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B《L-aste-R》

파일:Infbl-aste-r.png

1 개요

사운드 볼텍스의 수록곡. 작곡가는 雪女はわわw!な展開っ! 등을 제공했던 かねこちはる(카네코치하루). 제목의 괄호를 없애고 이어서 보면 INF-BL-aste-R. 즉 INFINITE BLASTER이며, L과 R을 대문자로 표기해 레후토와 라이토를 강조했다.

2 사운드 볼텍스

사운드 볼텍스 플로어 제 1회 사볼 캐릭터 테마곡 컨테스트의 츠마부키 형제 부문 당선곡이다.

사운드 볼텍스 난이도 체계
NOVICEADVANCEDEXHAUST
자켓파일:W3Azx1S.jpg파일:5cDBE6v.jpg파일:SrWEfc7.jpg
난이도061215
체인 수071511911995
일러스트 담당蒼弐 v.s. 雷刀 v.s. タカトウナユタ蒼弐 v.s. IB雷刀&IB烈風刀 v.s. タカトウナユタ蒼弐 v.s. 烈風刀 v.s. タカトウナユタ
이펙터レッドホットスクリューズ
수록 시기III 27(2015.07.16)
BPM197

NOV를 제외한 난이도는 GRAVITATIONAL RADAR 에피소드 4를 완주하면 해금된다.
여담으로 EXH부터 역순으로 자켓이 이어진다.

2.1 채보 상세

EXH 영상

EXH 채보는 15레벨 중에서도 상당히 어려운 편으로, 종합적으로 15레벨 최상위권으로 평가된다. 어려운 노트 패턴을 기반으로 빠른 손이동을 요구하는 패턴들이 쉴 틈 없이 몰려와 손이 굉장히 바쁘다. 전반적으로 소위 말하는 '말리기 쉬운' 패턴들이 산재해 있으며, 디바이스 회전 이후 곧바로 떨어지는 노트 역시 자주 등장하는 편. 또한 전반적으로 노트의 비중이 높아 스코어링 난이도가 더욱 어렵다.

초중반 폭타에 16비트 4연타가 수 차례 섞여 등장하기 때문에, 당황해서 놓칠 수 있으니 숙지할 필요가 있다. 특히 3번째의 FX-R 4연타가 처리하기 힘들다. 이후 주의해야 할 부분은 중반의 16비트 계단 폭타로, 이러한 패턴에 약하다면 굉장히 말리기 쉬워 클리어와 스코어링 모두에서 난점이 될 수 있다. 가장 큰 임팩트를 주는 부분이자 곡의 상징과도 같은 패턴은 중후반의 양쪽 직각 노브 이후 곧바로 등장하는 24비트 6연타 레이저[1]인데, 전부 놓치지 않는 이상 EF 클리어에는 그리 큰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EX 클리어 이상을 노릴 시에는 방심하다가는 트랙 크래시로 이어질 수 있는 부분.

트릴 이후 등장하는 후반에는 따닥 따닥 박자의 겹노트가 섞인 폭타, 직각 노브와 함께하는 강력한 원핸드 손이동 패턴이 등장해 후살 성격 역시 지니고 있다. 마지막의 FX 롱노트를 잡은 채로 등장하는 폭타 역시 디바이스 회전 후 곧바로 떨어지기 때문에 주의.

2.2 당선자 코멘트

카네코치하루라고 합니다.

라이토 씨 & 레후토 씨라고 한다면,
INFINITE BLASTER」니까,
INFINITE BLASTER를 무대로 활약하는 그들의 모습을 이미지했습니다.

날카롭고 생동감 있는 일렉 기타(라이토)를,
섬세하고 유연한 피아노(레후토)가 지탱한다.
그런 구도로 작곡했습니다만…

어떤가요?
…정말인가요!?
감사합니닷![2]

- 당선자 코멘트 -
  1. 16비트로 환산하면 BPM 295.5다!
  2. 같은 컨테스트에서 함께 당선된 はわわw!な展開っ!紅の剣舞에도 같은 코멘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