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ver Regret Anything

1 개요

사운드 볼텍스 시리즈의 수록곡. 작곡가는 影虎。(카게토라)로 처음으로 사볼에 곡을 선보였다.

2 사운드 볼텍스

사운드 볼텍스 플로어사운드 볼텍스 III 그래비티 워즈 제작 결정 기념 오리지널 악곡 컨테스트에 당선된 곡이다.

사운드 볼텍스 난이도 체계
NOVICEADVANCEDEXHAUST
자켓150px150px150px
난이도030914
체인 수6618381516
일러스트 담당mrmrmr
이펙터SCバイオメトリクス[1]
수록 시기III 01(2014.11.20)
BPM185
  • SKILL ANALYZER 수록
    • EXHAUST : Skill Level 09 B코스(2015.5.29 ~ 2015.8.21)

처음뵙겠습니다. "카게토라"라고 합니다. 이번에 채용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BEMANI에 제 노래가 실리는것이 하나의 꿈이었기 때문에 이런 모습으로 실현되어 정말로 기쁩니다 ! 임시 채용 통지를 봤을때는 너무나 기쁜 나머지 소리를 지르기도하고, 잠시동안 떨림이 멈추지 않았습니다...

원래는 피아노를 기본으로 아름다운 드럼앤 베이스를 만들자는 느낌으로 곡 제작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도중에 「8비트음을 넣어보자」라는 발상을 최초로 한 마디에만 8비트음이 들어갈 예정이었습니다만, 점점 8비트음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모처럼 8비트음을 사용하니 중간에 8비트만 들어가는 부분을 만들어보자」 라고 생각해 반복구간 전에 넣어보았더니, 생각한것 이상으로 노래의 뚜렷함이 확실하게된 결과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깨닫고보니 피아노가 기본이 된 곡이 아니게 되었고, 8비트음이 교차하여 애수가 감도는 멜로디어스한 곡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부디 사운드 볼텍스로 이 곡을 즐겨주세요.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카게토라였습니다.

-당선자 影虎。 코멘트-

EXH 패턴 PUC 영상 (+손영상)

EXH 패턴은 사운드볼텍스 III 제작기념으로나온 신곡이라면서 신요소는 fx숏과 칩노트가 겹치는 것 밖에없다.
전체적으로 노트가 많은 복합곡이다. 중간중간 겹노트패턴, fx숏과 칩노트의 조합이 플레이어를 압박한다.
노래가 고난이도 곡과는 거리가 먼 부드럽고 조용조용한 노래라 방심할 수 있으나 작곡가가 언급한 8비트 부분이 잊을만하면 튀어나오는데, 이곳에서 노트 밀도가 여러방법으로 높아진다.
계단, fx숏+노트, fx롱+트릴, 겹노트의 패턴이 나오며 가장 위협적인 부분은 중후반 부분의 기습적인 겹노트인데, 순간적으로 5번 x2 가 등장한다.
왼손은 1,2를 오른손은 2,3을 치고 바로 손을 옮겨 2,3과 3,4를 치는 방식이다. 초견 대처력이 떨어지는 플레이어라면 이 부분을 뭉개서 넘겨야한다.
후반으로 갈 수록 쉬는 구간이 사라지고 밀도가 높아지는 부분이 많아져 앞에서 쉽다고 신나게 치다간 뒤에서 힘이빠져 폭사할 수도 있다.

꽤나 어려운 패턴으로 여겨졌는지 스킬 레벨 09의 첫번째 곡으로 채용되었다.
  1. SC바이오메트릭스 라고 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