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KI! Explosion

1 개요

팝픈뮤직 18 전국열전의 통상 은폐곡. 작곡가는 카타오카 츠구미.

2 팝픈뮤직

18_IKKI.pngBPM250
곡명IKKI! Explosion
オレたちは散々苦しめられてきた。もう何も怖くねえ。これ以上取り上げようってんなら…やってやるぜ!?
우리들은 몹시 시달려왔다. 이젠 어느 것도 두렵지 않다. 이 이상 들어올린다면....저질러볼까!?
아티스트 명의ひので155
장르명一揆잇키
담당 캐릭터Scarecrows[1]스케어크로우즈
수록된 버전pop'n music 18 せんごく列伝
난이도EASYNORMALHYPEREX
43단계14203440
50단계--264046
노트 수2724049631326

EX는 46 중급. BPM이 빠르고, 노트수도 1300대로 꽤 많아서 체력이 소모되기 쉽다. 하지만 이 곡의 특징은 바로 슬라이드. 135는 기본, 1353135같은 슬라이드가 상당히 많이 나온다.

노래의 제목이나 가사의 내용을 보듯이 이 곡은 압정에 견디다 못해 농민반란(잇키)을 일으키는 농민들의 내용을 담고 있다. 가사에서부터 "저 놈을 없애버려!", "저 놈을 부셔버려!"같이 과격한(?) 가사 내용까지...

2.1 곡 코멘트

전국 시대라, 그 시대에 대해 상상하는 것도 좋습니다만, 그 시대의 톱 엔드만을 집어 들고 좋아하는 것도 이치로, 마쓰이, 그리고 다르빗슈만 알면서 야구 얘기를 하는 것 같은 느낌이기에, 저로서는 납득이 가지 않습니다.
위부터 아래까지 구석구석. 시야가 넓은 인간으로 있고 싶네요! (반짝

이래저래 해서 농민 봉기의 노래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유명 무장은 거의 전부 잡혀 있었기 때문에, 랄까 그런 이유가 아니라. 아 이녀석이라면 생활적으로 내몰려서 심하게 장난치며 난동을 피울 정도의 경험을 했지 않았을까, 라고 팝픈 팀 여러분이 내다 본…건지 아닌지는 불명이지만, 무조건 틀린 것은 아닙니다. 팝픈 팀 여러분 GJ.

괴로운 기억은 제야의 종과 함께 두고 왔기에 울지는 않습니다만, 문득 지나가는 데자뷰. 카드가 잔고 부족이라 버스에 탈 때 기다리게 만들었을 때 라든가. 어, 그건 뭐.
그랬더니 역시 감정적으로 될 뻔한 부분이 많이 있었던 것 같아, 「뭐 여기는 온당함을 하나」라고 타이르며 중간 매운맛 정도로 디튠한 것도 지금은 좋은 추억으로…랄까 이런 거 많네 나.

파멸각오의 폭동밖에 남지 않을 정도로 궁지에 몰린 시대가 오지 않도록 빌죠. 아니, 나는 빌거야. 절실히. 밥만은 배불리 먹고 싶습니다.
그런 이유로. 끝

- ひので155の人
  1. 영어로 '허수아비'라는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