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 999, 우리들의 히어로, 아쿠아비트-맨!!
옆나라의 fA 아쿠아비트맨 어셈블리. 필요하다면 참고할 것.
1 개요
특성은 PA 정파성능과 코지마 병기 사용 능력. 어떻게 보면 넥스트의 최대 장점을 확실히 하는 성능이라 할 수 있다. 회사가 회사이니만큼 그 특화성에 의한 성능은 확실했으며, 겸사겸사 중량이 낮은 편이라 기동력도 어떻게든 벌 수 있었다. 하지만 경량기임에도 불구하고 PA와 코지마에만 집중하느라 경량기치고는 기동력이 매우 낮았으며, 안정성능도 거의 제로에 가까운, 사용하기 매우 어려운 기체가 되고 말았다.
PA 정파성능이 최상급이라 경량기치고는 실탄 방어력이 높은 편. 머리나 팔다리는 AC4 게임 내 최고의 PA정파성능을 갖는다.
4에서는 아쿠아비트 링크스인 P. 댐과 테페스 V가 사용했으며. fA에서는 토션트가 코어를 LAHIRE로 바꾸어 아쿠아비트맨의 혼을 잇고 있다.
도면을 그대로 끌어다쓰면 지상 부스트만으로 EN이 닳는 구작 사양 기체로 유명하다. 4가 아무리 NX계와 fA의 사이에 있다고는 하지만 너무한 것 아닌가...그래서 위 아쿠아비트맨 전원이 사실상 EN소비량 과다. 중량초과에 필적하는 둔중함을 자랑한다.
자세히 보면 내장 프레임이나 가동부가 아예 드러나 있는데, 이것은 PA가 사라지지 않는 것을 전제로 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된다. 무시무시한 놈들...
2 우리들의 히어로, 아쿠아비트맨!
초-전-자-분노-증오-어설트 아머를 사용하려는 우리들의 히어로.
생겨먹은 게 굉장한 센스를 가지고 있어, 한일 양국 공히 별명이 아쿠아비트맨. 잭 O나 게이븐마냥 거의 변신 히어로 취급을 해주고 있다. 그 컬트적인 인기에 힘입어 마개조나 자작을 통해 아쿠아비트맨을 재현하는 움직임 역시 활발하며, 짤방 또한 여성 링크스진 다음으로 많이 쏟아지는, 진정한 AC4와 포 엔서의 인기남(?). 프레임을 LINSTANT, 제너레이터 역시 LINSTANT로 고정하고 어깨와 등은 PA 정파장치[1]로 고정하는 것이 불문율. 당연히 가능하다면 코지마 무기팔을 달아주는 것이 좋다.
토러스로 이어진 변태혼에서 여동생 ARGYROS가 태어났으며, 이쪽도 코지마를 마구 뿌려대는 그 특성상 굉장히 소재로 잘 다루어지고 있다. 아쿠아비트맨보다 좀더 강한 듯하지만, 여성캐릭터 취급이라 그런지 액션은 그렇게 많지 않다.
- ↑ 통칭 버섯. 효과가 중첩되지 않아 실전적인 의미에서는 완전한 데드웨이트지만, 아쿠아비트맨이라면 괜찮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