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ng: An Interactive Thriller

Missing:An Interactive Thriller
장르인디, 어드벤처
개발사Zandel Media
배급사Zandel Media
엔진추가바람
출시일2015년 5월 26일(Steam)
언어영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독일어

1 개요

실사 형식의 게임이며 포인트 앤 클릭형식을 띄고 있다. 현재는 에피소드 1만이 제작되어있으며 후에 추가될 예정이다.

2 상세

2.1 스토리

한 남성이 이상한 방에서 깨어나는 것으로 시작한다. 두 손엔 수갑이 채워져있고 방 문엔 "Play With Me"라는 글귀가 쓰여져 있다.
이 분과 노는건가?
퍼즐을 풀어 수갑을 푼 남성은 바닥에 놓인 물을 마시고 그 방에서 물건들을 찾고 여러 퍼즐을 풀어 밖으로 나가게 된다.
그곳엔 또다른 방이 있었고 갑자기 벽에 걸린 전화벨이 울린다. 전화를 받자 자신의 가족들의 목소리가 들리는데, 그것은 자동응답메세지였다.
또 다른 곳에서 전화벨이 울리고 그 전화벨을 찾다가 닫히는 문을 향해 달려가지만 도착하기 전에 닫혀버린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시점으로 나타나는데 이 사람은 탐정으로 의뢰를 받고 도착했다. 이 갇힌 남성과 탐정은 어떤 관계를 가진 듯하다.
그는 차 안에서 여러가지 물건들을 살펴보고 그가 어떻게 되었는지 고민한다. 그리고 과학수사대를 부른다.

다시 갇힌 남성의 시점으로 돌아와 닫힌 문을 열기 위해 가스 밸브를 조작한다. 닫힌 문을 여는데 성공한 그는 엘리베이터를 보고 달려가지만
엘리베이터는 작동하지 않는다. 엘리베이터에는 "Where Are You"라는 글귀와 아내와 아이들의 사진이 있어 떼어 간다.
엘리베이터를 움직이는 기계에 뭔가 문제가 있는 듯. 기계 부품을 찾으러 간 방에서 수많은 가족 사진들을 찾고 모두 뗀다.사진이 더럽게 많다
다른 방에서 기계 부품들을 찾고서 꽂은 뒤 엘리베이터를 타고 윗층으로 올라간다.
윗층에는 창살로 닫힌 문 뒤로 폭탄이 터지기 일보직전이다. 그것을 보고 돌아가려 하자 문이 닫히고 문 위로 "I Hate You"라는 글귀가 쓰여 있다.
이 상황에서 보이는 화재벨이 보이고 고무줄을 이용해 너트를 던져서 화재벨을 울린다. 벨이 울리자 문이 열린다.
그리고 폭탄이 터지는 와중에 피해가며 어떤 문으로 넘어간다.

그 후 탐정과 어떤 사람이 나타나고 구급차가 나타난다. 아마 그가 탈출에 성공한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