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발키리 프로파일에 등장하는 보스. 성우는 오리카사 아이.
하드모드에서만 등장하는 특수 던전 천공성에 봉인되었던 미모의 네크로맨서. 그 미모는 수 많은 사람들의 시체 덕에 이뤄낼 수 있었던 것이다. 제일의 스토리 중에서도 잠깐 등장하며, 이 때의 언급으로 보아 아리 발큐리아와 실메리아 발큐리아와도 이전에 싸운 적이 있는 것 같다. 무엇 때문인지 모르지만 자신의 거처인 천공성이 해저에 침몰하게 되고 그 자신도 봉인당했지만, 긴 세월을 거치며 힘을 되찾아 천공성과 함께 수면 위로 올라왔다. 보이스 컬렉션에는 통상공격 보이스가 있으나 정상적인 방법으론 절대 얻을 수 없으며, 세라픽 게이트에서도 리치로 재등장하기에 대마법 보이스를 얻을 수 있다. 북미판의 이름은 Genevieve. 여담으로 포이즌 블로우의 발음이 섹시하여 뭇 남성들의 애간장을 녹였다.
2 상세 스탯
공격력 7300, 방어력 200, 완전방어율 30, 회피율 90, 마력 6500, 마법방어력 2000, DME 188800이며, 사용마법은 큐어프람스, 리듀스 파워, 리듀스 가드, 포이즌 블로우, 파이널체리오.
공격 패턴은 선두의 캐릭터에게 리듀스 가드 - 리듀스 파워를 쓴 다음 계속 포이즌 블로우를 연발 하다가 DME가 50% 이하로 떨어지면 랜덤으로 큐어 프람스를 쓰고, 30% 이하부터는 대마법 파이널 체리오를 연발한다.
3 공략 Tip
챕터 8의 보스라 꽤 강한 편이지만, 불사자 타입이기 때문에 불사자에게 10만 점 피해를 주는 "미트라의 성수" 2개면 원턴 킬이 가능하다. 게다가 잡졸은 연금술의 서를 써버리면 1턴 안에 아이템만으로 보스전에서 승리할 수 있다. (...) 아스탈로사전도 상동. 마법방어에 비해 방어가 현저히 낮으므로 마법으로 공격하기보단 평타로 공격하는 편이 공략하기 쉽다. 또한 포이즌 블로우도 계속 맞다보면 아프기 때문에, 독 내성 아이템을 장착하는 편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