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iko(一子) |
1 개요
니코니코 동화의 여성 우타이테. iciko라 쓰고 이치코라 읽는다. 첫투고는 2009년 9월 11일 겉과 속이 다른 러버즈. wowaka의 겉과 속이 다른 러버즈를 듣고 멋지다고 생각해서 불러본 것이 투고를 시작하게 된 계기라고 한다.
일러스트에서는 주로 검은 생머리 소녀로 그려진다.
2 특징
속삭이는 듯한 귀여운 목소리를 가지고 있으며 고음으로 유명한 스카이 하이나 미안해 미안해, L'azur까지(!!!) 불렀을 정도로 고음에 굉장히 강하다. 원래 목소리가 높고 특이한지라 오토튠을 사용하거나 가공하는 줄 아는 사람이 꽤 되는데 니코니코 생방송에서도 같은 목소리다. 즉, 가공은 하지 않는다는 소리. 목소리가 하츠네 미쿠와 닮았다는 이야기도 많이 듣는다. 발음도 좋아서 빠른 노래에서도 가사가 잘 들린다.[1] 대표곡은 월즈 엔드 댄스홀.
여성적인 목소리를 낼때는 iciko, 그 외에 키를 낮추거나 창법을 남자처럼 바꿀때는 一子라고 쓰기도 한다. iciko가 귀엽고 차분한 느낌이라면 一子는 멋지고 파워풀한 느낌. 판다 히어로를 iciko버전과 一子버전으로 나눠서 불렀다. 두 가지 목소리로 셀프 듀엣을 하기도 한다. 어떻게 읽든 이치코.일자
실력은 굉장하지만 실력에 비해 인기가 없어서 관련 태그로 もっと評価されるべき(더 평가되어야 한다) 같은게 많이 보인다. 전용 태그는 もうicikoroですよ 직역하면 '이제 한방이에요' 일종의 말장난으로 월즈 엔드 댄스홀 불러보았다 부터 붙은 태그다. 한국에서는 아는 사람이 있는 것 같기는 하지만 그리 유명하지는 않은 듯.
매주 금요일 새벽 1시에 생방송을 한다. 생방송에서는 악기 연주를 하거나 코멘트를 읽어준다.
3 기타
성량을 보충하기 위해 더블링을 한다.
선곡은 유명한 노래부터 숨겨진 명곡까지 다양하다.
그림도 그린다. PV에 자신이 그린 그림을 붙여 넣을 때도 있다.
나이는 150살(...)이라고 한다.- ↑ 하츠네 미쿠의 소실도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