)

귀언집과 함께 「겨울의 쌍둥이」, 낼 기한이 아슬아슬해서 롯폰기의 제작 스태프 여러분께도 폐를 까쳤지만, IIDX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조금이라도 즐기실 수 있었다면 좋겠습니다.

3 GITADORA

기타프릭스·드럼매니아 난이도 체계
BPM클래식 시리즈 난이도 체계XG/GITADORA 난이도 체계
157기타 표준BASICADVANCEDEXTREMENOVICE
BASIC
REGULAR
ADVANCED
EXPERT
EXTREME
2953684.505.356.80
기타 오픈픽315470
기타 베이스2340--3.604.605.20
드럼매니아2256682.904.556.15

기타프릭스 & 드럼매니아 V6에 이식되었다. 본래 이식이란 행위를 좋아하지 않았지만 유저들에 많은 요청에 의해 이식했다고...

허나 이상한 점이 있다면 기타도라 의식판의 BGA는 투덱판과 달리 초중반 페인트가 떨어지는 장면부터 심한 프레임 드랍현상이 생긴다. 노트는 부드럽게 내려오는 걸로 봐선 버그는 아닌 듯. 아마 BGA제작자의 고의적인 수정으로 추측.
  1. ふしぎなくすり에서도 나온 나비의 의미를 생각하면 영혼이 몸에서 빠져나가는 것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