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mited Edition Alpha

  • 이 항목은 Alpha로도 오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의미를 찾아왔다면 알파 항목으로.
< 매직 더 개더링의 기본판 >
1993-19941994-1995
Limited Edition Alpha, Limited Edition Beta, Unlimited EditionRevised Edition

1 개요

Limited Edition Alpha

매직 더 개더링의 첫 번째 기본판인 Limited Edition의 초판 인쇄. 원래는 Beta와 함께 같은 Limited Edition이 될 것으로 계획했으나 실제로는 달라진 것이 너무 많아 구분했기에 초판은 Alpha라 불린다.

6월치로 예상되는 260만장을 찍었지만 몇 주만에 다 떨어져버렸고 이는 곧 Beta의 인쇄로 이어진다.

2 스토리

당시 몇몇 카드에 세라우르자가 등장하는 등 암시는 했으나 실질적인 스토리는 나온 적이 없다. 단, 룰북에는 리처드 가필드가 직접 만든 스토리 Worzel's Story가 실려있다. 공홈 링크의 Introduction부터 확인 가능. 겁나 못 썼으니 보고 웃어주자 마크 로즈워터: 저 친구는 그냥 게임을 만드는 것에 비해 글 쓰는 재주가 없다 정도로만 알아주세요

3 게임 환경

당시 덱 빌딩엔 아무런 재재가 없다시피 했기에 - 벼락만 넣은 덱이 있는가하면 좀 돈이 많다 싶은 사람들은 Black Lotus - Channel - Fireball만 넣고 게임하는 경우도 있었다. 이걸 해결하기 위해 같은 카드는 덱에 4장까지만, 덱은 최소 60장은 되야한다는 규칙이 생겼다.

3.1 일러스트

일러스트를 그려줄 사람을 동네 미술 학원에서 모집했다. 인건비는 현금 50불, 회사 주식 50불, 각 작품 당 인쇄물 50장이었다. 당시엔 컬러프린터가 귀했기 때문에 일러스터 입장에서도 그렇게 손해보는 장사는 아니었다고 한다.

4 트리비아

  • 커팅기계가 베타 이후와 달라서 알파 쪽이 좀 더 둥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