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ll Climb Racing

Hill Climb Racing
개발Fingersoft
플랫폼App, Android
장르레이싱

1 개요

Fingersoft에서 제작한 물리 엔진 기반 모바일 레이싱 게임. 안드로이드나 애플 어느 쪽에서나 구동이 가능하다.

횡스크롤 방식의 게임으로, 그래픽은 단순한 편이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이다. 로딩도 길지 않고, 필요 기기 사양도 낮아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

2 게임 방식

플레이어는 Newton Bill이라는 빨간 모자를 쓴 캐릭터를 조종하게 된다. 게임에 들어가면 먼저 이 캐릭터가 탈 탑승물을 선택하고, 플레이할 맵을 선택한 뒤 게임 오버가 될 때까지 최대한 멀리 이동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게 된다. 원칙적으로 시간 제한은 없고, 타임 어택이나 다른 NPC간의 경쟁 요소 같은 건 없다. 얼마나 멀리 이동하고 얼마나 많은 코인을 한 번 플레이로 획득하는지를 목적으로 하는 게임.

게임 오버가 되는 조건은 세 가지로, 연료가 바닥이 나거나 Newton Bill의 목이 부러지면(...) 그 시점에서 조작 불가가 되어 조금 뒤 게임이 종료된다[1]. 탑승물 자체는 아무리 높은 곳에서 떨어져도, 심지어 바퀴로 착지하지 않고 범퍼로 착지해도 아무 상관이 없다. 오직 연료가 남아 있고 Newton Bill의 목이 무사하다면 게임은 아무 문제 없이 진행할 수 있다. 탑승물에 따라 Newton Bill 이외에도 다른 승객을 태우고 플레이할 수도 있는데, 이들의 목이 부러지건 말건 게임은 그대로 진행된다.

그리고 세 번째 게임 오버 조건으로는 몇몇 맵에 바닥이 없는 구간이 있는데, 여기에 떨어지면 게임 오버가 된다. 기록상으로는 Driver Down 으로 기록되지만 실제로는 낙사인 셈.

주행하는 도중에 맵에 깔려 있는 코인을 볼 수 있는데, 이걸 먹어서 새로운 탑승물을 사거나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새로운 맵을 해금할 수 있다. 이외에도 코인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있는데, 그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코인을 먹는다 : 길에 깔린 코인을 주워 먹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코인을 얻는 방법이다. 멀리 이동하면 이동할수록 가치가 높은 코인이 등장하므로, 따라서 멀리 이동할수록 시간당 더 많은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 최대한 오래 공중에 떠 있는다 : 탑승물이 땅에 닿지 않고 공중에 머물러 있는 만큼 코인을 얻을 수 있다. 처음에는 AIR TIME, 더 오래 떠 있을 경우 BIG AIR TIME, 그보다 더 오래 떠 있을 경우 INSANE AIR TIME이 뜨며, 한 번에 오랜 시간 동안 떠 있을수록 많은 양의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 공중에서 회전한다 : 탑승물이 공중에 떠 있는 상태에서 한 바퀴 돌면 1000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앞으로 돌건 뒤로 돌건 상관은 없다. 앞으로 한 바퀴 돌면 FLIP, 뒤로 한 바퀴 돌면 BACK FLIP로 기록된다. 또한 이는 공중에 떠 있는 동안 받을 수 있는 AIR TIME 보너스와 중첩해서 받을 수 있다.
  • 롤러코스터 맵에서 360도 트랙을 한 바퀴 돈다 : 롤러코스터 맵에서만 얻을 수 있는 보너스로, 주행 중 나오는 360도 트랙을 한 바퀴 돌면 된다. LOOP가 뜨며 1000 코인을 받을 수 있다(게임 결과창에서 따로 기록이 되지는 않는다).
  • NORTHPOLE 맵에서 선물을 굴뚝까지 옮긴다 : 북극점 맵에서만 얻을 수 있는 보너스로, 주행 중 보이는 오두막 안에 놓은 선물을 탑승물로 밀어 굴뚝까지 보내면 된다. PRESENT DELIVERED가 뜨며 1000 코인을 받을 수 있다. 이것도 따로 게임 결과창에 기록이 되진 않는다.
  • Newton Bill의 목이 접힌 뒤 탑승물이 한 바퀴 돈다 : 게임 오버 뒤 보너스 개념으로, 얼마나 박진감 넘치게 죽었는지(...)를 보는 요소다. 획득 방법은 Newton Bill의 목을 부러뜨리고 탑승물을 한 번 이상 뒹굴게 하면 된다. 이 경우 NECK FLIP 판정을 받고 2500 코인을 받게 된다. 몇몇 맵에서 낙사 판정이 뜬 직후 탑승물이 한 바퀴 이상 돌아도 이 판정을 얻어낼 수 있다. 또한 이 판정은 플레이 한 번당 하나만 받을 수 있다.
  • NUCLEAR PLANT 맵에서 천장으로 올라간다 : (secret found), 맵을 보면 천장이 있는 곳이 있고 없는 곳이 있는데, 천장이 없는 곳에서 높이 뜬 뒤에 천장이 있는 건물로 다가가면 벽 없이 건물에 들어가진다. 그곳에 들어가면 10000 코인을 얻을 수 있으며, 보통 문 랜더를 이용하여 갈 수 있다. 게임 결과창에 기록되지 않는다.

3 등장하는 탑승물(수정중)

3.1 JEEP

게임을 시작하면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탑승물. 기본 탑승물답게 별 특징이 없고 부품을 풀 업그레이드해도 별 특징이 없다는 게 특징이다.[2] 업그레이드 비용 자체는 저렴한 편이라 심심하거나 코인이 남아돈다면 풀업을 해봐도 상관없다.

업그레이드 항목은 엔진, 서스펜션, 타이어, 4륜구동[3]

3.2 MOTOCROSS BIKE

구매가는 75,000 코인. 초반 코인 획득의 핵심으로, 이걸로 달 맵을 탈 수 있다면 게임 초반에 코인을 마련할 길은 열린 셈이다. 달에서 붕붕 날아다니면 초반에 쓸 수 있을 만한 양의 코인을 얻어낼 수 있다. 오토바이라서 그런지 쉽게 공중에서 회전할 수 있다. 관련 업그레이드 중 하나가 공중에서 회전하는 속도를 제어하는 것일 정도. 때문에 공중 회전을 통해 추가적으로 코인을 획득하는 플레이를 쉽게 할 수 있다. 다만 이 때문에 컨트롤 미스[4]가 나면 쉽게 게임 오버가 되는 위험성이 있기도 하다. 때문에 좋은 기록을 이 오토바이로 세우려면 섬세한 컨트롤이 필요하다.

업그레이드 특성은 공중 컨트롤.

3.3 MONSTER TRUCK

구매가는 100,000 코인. 지프에 비해서는 묵직한 느낌이 드는 탑승물. 성능 자체는 나쁘지 않고 험한 지형에서 이동하는 능력도 괜찮은 편이다. 게임 초기에 만들어진 탑승물이라 그 외에는 별 특징이 없다는 게 흠이긴 하지만, 기본 탑승물인 지프에 비해서는 우수한 주행 능력을 보여준다. 부품 업그레이드 목록은 지프와 완벽하게 일치한다. 어떻게 보면 지프의 상위호환 탑승물로 봐도 무방하다.

업그레이드 특성은 4WD.

3.4 TRACTOR

구매가는 100,000 코인. 레이싱에는 어울리지 않은 탑승물이긴 하지만 타임어택 개념이 아니니 상관은 없을 듯 하다.Hill Climbing이지 Hill Climb Faster는 아니니까

문자 그대로 트랙터로, 꽤나 느릿느릿하다. 연료와 안정성 업그레이드를 가지고 있어 느리고 길게 가는 전략으로 먹고 살아야 하는 탑승물. 트랙터치고는 나무를 그렇게 잘 철거하지는 못한다. 업그레이드에서 서스펜션이 없다.

업그레이드 특성은 연료, 안정성.

3.5 HIPPIE VAN

구매가는 120,000 코인. 히피 두 명이 탄 승합차를 조작하게 된다. 차 자체의 성능은 의외로 나쁘지 않고 부품 업그레이드 비용도 납득할 만한 수준이다. 다만 지붕이 씌워져 있다고 안전할 거라고 생각하지는 말자. 지붕이 있기는 한데 내구성은 제로에 가깝다.뭐만 하면 부숴져 뒤집히면 그냥 와장창 확정. 부서지기 쉬운 부품이 곳곳에 있어 좀 멀리 주행하다 보면 지붕은 다 뜯어져 있고 뒤에 타고 있는 히피들의 목이 접혀 있는 경우가 다반사다. 특히나 헤드라이트 부분은 툭하면 박살나는 부분. 조금만 앞으로 기울어져 땅에 착지하면 헤드라이트는 그냥 떨어져 나간다. 조금 험하게 몰아서 바퀴 한쪽에 심한 충격이 갔을 경우, 바퀴가 닳다가 결국 떨어져 나가 버리기도 한다. 이 때에는 잠시 동안 앞바퀴나 뒷바퀴만으로 주행할 수밖에 없게 되어 조작에 문제가 생기지만 시간이 지나면 다시 붙는다. 물론 바퀴가 떨어져 나간 채로 게임 오버가 되면 다시 생기지 않는다. 장점은 경사면 등판 능력이 비교적 좋은 것, 그리고 나무를 피해다니는 것. 숲에서 플레이해보면 나무들 사이로 슉슉 지나간다.

업그레이드 특성은 부스트, 연료.

3.6 ONEWHEELER

구매가는 150,000 코인. 이름은 저렇지만 그냥 세그웨이. 이 게임에서 Newton Bill의 목을 가장 쉽게 부러뜨릴 수 있는 탑승물이다(...) 이 게임은 일정 거리 이상으로 후진할 수 없게 되어 있는데, 다른 탑승물의 경우 후진 제한 거리까지 가면 그냥 아무것도 없는 공간에 부딪혀 정지하고 말지만 이 탑승물의 경우에는 게임 오버가 된다. 거기다 조금 빨리 몰면 탑승자가 앞으로 기우는데, 이때 오르막길에 탑승자의 몸이 닿아도 그대로 게임 오버. 때문에 나름 등판 능력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그 능력을 제대로 쓰질 못한다. 그밖에도 다른 탑승물의 경우에는 생각하기 힘든 온갖 다이나믹한 게임 오버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업그레이드 특성은 배터리.

3.7 QUAD BIKE

구매가는 175,000 코인. 4륜 구동 바이크로' MOTOCROSS BIKE처럼 휙휙 도는 건 아니고 지프나 몬스터 트럭이 좀 더 경량화된 버전이라고 보면 될 것이다. 업그레이드도 지프나 몬스터 트럭과 동일하다. 다만 이런 점 때문에 딱히 특색이 없어보이긴 한다.

업그레이드 특성은 4WD.

3.8 TOURIST BUS

구매가는 200,000 코인. 뒤에 관광객 3명을 태우고 다니는 큼지막한 2층버스. 그런데 지붕 밑 자리는 냅두고 다들 지붕 위에 올라타 있다.머리가 커서 하지만 보기와는 다르게 꽤나 안정감이 있는 탑승물이며, 연료 관련 업그레이드를 완료하면 가늘고 길게 간다는 컨셉이 어떤 건지를 느껴볼 수 있다. 풀업했을 경우 시간은 좀 걸리지만 고속도로 맵에서 1만m 이상을 능히 주행할 수 있다. 또한 차체가 묵직해 쉽게 뒤집히지 않고, 전면 부분이 수직으로 되어 있어 땅과 정면으로 충돌해도 잘 뒤집히는 일이 없다. 물론 이때에도 컨트롤이 잘못되거나 각도가 좋지 않으면 뒤집혀서 게임 오버가 되기도 한다. 그런데 이때 뒤의 승객과 운전자가 버스를 지면에서 떠받들고 있어 AIR TIME 판정이 뜨는 경우도 생긴다.
뭐 이런..(...)

업그레이드 특성은 연료.

3.9 RACE CAR

구매가는 250,000 코인. 이름답게 날렵하고 빠른 탑승물이다. 관련 업그레이드도 차체를 최대한 지면에 붙어 있게 하는 업그레이드로, 오토바이의 회전 제어 업그레이드와 상반된 기능을 가졌다. 업그레이드를 어느 정도 마치면 고속도로 맵에서 그 성능을 발휘해 볼 수 있지만, 연료 업그레이드가 없어 먼 거리를 이동하지는 못한다는 게 단점이다. 한 8천 미터 이상 주행하다 보면 다음 연료를 먹을 때까지 연료통이 버티지 못해 길바닥에 퍼져 버리는 경우가 대다수. 이런 목적을 위해서라면 차라리 DRAGSTER를 타는 게 더 낫다.

업그레이드 특성은 다운포스. 차를 지면에 붙어있게 한다.

3.9.1 더 많은 차량들

추후에 위의 내용처럼 수정바람

FINGER SCREW300,000코인유져 디자인 공모 수상작. 이동 방식이 매우 특이하다. 어느 홍차국의 군용 차량처럼 차량 밑에 나사가 달려 그게 돌아가며 차량을 전진시킨다. 다만 설명상으로는 호버크래프트와 비슷하게 움직여야 정상일것 같으나, 마치 바퀴가 달린 차량처럼 스크류 뒷부분만 땅에 닿아도 전진이 가능하다. 추가로 호버크래프트처럼 액체 위에 떠서 이동하지는 않지만 액체들의 속도 감소 효과를 무시할수 있다. 연료 업그레이드까지 붙어 있어 전체적으로 호버크래프트의 상위호환 느낌. 단 외계 행성 맵의 마찰력을 호버크래프트처럼 무시하진 못한다.
업그레이드 특성은 안정성, 스크류, 연료
<:>POLICE CAR350,000 코인미국 영화 등에서 볼 수 있는 경찰차로, 연료를 먹을 때마다 사이렌 소리를 내는 게 특징이다. 그 외에는 무난한 탑승물이지만, 부서질 수 있는 부품이 곳곳에 부착되어 있는 탑승물 중 처음으로 등장한 물건이기도 하다. 박살날 수 있는 부분으로는 사이렌과 지붕과 앞뒤 문짝, 그리고 앞쪽 보닛 부분이다. 보닛 부분을 부숴먹기가 까다롭기 때문에 완파 상태로 만들기는 의외로 어렵다.
업그레이드 특성은 연료
<:>AMBULANCE400,000 코인뒷부분에 환자를 싣고 있는 구급차로, 경찰차와 마찬가지로 연료를 먹으면 사이렌 소리를 낸다. 이 탑승물 역시 차체 위에 붙어 있는 부분은 죄다 장식이니까 뒤집혀도 괜찮겠다고 생각하면 안된다. 플레이 중 조금만 뒷부분을 땅바닥에 긁어주면 쉽게 뒤쪽 문짝은 떨어져 나간다. 그 뒤로는 급정거나 급출발할 때마다 뒤에 실린 환자가 차 밖으로 덜렁거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예전에는 코인 버그로도 유명했던 탑승물인데, 뒤에 실려 있는 환자가 차를 떠받들어 AIR TIME 판정이 나온다는 점을 이용하여 AIR TIME 상태를 무한정에 가깝게 늘리는 플레이가 한때 가능했었다. 지금은 패치로 수정된 상태.
업그레이드 특성은 연료
ELECTRIC CAR코인 추가바람전기차. 연료가 아니라 전기로 움직이는 차량이라 그런지 맵 위의 연료 아이콘이 배터리로 바뀌어서 나온다. 역시 전기차이므로 엔진 하나가 각 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 방식이 아닌 각 바퀴마다 엔진이 붙어 작동한다. 추가로 주행시 어린이 열차와 비슷하게 과열 게이지가 있는데 이 차의 과열은 어린이 열차와는 좀 다르다. 어린이 열차의 경우 과열 게이지가 끝까지 올라가며 차량 속도가 올라가고 끝까지 올라가면 연료가 매우 빠르게 떨어지지만 이 차량은 과열 게이지가 끝까지 올라가며 차량 속도가 올라가는건 동일한데 게이지가 끝까지 다 차도 잠시동안은 아무 효과가 없다가 얼마 후 픽 소리가 나면서 잠시동안 차량의 조작이 불가능해진다. 과열 게이지가 얼마나 찻는지는 밑의 게이지를 보는것도 있지만 차량 바퀴 안쪽이 과열 게이지가 차오를수록 점점 하늘색이 된다.
업그레이드 특성은 앞 엔진, 배터리, 바퀴 크기, 뒤 엔진
<:>SUPER DIESEL 4X4500,000 코인검은색의 중후한 느낌이 드는 큼직한 탑승물이지만, 실상은 지프나 몬스터 트럭과 별 차이 없는 성능의 별다른 특징이 없는 탑승물이다. 다만 4륜 구동 업그레이드 대신 연료 업그레이드가 붙어 있어 좀 더 써먹을 구석은 있다.
업그레이드 특성은 연료
<:>RALLY CAR750,000 코인레이싱 카와 비슷한 탑승물이지만, 좀 더 경쾌하고 가벼운 느낌으로 몰아볼 수 있는 물건이다. 엔진의 힘이 상당해서 풀업을 하면 차가 휙휙 날아다닌다. 다만 뭐낙 방정맞게 점프를 하기 때문에, 레이싱 카의 업그레이드와 동일한 지면에 최대한 붙어 있게 하는 업그레이드를 해놔야 좀 몰기 수월해진다.
업그레이드 특성은 다운포스
<:>DRAGSTER800,000 코인현실에서는 속도 경쟁에 사용되는 탑승물이다. 이 차종의 경우 좌회전이나 우회전이 불가능하거나 매우 제한되어 있지만, 이 게임에서는 앞이나 뒤로만 갈 수 있으므로 상관이 없다. 차 자체의 속도도 빠르고 연료 업그레이드와 안정성 업그레이드가 있어 뛰어난 성능을 지닌 탑승물이다. 업그레이드 비용은 좀 비싸긴 하지만, 고속도로 맵에서 몰게 되면 그 값을 충분히 한다. 다만 이 차의 경우 뒤쪽에 차체를 안정시키기 위한 부속품이 달려 있는데, 이 부속품은 차체 뒷부분이 땅에 긁힐 때 그 충격으로 떨어져 나갈 수가 있다. 만일 이 부품이 떨어져 나가게 되면 조종이 불가능할정도로 차체가 휙휙 회전해 버리게 되니 주의해야 한다. 업그레이드 에서 서스펜션이 없다.
업그레이드 특성은 연료, 안정성
FIRE TRUCK800,000 코인차량 업그레이드가 좀 다른데 엔진은 그대로 이지만 서스펜션, 타이어가 없고 브레이크, 타이어 크기가 있다.
업그레이드 특성은 브레이크, 타이어 크기, 연료
<:>TANK1,000,000 코인묵직한 외관답게 꽤나 믿음직한 주행 성능을 가지고 있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숲 맵이나 크리스마스 맵에서 나무 장애물을 쉽게 쓰러뜨리며 전진할 수 있으며, 기울기가 심한 험지 돌파 능력도 뛰어나다. 거기에 연료 업그레이드가 있어 의외로 장거리 주행 능력도 괜찮은 편으로, 풀업된 탱크로 고속도로 맵을 1만 m 이상 주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탱크의 경우 포탑 앞에 부착된 포신이 충격으로 떨어져 나갈 수 있다. 이 때는 탱크가 앞으로 뒤집히거나 천장에 부딪힐 위기를 넘기고 포신이 대신 떨어져 나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포신의 존재가 고맙게 여겨질 수도 있다. 포신이 떨어져 나갔다고 해도 이후 주행하는 데에 문제는 없다. 업그레이드에서 타이어가 없다. 탱크에 타이어가 있을리가
업그레이드 특성은 트랙, 연료
<:>SNOW MOBILE1,000,000 코인스노우 모빌이지만 설원 맵에서 딱히 잘 달리거나 하진 않는다. 그 외에는 별 특징이 없는 탑승물. 특이한 외관에 이끌려 해금한 뒤 몇 번 타보는 수준. 속도는 꽤 빠른 편이다. 업그레이드에서 타이어가 없다.
업그레이드 특성은 트랙, 연료
SUPER OFFROAD1,000,000 코인보기와는 다르게 매우 빠르다. 궤도 차량인지라 안정성도 최상급이고 속도도 빨라서 고속도로 맵에서 진가를 발휘한다. 연료 업르레이드도 있어서 1만 미터 이상 주행도 어렵지는 않다.하지만 달리다 보면 빠른속도로 인해 충격량도 그와 비례해 커져서 뒤에 달린 무언가가 떨어지기가 쉽다. 이것이 떨어지면 다운포스가 심하게 떨어지고 휙휙 돌아가게 되니 주의.업그레이드에 서스팬션이 없다. 서스팬션은 이미 미친듯한데 뭘 더 바래....
업그레이드 특성은 트랙, 다운포스, 연료
<:>TRUCK1,000,000 코인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트럭에서 짐칸을 뺀 앞부분만 운전한다. 힘은 꽤 좋은 편이지만 타이어이어서 그런지 탱크와 비교했을 때 안정성이 좀 떨어져서 잘 뒤집힌다는 게 흠. 연료 업그레이드가 있어 장거리 주행도 할 수 있지만 탱크나 관광객 버스에 비해서 뒤집히기 쉬워 컨트롤하기가 어려운 편이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길고 안정적인 편이기에 요철이 적은 해변맵에선 풀업시 10000m는 기본으로 찍는 모습을 보인다.
업그레이드 특성은 연료
<:>DUNE BUGGY800,000 코인지면에 착 달라붙어 달릴 것 같은 외관과는 달리, 이 차는 랠리 카 이상으로 공중으로 튀어 오르기 쉬운 차종이다. 조금 엑셀을 밟은 정도로도 잘 뛰어 오르는 모습은 마치 메뚜기가 연상될 정도다. 탱크나 다른 4륜 구동 차량이 장애물을 우수한 등판 능력으로 극복한다면, 이 차는 공중으로 뛰어 올라 장애물을 넘나드는 스타일이다. 때문에 그만큼 착지에는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스타일의 탑승물.
업그레이드 특성은 연료
<:>HOVERCRAFT1,000,000 코인지면에서 약간 떠서 이동하기 때문에 지면에 있는 장애물의 영향을 비교적 덜 받는다. 이 호버 능력 덕분에 굴곡이 심하고 가파른 오르막을 오를 때에 강한 모습을 보여 준다. 다만 뒤집힐 위기에 처했을 때에는 모면하기가 비교적 어렵다는 문제가 있다. 추가로, 백만원대 차량 치고는 연료 업그레이드가 없어서 그런지 연료가 상당히 빨리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 업그레이드에서 서스펜션, 타이어가 없다. 호버크래프트에 타이어가 있을리가
업그레이드 특성은 안정성, 마찰, 기체역학
MINI BIKE1,000,000 코인두번째 차량인 MOTOCROSS BIKE 의 상위 호환 차량. 다만 단순한 상위 호환이 아닌게, 이 차량이 나오면서 MOTOCROSS BIKE의 회전시 코인 획득량이 절반으로 줄었다! 크기가 어른이 세발자전거를 탄 것처럼 매우 작다는 것을 빼고는 MOTOCROSS BIKE 와 동일하게 운용해도 무방한 차량. 연료 업그레이드가 있어 더 유용할수도 있다.
업그레이드 특성은 연료
<:>BIG FINGER1,200,000 코인기본적으로는 SUPER DIESEL 4X4와 몬스터 트럭을 약간씩 섞은 외관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차종과 달리 이 차의 지붕은 장식이 아니다. 이 차의 지붕은 어느 정도의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 업그레이드된 정도에 따라 뒤집힌 충격으로부터 운전자를 보호해 준다. 덕분에 지붕 업그레이드를 완전히 마쳤다면 한 두번 정도는 땅에 뒹굴어도 게임 오버가 되지 않는다.물론 동굴 맵의 지붕에 부딪히는 경우에는 얄짤없다 업그레이드에서 서스펜션, 타이어가 빠져있다.바퀴를 버리고 롤 케이지를 선택하겠다는 것인가.
업그레이드 특성은 안정성, 롤 케이지, 연료
<:>KIDDIE EXPRESS1,500,000 코인이 게임에서 가장 이질적인 탑승물 중 하나. 놀이동산에서 볼 법한 기차를 몰고 다니는데, 설원이건 외계 행성이건 관계없이 잘만 돌아다닐 수 있다. 다만 롤러코스터 맵에서도 다른 탑승물에 비해 딱히 주행 성능이 좋아지거나 하진 않는다. 업그레이드 비용은 눈이 튀어 나올 정도로, 돈이 남아돌아 쓸 데가 없는 플레이어를 위한 탑승물이라고 봐도 좋을 것이다. 이 탑승물에서만 볼 수 있는 특이사항으로, 엔진 출력을 최대치로 올리면 오버히트 상태가 되어 연료가 급속도로 소모된다. 그리고 덤으로 Newton Bill의 몸도 더욱 빠르게 숯검댕이가 된다 그리고 기관차와 객차의 연결 고리에 큰 충격을 받으면 객차가 떨어져 나가 버릴 수도 있다. 이 차량(?)은 연료 탱크의 크기가 엄청나게 커서, 조종만 잘 한다면 2만미터도 갈수 있을 것이다.그전에 뒤의 두개 승객칸을 떼야 한다
업그레이드 특성은 연료
<:>MOON LANDER1,500,000 코인1.18 버전 업데이트로 추가된 차량. 달 착륙선을 몰고 운전하는데, 그렇다고 달에서 성능이 더 좋아지진 않는다 차량의 바퀴 3개가 전부 공중에 뜬 상태에서 가속 혹은 브레이크 키를 누르면, 차량의 아래쪽에서 부스터가 발동되면서 공중에 뜬다.이젠 날아다니기까지 한다 다만, 부스터 발동 중일때는 기차의 오버히트상태만큼 연료가 빠르게 닳고, 에어 타임 보너스가 주어지지 않는다.(물론 부스터 발동을 해제하면 다시 나온다.) 업그레이드에 따라서 부스터의 추력을 늘릴수 있고,최대로 업그레이드하면 로켓이 따로 없다이것을 이용해서 이동이 매우 어려운 스테이지(외계 행성,산 등)을 아주 쉽게 돌파할수도 있다. 물론 가격은 위의 기차보다 비싸므로 날아다니고싶은 사람만 구매하도록 하자. 업그레이드에서 타이어가 없다. 타이어는 장식이고 스러스터로 가는거라 카더라
참고로 요놈, 경찰차가 추가될때쯤부터 더미 데이터로 있었다!
업그레이드 특성은 스러스터, 연료
HOT ROD1,500,000 코인업그레이드에서 서스펜션, 타이어가 없다.
업그레이드 특성은 뒷바퀴 타이어 크기, 4WD, 앞바퀴 타이어 크기
SLEIGH1,000,000 코인2014년 크리스마스 시즌 기념으로 나온 탑승물. 이 썰매는 최대 4마리의 순록으로 움직이는 물건으로, 동력으로 엔진을 사용하지 않는 첫 탑승물이다. 따라서 엔진 업그레이드는 따로 없고, 썰매를 끄는 순록의 숫자를 늘리는 업그레이드가 대신 들어있다. 나머지는 충격 완화 업그레이드와 순록의 발굽편자 업그레이드, 그리고 연료통 업그레이드를 대체하는 먹이 업그레이드가 있다. 썰매 선두의 순록은 루돌프로 추정되며, 속도를 내면 이 순록의 코가 빨갛게 빛난다. 그리고 산타 썰매 특유의 방울 소리가 들리게 된다. 또한 썰매 뒤쪽의 짐칸에서는 간헐적으로 선물 상자가 자동으로 생성되기 때문에, 북극점 맵에서 선물 배달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 탑승물을 몰고 나가면 연료통이 여물로 바뀌어 보이게 된다. 하지만 순록은 엑셀레이터와 브레이크 페달로 조작하지 업그레이드가 완전히 다른데 엔진=순록, 서스펜션=서스펜션(순록의 다리), 타이어=순록신발, 연료=음식
업그레이드 특성은 순록, 서스펜션, 순록 신발, 음식

4 등장하는 맵

  • COUNTRYSIDE :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맵. 별다른 특징은 없다. 다만 기본으로 제공되는 맵답지 않게 1천미터 후반의 주행 난이도가 꽤 되는 편.
  • DESERT (35,000 코인) : 사막이 무대인 맵. 기본 맵과 난이도에 있어서는 별다른 차이는 없다. 오히려 기본 맵보다 1천미터 후반의 지형의 굴곡이 심하지 않은 편이라 플레이하기 더 편할지도.
  • ARCTIC (75,000 코인) : 설원이 무대인 맵. 역시 위의 두 맵과 비교했을 때 그리 큰 차이는 없는 맵이다. 출렁이는 다리에 착지했을 경우 주의를 기울여야 하기는 하지만 이 점은 위의 두 맵도 똑같은지라...
  • HIGHWAY (125,000 코인) : 고속도로 맵. 지형이 울퉁불퉁하지 않고 쾌적한 주행 환경을 가진 맵이다. 당연하지 고속도로니까 장거리 주행 능력을 지닌 탑승물을 가지고 있다면 이 맵에서 많은 코인을 긁어모을 수 있을 것이다. 초반의 오토바이로 달 맵을 도는 것보다 더 나은 코인 획득 효율을 보일 수도 있는 좋은 맵. 단 멀리 가면 갈수록 주유소(?)간의 간격이 멀어져 연료 부족으로 게임 오버되기 십상.
  • CAVE (150,000 코인) : 동굴 맵. 이 맵은 항상 머리 위를 조심해야 한다. 조금 깊이 들어가면 급격한 오르막이 있는데, 속도를 안 내면 기어올라가지를 못하고, 그렇다고 너무 확 밟았다간 Newton Bill의 머리가 천장에 닿아 뿐지락 게임 오버가 되기 일쑤다. 이 맵은 오르막 등판 능력과 장거리 주행 능력을 가진 탑승물로 주행하는 것이 좋다. 특이사항으로 관광 버스와 BIG FINGER의 경우 이 맵을 160m 이상 주행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이유는 이들 탑승물은 운전자가 지면에서 높은 위치에 있기 때문에 150m쯤에서 동굴 천장에 머리가 걸려 목이 접혀 버리기 때문이다. 높이 제한(최대로 지붕을 업그레이드 한 BIG FINGER의 경우 속도를 충분히 낸다면 160m 지점을 통과할수 있다. 물론 다음 천장에 걸리겠지만.)
  • MOON (175,000 코인) : 달이라는 설정인데 우리의 주인공은 맨몸으로도 잘 다닌다. 달이라 중력이 거의 없어 모든 탑승물이 쉽게 공중에 뜬다. 이를 이용해 오토바이를 타고 오랜 시간 동안 공중에 체공하면서 코인을 긁어 모으는 것이 초반 코인난을 타개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조금만 밟아도 연료가 있는 곳을 지나치고 날아가 버리기 때문에, 이 맵에서는 연료 고갈로 게임 오버가 되기 쉽다. 거기다 1천 미터 후반의 지형은 엄청나게 굴곡이 심하기 때문에, 중력이 별로 없는 상황이라고 하더라도 극복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 BOOT CAMP (200,000 코인) : 훈련소맵. 맵곳곳에 바퀴와 모래주머니등의 장애물이 있고 갈수록 큰 장애물이 나온다. 장애물을 잘 치고갈수 있는 차량이 필요하다.
  • MARS (250,000 코인) : 화성이라는 설정의 맵으로 중력은 달보다는 세지만 지구를 무대로 한 맵보다는 약하다. 때문에 어느 정도 엔진 힘이 좋은 탑승물은 달 못지않게 붕붕 뜨는데, 문제는 이 맵의 중간중간에는 동굴처럼 천장이 있는 구간이 있다. 조금 세게 밟았다간 여지없이 천장에 머리가 닿아 게임 오버가 되기 일쑤니 주의하도록 하자.
  • XMAS (300,000 코인) : 크리스마스의 설원이 무대인 맵으로 추정된다. 크리스마스가 배경이지만 딱히 기간 제한이 걸려 있는 맵은 아니라서, 해금만 하면 언제든지 들어갈 수 있다. 거의 보너스 급 맵으로 설정되어 있어 해금 가격도 저렴하다. 맵 자체는 설원 맵과 비슷하지만 다리 지형이 없다. 이 맵의 코인은 쿠키 모양을 하고 있고, 먹을 때에도 코인을 먹었을 때 나는 딸랑 소리가 아닌 쿠키를 씹는 아삭 하는 소리가 나는 특징이 있다. 뭐 그렇다고 액면 금액이 많은 건 아니지만... 그리고 드문드문 옆에 선물 상자가 놓인 크리스마스 트리가 있는데, 이는 장애물이니 사양 말고 밀어 버리도록 하자. 크리스마스 트리와 선물 상자가 탱크에 치여 날아가거나 짓밟히는 모습을 보면 왠지 통쾌하다(...) 개발진 중에 솔로부대원이 있는 게 틀림없다
  • ALIEN PLANET (750,000 코인) : 외계 행성 맵으로, 중력은 지구보다 살짝 약한 수준이지만, 마찰력이 그 어느 맵보다도 낮다. 그 때문에 엔진 및 타이어 업그레이드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탑승물을 이 맵에 몰고 나왔다간 얼마 못 가 오르막을 제대로 올라가지 못하고 연료 부족으로 퍼져버리게 된다. 다른 맵의 경우도 업그레이드가 제대로 안 되어 있으면 얼마 못 가기는 하지만, 이 맵의 경우는 그 정도가 더욱 심하다. 오토바이나 사막 버기 등의 경쾌한 기동성을 가진 탑승물도 이 맵에서만큼은 제대로 힘을 쓰지 못하는데, 오히려 이 때문에 조작하기 편해지는 면도 없지 않아 있다. 유일하게 호버크래프트의 경우는 이 맵을 아주 잘 통과할수 있다. 바퀴가 없어 마찰력에 영향을 받지 않는것으로 추정됨.그래봤자 연료때문에 얼마 못가긴 마찬가지다
  • ARCTIC CAVE (800,000 코인) : 동굴 맵이라는 점은 위의 동굴 맵과 차이가 없지만, 설원이라는 설정이 추가되어 있어 동굴 중간마다 고드름이 열려 있다. 다행히 이 고드름에 운전자가 닿는다고 해도 게임 오버가 되지는 않고, 조금만 땅에 닿기만 해도 곧장 와장창 소리를 내며 부서지는 허약한 지붕 부속들도 고드름에 닿은 정도로는 떨어져 나가지 않는다. 하지만 경찰차 사이렌은 떨어져 나간다 다만 일부 승객을 태우고 다니는 탑승물의 경우, 뒤쪽 승객들은 고드름에 머리가 닿으면 목이 꺾인다. 그래서 관광 버스를 쓸 때 운전자를 제외한 승객의 목이 모두 꺾인 장면을 보고 싶다면 이 맵이 제격이다(...) 제작자가 CAVE 맵에서 일부 탑승물의 진행 불가 문제를 인식했는지, 이 맵에서는 일부 탑승물의 통과가 아예 불가능한 구간은 없다. 머리를 조심해야 한다는 점은 변하지 않지만.
  • FOREST (850,000 코인) : 맵에 들어오자마자 대량의 나무 장애물이 반겨 주는 맵이다. 나무를 짓밟거나 날려 버리면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묵직하고 힘이 좋은 탱크나 버스, 트럭 등의 탑승물이 유리하다. 특이사항으로는 탑승물이 뒤집혀 게임 오버가 될 상황임에도 나무가 탑승물을 받쳐 주고 있어 게임 오버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그래봐야 곧 연료 오링으로 게임 오버 히피 밴의 경우, 나무 장애물을 무시하는 특성 때문에 좀더 멀리 갈수 있다.
  • MOUNTAIN (850,000 코인) : 오르막, 또 오르막밖에 없다. 거기다가 전체적으로 지형의 굴곡이 엄청나게 심해, 한 700m 쯤 진행하면 차로 산을 등산하는 것 같다는 기분이 들 것이다. 탑승물이 지형에 끼여 버리기도 좋고, 오르막을 올라가려다 미끄러져 뒤집히기도 딱 좋은 맵이다. 코인도 그다지 벌 수 없는 맵이기 때문에, 코인이 넉넉할 때 한해서 심심풀이로 해금하고 플레이해 보도록 하자.
  • RAGNAROK (1,000,000 코인) : 맵 전체가 온통 새까만 맵이다. 차량도 예외는 아니라, 모든 차량이 전부 새까맣게 보인다. 맵의 지형도 특이해서 마구 움직이기도 하고, 코인의 텍스쳐도 다르다. 이곳에서 살아남으라는 도전과제가 있어 매우 미스테리한 맵이다. 이 맵에서 썰매를 사용하면 지형이 움직이는 구간에서 지형이 보이지 않고 탑승물만 떠다니는 모양새가 된다.
  • MUDPOOL (1,000,000 코인) : 중간중간에 진흙탕이 존재하는 맵이다. 여기 빠진다고 늪처럼 헤어나오지 못하는 건 아니지만 엔진 업그레이드가 부족한 탑승물의 경우 여기 빠져서 그대로 연료가 다 소모될 때까지 못 빠져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 맵에서 주행을 하면 할수록 탑승물에 진흙이 튀어 점차 더러워지는데, 게임이 끝난 뒤 탑승물과 주인공이 어떤 몰골이 되어 있는지 구경하는 게 이 맵을 플레이하는 재미 중 하나.
  • VOLCANO (1,000,000 코인) : 진흙탕 맵처럼 중간중간에 뭔가 있다는 건 동일하지만, 이 맵에 있는 건 흠좀무스럽게도 용암이 고여 있는 구덩이이다. 이 용암 구덩이에 빠진다고 해서 탑승물이 녹아내리거나 하지는 않지만, 용암 구덩이에 빠진 순간부터 나온 뒤 얼마 동안에는 탑승물에 연기가 나면서 연료가 빠른 속도로 소모된다. 따라서 얼마나 빨리 용암 구덩이에서 빠져나오거나 아예 피해서 뛰어 넘으며 진행하는 것이 이 맵을 플레이하는 포인트.
ONEWHEELER로 이 맵을 플레이하면 거의 맨몸으로 용암 구덩이를 지나는 패기 넘치는 모습을 볼 수 있지만, 용암 구덩이와의 거리를 잘 조정한 다음 후진해서 용암 구덩이에서 딱 게임 오버가 되게 만들면 T-800 코스프레를 할 수 있다(...) 키디 익스프레스의 경우 용암에 들어가자마자 오버히트 상태가 된다. 덕분에 빠져나오기도 힘든편.
  • BEACH (1,000,000 코인) : 해변이 배경인 맵으로, 앞의 두 맵에 비해서는 굉장히 평이한 맵이다. 중간중간에 있는 웅덩이는 그냥 평범한 물 웅덩이로, 들어가면 속도가 약간 느려진다는 것 말고는 특별한 점이 없다. 속도 감소폭도 그리 크지 않아, 경우에 따라서는 아예 빠져나오지 못하고 게임 오버가 되는 진흙탕에 비해서는 훨씬 양심적인 셈. 하지만 다른 맵과 마찬가지로 1000m쯤 가면 급격한 경사 구간이 기다리고 있으니 등판 능력이 좋은 탑승물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추가적으로, 이곳과 진흙탕의 액체에 들어가면 KIDDI EXPRESS의 경우 오버히트가 되지 않는다.
  • FACTORY (1,000,000 코인) : 공장 모양의 맵이다. 중간중간에 독성이 있는 웅덩이가 있으므로 주의할것.
  • ROLLER COASTER (1,200,000 코인) : 롤러코스터 트랙을 달리게 되는 맵이다. 경사 구간은 굉장히 급격한 각도를 이루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트랙이라는 설정 때문인지 올라가는 데 약간의 보정이 들어가 있어 생각보다는 쉽게 오르막을 올라갈 수 있다. 또한 360도 회전 트랙이 포함되어 있어, 이 구간을 공략하는 데 성공하면 1000 코인을 보너스로 획득할 수 있다.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 연료통이 놓여 있는 곳이 급하강하는 구간일 때가 많다. 때문에 급하강 구간에서 트랙을 무시하고 공중으로 뜨게 되면 연료를 먹을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렇게 되면 후진으로 연료통을 먹어 보려고 해도, 후진 제한 거리 때문에 먹지 못하거나 경사가 너무 급해 먹을 수 없게 된다.
  • NIGHT (1,200,000 코인) : 칠흑같은 밤에 주행을 하게 되는 맵이다. 지형 자체는 기본 맵과 유사하지만, 문제는 시야가 운전자인 Newton Bill이 머리 위에 동여매고 있는 라이트 하나가 전부다. 헤드라이트는 장식입니다 시야가 극히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지형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한 상황에서는 탑승물이 뒤집혀 게임 오버가 되기 쉽다. 거기다 지형이 단순하게 되어 있지도 않기 때문에 상당히 어려운 맵 중 하나.
  • ROOFTOPS (1,200,000 코인) : 이 맵부터 낙사라는 새로운 게임 오버 수단이 추가되었다. 건물들의 지붕 위를 주행하게 되는 맵인데, 특성상 지형은 평탄하지만 점프하라고 만들어진 듯 한 점프대 구간이 꽤 있다. 여기서 점프 한 번 잘못하면 그대로 건물 사이로 다이빙하게 된다. 정지시킬 수가 없어. 으아아아 이 맵의 경우 오래 주행해도 지형은 그다지 복잡해지지 않지만, 건물과 건물 사이의 간격은 계속해서 넓어진다. 계속해서 뛰어넘다 보면 왠지 스턴트하는 기분이 들기도 하려...나?
  • JUNKYARD (1,400,000 코인) : 폐차장을 무대로 주행하는 맵이다. 중간중간에 트랙터와 경찰차의 잔해가 보이는데, 이것들을 부수면서 지나갈 수 있다. 또한 중간에 지프 자동차의 몸통이 공중에 매달려 있기도 한데, 이건 얼음 동굴 맵의 고드름과 같은 판정을 가지고 있어 머리가 부딪힌다고 해도 게임 오버가 되진 않는다. 아니 이건 되어야 할 거 같은데 그 외에는 별 특이사항은 없는 맵.
  • CONSTRUCTION (1,400,000 코인) : 건설 현장의 옥상을 넘나드는 맵. 구간 중간에 타워 크레인에 매달린 철골 구조물이 있는데, 재빨리 건너지 못하면 탑승물이 들어온 충격으로 기울어진다. 즉, 다른 지형이라면 착지에 삐끗해서 겨우겨우 기어오를 수 있는 경우라도 여기서는 그대로 낙사 확정이라는 것. 거기에다 덤으로 철골 구조물 중간에 탑승물의 속도를 저하시키는 자재 더미 같은 장애물이 있는 경우가 있으니 더욱 주의해야 한다.
  • RAINBOW (1,500,000 코인) : 어디가 배경인지 잘 알 수 없지만, 여하튼 무지개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맵. 20대 후반 이상의 유저라면 포트리스 2의 어느 맵을 떠올릴지도 모른다. 낙사하기도 쉽고, 무지개 발판의 기울기도 괴랄하기 때문에 상당히 까다로운 맵이다. 진행하면 할수록 지형이 복잡해지고, 지형의 패턴을 알지 못하면 잘 가다가도 한방에 낙사하기 십상이기 때문에 반복 플레이가 꽤나 필요한 맵.
  • HAUNTED (1,500,000 코인) : 할로윈 기념으로 나온 맵. 맵 중간에 잭오랜턴이 있는데 밟아서 부술 수 있는 장애물이다. 이걸 천 개 부수는 도전과제도 이 맵과 같이 업데이트되었다. 또한 묘비와 그 근처에 나무가 있는데 묘비에서는 해골이 지속적으로 생성되고, 나무는 다른 맵의 나무보다 부수기 까다롭다. 묘지에서 나오는 해골은 마음대로 로드킬(...)하도록. 묘비에는 Rest in Peace 대신 Flip in Peace 가 적혀있다. 그리고, 호박이 놓여 있는 곳은 폐가(?) 근처인데 거기에 번개가 치는 경우가 있다. 만약 그 번개에 맞으면 차량이 튀어나간다. 보통은 속도가 느려서 잭오랜턴이 대신 맞고 박살나지만. 이 맵은 다른 맵들과는 다른 전용의 BGM이 있다.
  • NORTHPOLE (1,500,000 코인) : 2014년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나온 맵. XMAS 맵과는 달리 해금 비용이 백만으로 꽤 비싸다. 이 맵 중간중간에는 선물 박스 4개씩이 쌓여 있는 오두막이 있는데, 이 선물 박스를 탑승물로 밀어서 건물 옥상의 굴뚝에 집어넣으면 1,000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달 맵 등에서 본격적으로 코인 노가다를 했을 때 벌어들이는 양에 비하면 푼돈이지만, 선물을 배달하는 재미는 나름대로 쏠쏠하다. 허나 선물 박스 오두막과 건물 옥상 굴뚝간의 거리가 많이 떨어져 있는 경우, 선물 박스는 이동 제한 거리에 걸려 굴뚝까지 가지 못하고 사라지게 된다. 이 경우 선물 박스는 그냥 장애물이 된다. 선물 박스 4개가 탑승물 바퀴 사이에서 걸리적거려 오르막을 오르지 못하는 난감한 상황이 간혹 생기기도 한다.
버스나 트랙터같이 앞이 평평하고 무거워 잘 뜨지 않는 탑승물이 선물 배달에는 유리하다. 스노모빌도 앞의 스키날을 활용하면 선물을 고스란히 굴뚝까지 전달할 수 있다. 의외로 산타 썰매는 선물을 굴뚝까지 전달하기에는 부적당하고, 빠르고 지면에서 잘 뛰어오르는 탑승물로는 선물 운반이 거의 불가능하다. 선물을 500개 굴뚝까지 전달하는 도전 과제가 이 맵과 함께 업데이트되었으므로, 이 도전 과제를 수행할 때에는 선물 배달이 잘 되는 탑승물을 골라 타서 하도록 하자. 할로윈 맵과는 달리 아쉽게도 전용 BGM은 투입되지 않았다.
  • NUCLEAR PLANT (1,500,000 코인) : 어딘가의 원자력 발전소를 무대로 한 맵인 모양인데, 유감스럽게도 멀쩡한 발전소는 아닌 모양이다. 곳곳에 방사능 물질로 오염되어 있는 초록색 물 웅덩이가 있는데, 여기에 탑승물이 닿게 되면 Newton Bill이 방사능에 피폭당한다. 얼마나 피폭당했는지는 이 맵에서만 등장하는 연료 게이지 밑의 피폭 게이지로 알 수 있는데, 문제는 한 번 피폭당해 피폭 게이지가 올라가면 줄일 방법이 없다. 피폭 게이지가 가득 차면 연료가 얼마나 남았든 간에 Newton Bill이 요단강 익스프레스에 탑승하며 그대로 게임 오버. 우주를 맨몸으로 다녀도, 화산 맵의 용암에 빠져도 아무렇지도 않은 Newton Bill이 방사능은 버티질 못한다(...)
KIDDIE EXPRESS의 경우 이 오염된 물 웅덩이에 빠지면 오버히트가 되지 않기 때문에 빠져나오지 못하고 그대로 게임 오버되거나 빠져나오더라도 엄청난 양의 방사능 피폭을 당하고서야 빠져나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컨트롤에 자신이 있다면 객차를 떼서 방사능 물 웅덩이 속에 버리고 가버리는 사악한 짓도 할 수 있다(...) HOVERCRAFT는 물에 직접 접촉하지 않기 때문에 피폭으로부터 안전할 거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으나, 유감이지만 그런 거 없다. MOON LANDER라면 방사능 오염지대를 날아서 통과할 수 있지만, 천장이 있는 맵이기 때문에 함부로 날아다니기는 조금 곤란하다. 여담으로 방사능으로 오염된 물 웅덩이 주변에 접근하면 가이거 계수기 특유의 드드득거리는 탐지음을 들을 수 있다.
  • SEASONS : 4계절을 테마로 한 듯한 맵. 지형의 굴곡은 사막 맵과 비슷하지만 좀 더 굴곡져있으며, 일정 거리 단위로 계절이 바뀐다. 계졀별로 나오는 장애물도 달라지는데, 봄에는 해변가 맵과 비슷하게 물이 고여있는 곳이 있고, 얼음이 얼어져있는 곳도 있다. 여름에는 비치볼(저 놈의

BITCHBALLS 라고 말하고 싶게 만드는)이 돌아다니고 물이 깔려있으며, 가을에는 낙엽 더미가 쌓여있는데 이게 장애물 역할을 하는데다가 또 물이 깔려있고, 가끔씩 2갈래 길이 나오며 움직이는 블록도 나오고, 겨울에는 빙판에다가 얼음더미가 쌓여있다. 각 계절이 바뀔때마다 약간의 천장이 나오니 주의. 또한 봄-여름-가을-겨울의 한 사이클을 다 돌면 1년이 가는데, 도전과제중 이걸 10년까지 채우는 도전과제가 있다.[5]

4.1 업그레이드

차량의 부품을 업그레이드해 폐차 수준의 차를 초음속 로켓카로 만들 수 있다.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한 차량의 업그레이드 갯수는 4개이다.

  • Engine: 엔진을 업그레이드 한다. 엔진 업그레이드를 최대치까지 가깝게 하면 엑셀을 조금만 밟아도 바퀴가 휙휙 돌아가는걸 볼 수 있다. 대부분모든 차에 붙어 있다.
  • Tire: 접지력. 엔진만 마구 올려놓고 이 업그레이드를 소홀히 했다면 동력이 땅으로 전달이 안돼 급한 언덕에서 바퀴는 워프 드라이브급으로 고속 회전하는데 정작 올라가진 못하는 눈물겨운 상황이 펼쳐진다. 엔진만큼 중요하진 않지만 무시할 수준이 아닌 업그레이드. 바퀴를 쓰는 대부분의 차에 붙어있다.
  • Suspension: 차체를 안정시키는 서스펜션을 업그레이드한다. 업그레이드를 할 수록 서스펜션이 연해지고 반발력이 강해져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 다시 그만큼 튀어올라가는 차를 볼 수 있다.
  • Mid-Air Control: 오토바이 전용 업그레이드로 차체를 조종하기 쉽게 해준다. 정확히 말하자면 엑셀을 밟으면 왼쪽으로 돌고 브레이크를 밟으면 그 반대로 돈다. 이 돌리기는 업그레이드의 이름과는 다르게 공중에서 뿐만 아니라 모든 상황에서 써먹을 수 있다.
  • 4WD(4륜구동): 이게 있는 차는 바퀴 두 쪽이 다 돌아가게 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를 하나도 안했다면 한 쪽 바퀴만 돌아가지만, 업그레이드를 하나라도 하면 나머지 한 쪽이 미약하게나마 돌아간다.
  • Downforce: 땅에 잘 붙게 해준다. 정확히 말하자면 실제 차에 붙어있는 스포일러가 하는 역할과 동일하게 속도가 나면 날 수록 다운포스를 발생시켜주는 업그레이드인데, 이상하게도 항상 차의 바닥이 향한 방향으로 힘이 발생하므로 풀업 다운포스가 달린 차로 크게 점프한 뒤 차체를 앞쪽 살짝 위로 돌리면 비행을 할 수 있어 체공 시간을 늘릴 수 있다. 신기하게도 대기가 없는 달에서도 적용되며 레이스카 같이 속도에 살고 속도에 죽는 빠른 차들에 달려있다.
  • Fuel: 연료 양을 업글시켜 준다. 탱크같이 헤비헤비한 차량에 붙어있다.

업데이트 중...

5 도전과제

1.18 버전의 업데이트로 게임 내에 도전과제가 추가되었다.
다만, 애플의 게임 센터나 안드로이드의 구글 플레이와는 연동되지 않는다.

1. 1000미터 주행

2. 10000미터 주행

3. 100000미터 주행

4. 1000000미터 주행

5. 스테이지 하나 열기

6. 스테이지 5개 열기

7. 스테이지 10개 열기

8. 모든 스테이지 열기

9. 차량 하나 열기

10. 차량 5대 열기

11. 차량 10대 열기

12. 차량 전부 열기

13. 차량 한대 최고 업그레이드

14. 차량 5대 최고 업그레이드

15. 차량 10대 최고 업그레이드

16. 모든 차량 최고 업그레이드

17. 플립(앞돌기)10회

18. 플립 100회

19. 플립 1000회

20. 백플립(뒤돌기) 10회

21. 백플립 100회

22. 백플립 1000회

23. 넥플립(목돌기)5회

24. 넥플립 10회

25. 넥플립 50회

26. 한번 주행에 100000원 획득

27. 한번 주행에 1000000원 획득

28. 자기의 결과 공유

29~50
차량별로 1000킬로미터 주행(누적)

51. HAUNTED 맵에서 잭오랜턴 1000개 부수기

52. 선물상자 500개 배달

53. RAGNAROK 스테이지에서 살아남기[6]

54. 팩토리 맵에서 상자 10000개 파괴

55. 시즌 맵에서 10년 운전

비밀 도전과제

1. 연료가 다 떨어진 다음 연료 얻기

2. 스테이지 시작 5초 안에 넥플립(목돌기)

3. 한번 주행에 플립(앞돌기)10회

4. 한번 주행에 백플립(뒤돌기) 10회

5. 크레딧 끝까지 보기

6. 키디 익스프레스의 모든 승객칸 떼어내기

7. NUCLEAR PLANT 스테이지에서 비밀 장소 찾아내기
[7]

6 여담

차량들이 당연하게도 대부분이 바퀴로 움직이는 차량들이지만 일부 캐터필러로 움직이는 차량들이 있는데 그 차량들의 경우 실제 캐터필러가 지면에 접촉하여 이동하는게 아닌 캐터필러는 그냥 장식이고 실제로는 캐터필러 안의 조그마한 바퀴들이 움직이며 전진한다.
다만 호버크래프트는 실제 뒤에 달린 엔진의 바람을 이용해서 움직이며 이 특성 때문에 뒤집혓을때 다시 복원이 곤란하다.

  1. 목이 부러졌을 경우 Driver Down, 연료가 바닥났을 경우 Out of fuel로 기록된다. 둘 다일 경우 모두 표시.
  2. 물론 아무것도 안 했을 때 보다는 훨씬 낫다. 빨리 코인을 모아 다른 탑승물을 해금하도록 하자.
  3. 처음에는 후륜구동이며 업그레이드가 진행될수록 앞바퀴의 비중이 높아진다.
  4. 머리부터 착지한다던가
  5. 문제는 처음 1년 올리는데도 거의 1300미터를 가야 한다는 것.
  6. 라그나로크 맵에서 19600미터 이상 주행하면 된다.
  7. 원자력발전소 스테이지에서 달탐사 차량을 타고 550m에서 날아오르면 벽을 뚫고 들어가며 도전과제와 돈 10000 획득. 그대로 벽 속에서(!) 주행은 가능하나 연료가 없어 얼마 가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