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토 5색바디.
1 개요
바디 하나에 하이테크 펜 심을 교체해서 사용하는 모델. 바디의 종류는 2심, 3심, 4심, 5심 바디로 나뉘는데, 멀티펜을 생각하면 편하다.[1] 3, 4심 바디는 4가지 색상이 있지만, 2심 바디는 무색밖에 없다. 키트 중에는 샤프 유닛[2][3]과 터치펜 유닛,[4] 그리고 지우개 유닛[5]도 있다. 다만 일반형처럼 펜촉을 뚜껑으로 보호해줄 수가 없고, 항상 공기중에 펜촉이 노출되어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그것에 대한 대비가 되어있어서 상대적으로 건조현상에 강하다.
2 장단점
하이텍C 펜 심이 일반 하이텍C보다 상대적으로 강하다.[6] 그리고 화사한 색의 하이텍C를 여러 개 불안에[7] 떨며 가지고 다니는 것 보다 한 번에 묶어서 가지고 다닐 수 있으므로 불안에 떠는 것이 준다.[8] 그리고 하이텍C와 같은 장점이지만 필기감이 좋다.
단점은 꽤 많다.심의 잉크도 딱 잉크 심 가격만큼만 있으며[9] 배출량도 많아서 잉크가 뭐하고나면 1cm 줄어있는 기적을 볼 수 있다. 게다가 심이 없는 상태로 판매되는 바디의 가격이 상당하고[10][11] 손잡이 부분의 고무가 쉽게 누렇게 변색되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하기에도 애매하다.[12]그리고 저가형 5색 바디는 만듬새가 조악하여 쉽게 고장난다.
어쨌든 쓰다가 발견하는 단점도 많으니 쓸 사람만 쓰자.그냥 스타일핏 쓰지.
3 종류
- 일반형
- 2색
- 3색
- 4색
- 스마트모드-스타일핏이랑 정말 똑같다.
- Me
이거 아니다 - 루미오-콜레토 바디 최고급형
- 4색
- 5색
- ↑ 단 일반 멀티펜은 볼펜 유닛 포함이지만 이 녀석은 선택형 멀티펜이라 따로 사야한다.
- ↑ 샤프심을 눌러서 빼야 되는 특성상 윗면 버튼이 다른 유닛에 비해 툭 튀어나와 있어서 손에 은근히 걸리적거리는 편이며, 릴리즈 상태에서 깔끔하게 펜촉이 고정되는 다른 펜 유닛과 달리 펜 끝이 헐거운 편이다.노크감도 영 좋지 않다.
- ↑ 0.5mm, 0.3mm가 있으며 국내에는 0.5mm만 수입. 0.3도 수입하고 있습니다
- ↑ 감압식만 터치가능이라서 대부분이 정전식인 현세에는 많이 못 쓸 수도...
- ↑ 지우개 역시 너무 가늘고 고무의 품질도 그렇게 좋지 않아서 평은 그다지.
- ↑ 어디까지나 상대적으로다. 구조는 여전히 불안한 구조여서 고장나기 쉽다. 짱짱한 펜을 찾는 사람은 여기나 여기로.
- ↑ 하이텍C는 비싸고 질도 좋기 때문에 도둑놈의 표적이 되기 쉽다.
- ↑ 물론 책상위에 놓고 어딘가를 갔다 유면 사라질 가능성도 심 색상에 비례한다.
- ↑ 잉크가 일반 하이텍C보다 매우 적게 들어있다.
오늘만 사는조루잉크인 시그노는 비교가 안된다(...). - ↑ 5색 기준 250엔.
- ↑ 단, 국내에 수입되는 바디는 가장 저가형 바디이며 일본 내에서는 여러 형태의 바디가 판매되고 있다. 고가형은 바디만 만원이 넘어가기도 한다.(한화 기준)
- ↑ 최고급 모델인 루미오 바디와 고무 제외형인 스마트 모드 제외. 이 둘은 실리콘이 안 붙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