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LEA 홈페이지 2015년 8월 2일자 Ntleas Stable 46빌드
목차
개요
Windows 7이 보급되면서 새롭게 나타난 에로게 관련(?) 툴.[1] NT Local Emulator Advance의 약자이다. 원래 명칭에서 알다시피 일종의 에뮬레이터이다. 중국인 개발자가 만들었다. 대륙에서도 즐기는 에로게를 찬양하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하는 등 어플로케일로도 에로게 설치가 귀찮아지자 나타났다. 대체로 어플로케일로도 설치가 잘 안되는 작품들에 동원된다. ntlea에선 아랄트랜스와 호환이 되었는데 ntleas에선 되지 않는다.
왠지 넬타라고 읽는 사람들이 꽤 많은데 NTLEA가 어떻게 하면 넬타가 되는지는 의문. 발음하기 애매한 이름이라 순서를 바꿔서 NELTA로 읽는듯 하다.[2] 보딩고지와 비슷한 이유.
2014년 1월 30일, 아예 기존 코드를 버리고 C로 아예 새로짠 NTLEAS를 공개하였다. 더이상 NTLEA의 공식 다운로드 링크는 제공하지 않고 있다.
사용하기 위해선 ntleasWin.exe를 실행한 후 AppPath에 실행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하고나서 Save & Run을 누르면 된다. 기본 설정은 일본어가 기준이니 다른 나라의 프로그램을 돌리려고 할 때는 그냥 설정만 바꿔주면 된다.
Ntleas에서의 새로운 기능은 아래와 같다.
- WinXP-SP2부터 Windows 10 지원.
- Random BaseAddress 프로그램과 NTLEA에서 오류가 나는 특별한 비표준 윈도우 메시지 처리 후킹 지원
- 많은 RMXP/RMVX 프로그램 지원, X64 시스템에서 X86 프로그램 실행시 호환
- Windows 8과 8.1에서의 왜곡된 문자열 픽스를 위해 TabCtrl Message-Handler 후킹 지원
- ↑ Windows XP에서도 물론 쓰이긴 한다. 다만 빈도가 7이 더 높을 뿐.
- ↑ 이것을 도치현상이라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