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ER CRUSTER

1 개요

작곡가는 L.E.D.로, 비트매니아 IIDX 14 GOLD에 수록되었다. 원래 CS판 전담 스탭이었던 L.E.D.가 아케이드판 사운드 디렉터로 참가하면서 처음으로 발표한 곡. 그 이전까지 L.E.D.의 곡은 대부분 CS판에서 AC판으로 이식되는 것이 보통이었다.

BGA는 F-FLY(MZD FireFly)가 제작했다.

L.E.D.의 앨범인 電人 Ksanodg가 LASER CRUSTERRRRRrrrrr라는 리믹스를 제공했다. 전형적인 덥(dub) 장르의 리믹스로 공간감과 '툭, 탁' 떨어지는 비트를 강조한 것이 특징.


2 비트매니아 IIDX

장르명NU-SKOOL BREAKS
누-스쿨 브레이크
BPM152
beatmania IIDX 난이도 체계
노멀하이퍼어나더
싱글 플레이7732111250121644
더블 플레이7696111254121721



SPA 영상

싱글 어나더는 12레벨 하위권. 초반부와 후반부는 한 손 계단이 섞인 난타가, 중반부에는 트릴이 섞인 폭타가 등장한다. 특별히 후살이 있는 것이 아니고 최후반부에서 어느 정도 회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11레벨을 거진 클리어하는 실력이라면 노멀 클리어는 어렵지 않지만, 한 손 계단에 약하다면 깔끔하게 치기가 어렵기 때문에 랜덤을 걸자.

DPA 영상

더블 어나더는 노말게이지 기준 비공식 난이도 12.2라는 만만치 않은 난이도의 채보다. 전체적으로 계단이 많아서 원핸드 계단 처리에 약하면 제법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투덱 탑랭커 돌체욧닭과 면담한정으로멋있다고(?)생각하는 곡이다. 돌체20연발때 문제중 '돌체가 가장 멋있다고 생각하는곡은?' 에서 DJ YOSHITAKA가 이곡을 정답으로 꼽았지만[1]정작 자신이 멋있다고 생각하는 곡은 猫叉MasterQueen's Tragedy였다. 욧닭 : DOLCE. 좀 불러와도 됩니까
또 그로부터 5년뒤 펜듀얼 시연영상에서 돌체가 EX-PAND Judge 옵션을 걸고 플레이한 곡이 바로 이곡인데 마도카는 3CB가 나왔으나 돌체는 무려 MAX를 찍었다!!![2]이쯤되면 돌체가 무서워질 정도다 ㄷㄷㄷ 여기서 부터 종합하자면 돌체가 퀸즈 토란피티를 멋있다고 생각한이유가 은근히 욧닭을 능욕시킬려고 하는건지 아니면 둘다 멋있는데 정작 퀸즈가 더 멋있다고 하는지 생각을 해봐야한다

3 곡 코멘트

드디어 GOLD부터 아케이드판 IIDX에 정식으로 참가하게 된 L.E.D.입니다.
이 곡은 아케이드판 정식 참가 제1탄이므로, 말하자면 저에게 있어서 제2의 beatmania 데뷔곡과 같은 위치의 곡을 만들어보자!라는 콘셉트로 제작을 시작했습니다.
나름대로는 '지금까지의 L.E.D.와는 다른 느낌을 내보고 싶다'라는 마음에서 제작을 개시했습니다만, 우여곡절을 거친 끝에 최종적으로는 이렇게 누가 봐도 제 스타일로, 직구와 같은 느낌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심혈을 기울였고, 제가 낼 수 있는 지금 시점에서의 최속구라고 할 수 있는 곡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L.E.D.)

엄청나게 속도감이 있는 곡이었기 때문에 속도감을 죽이지 않기 위해 신경을 쓰면서 제작했습니다.
L.E.D.씨의 영상은 언제나 빨간색이 많았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는 곡을 듣자마자 파란색이 떠올랐습니다.
투명감이 있는 파랑. 유리 세공의 질감을 목표로 삼아보았습니다.
(F-FLY)
  1. 정답으로 꼽은 이유가 돌체20연발 촬영전에 돌체랑 면담을 가졌는데 이때 돌체가 이곡을 멋있다고 말했다.
  2. http://www.youtube.com/watch?v=E0ZzFOzZccs 13분 36초 쯤부터 돌체랑 마도카가 이곡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볼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