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문서: 네모바지 스폰지밥
영어 원본. 한국어 번역 영상은 이 링크로.
1 개요
네모바지 스폰지밥 '직원교육용 비디오' 에피소드(원제: "Krusty Krab Training Video")에 딱 한 번 나온 캐릭터. 성우는 Dee Bradley Baker이다.
2 설명
연두색 얼굴에 녹색 지느러미를 한 모습에 청바지를 입었으며, 키는 게살버거 1개 반 정도의 크기이다. 그런데 입을 자기 키만큼 벌릴 수 있어 큰 입에서 나오는 큰 소리로 총 4번 "Hoopla!"를 외치다 누군가가 화면 밖에서 던진 벽돌에 맞아 기절한다.
여담으로 Hoopla는 사전적으로는 '야단법석' 혹은 '대소동'을 뜻하는 말로, 요란한 광고를 뜻하는 속어로도 사용된다. 해당 회차에서 직원 교육용 비디오에 집게사장이 집게리아를 세우는 과정을 요란스럽게 설명해서 이런 말을 한 듯하다.
3 대사
원본:
해설: Sounds like a lot of...Hoopla Fish: Hoopla!
해설: (잠시 멈칫하고) eh... Sounds like a lot ...
Hoopla Fish: Hoopla!
해설: (또 잠시 멈칫하고) Sounds like a...
Hoopla Fish: Hoopla!
(카메라가 오른쪽으로 조금 돌아간다)
Hoopla Fish: Hoopla! (말 끝나기가 무섭게 날아오는 벽돌을 맞고 쓰러진다)
해설: Sounds like a lot of hoopla to make over a little Krabby Patty, right?
집게사장: Ha ha, wrong![1]
한국어 번역(재능방송판)
해설: 가게의 선전이 정말...요란해 물고기: 요란해요.
해설: (잠시 멈칫하고)가게의 선전이 정말...
요란해 물고기: 요란해요!
해설: (또 잠시 멈칫하고)가게의 선전이 정말...
요란해 물고기: 요란해...!
(카메라가 오른쪽으로 조금 돌아간다)
요란해 물고기: 요란하다니까요!(말 끝나기가 무섭게 날아온 벽돌을 맞고 쓰러진다.)
해설: 자, 버거가게치곤 가게의 선전이 정말 요란했었죠?
집게사장: 하 하 하, 아니야!
4 필수요소
이 뜬금없이 강한 인상을 남기며 나타나 뜬금없이 강한 인상을 남기며 사라지는 모습이 2000년대 후반부터 해외에서 필수요소가 되어갔다.
10분 동안 무한반복에서,
1시간 46분 36초동안 'Hoopla!'만 연발하는 영상이 나왔고,
레인보우 타이레놀도 만들어졌다. 더 보고 싶으면 유튜브에 'Hoopla'를 쳐 볼 것.- ↑ 이 때 화면이 흔들리는 묘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