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AKENO Stroke

1 개요

Rock it!!!!!!

GROOVE COASTER의 수록곡으로, 작곡가는 t+pazolite.[1] 제목의 오마케노는 일본어로 "의"라는 뜻이다.

2015년 코믹마켓 89에 발매된 t+pazolite의 3집 앨범 Ponko2 Girlish에 Satisfiction과 함께 롱 버전이 수록되었다.

덤으로(...) 자켓의 여자아이는 타테야마 아야노"오마케"란 이름으로 통칭된다. 이게 공식인 듯. 하단의 아바타 참조

2016년 2월 t+pazolite 팩이 풀리면서 모바일판에서 플레이 가능하게 되었다.

2 GROOVE COASTER

곡명OMAKENO Stroke
DUMUI Stroke
아티스트 명의t+pazolite
수록 폴더ORIGINAL
수록된 버전APP: GROOVE COASTER Original Style
AC: GROOVE COASTER EX
BPM120-240
GROOVE COASTER Original Style
난이도EASYNORMALHARDAC-EASYAC-NORMALAC-HARD
471151018
노트 수------
GROOVE COASTER EX
난이도SIMPLENORMALHARD
5810
노트 수---

HARD 풀체인 영상

스피드코어 악곡답게 정신없는 분위기와 빠르게 움직이는 트랙으로 10레벨의 중상위권을 마크하고 있다...만 보면 구성 자체는 다른 10레벨의 강자들에 비하면 비교적 정직하다. 그래도 애드립 챙기기는 어려운 편으로, 배경의 샘플링에 맞춰서 연타해보지 않으면 한두개는 꼭 놓친다. 체력이 요구되는 폭타와 난해한 애드립 등 사실상 10레벨 상위권을 위한 연습상대라고 봐도 된다.

가장 난제로 꼽히는 건 역시 후반의 4연속 폭타 구간. 처음에는 그냥 단타 노트 및 슬라이드지만 마지막 폭타가 좌우 듀얼 슬라이드인데, 여기서는 빠르게 양쪽을 좌우로 흔들어주는 능력이 없으면 박자가 밀려서 체인이 한순간에 무너지기도 한다. 때때로 인식오류로 인해 분명히 잘 흔든 것 같은데 미스가 뜨는 어이없는 경우도 있다. 최후반부의 크리티컬 + 단타 교대와 이어지는 16비트 폭타도 체력없이는 쳐내기 힘든 편. 특히, AC보면이 그대로 나오는 APP의 AC-HARD에서는 상술하는 모든 요소가 하나도 빠짐없이 나오니 주의.

그 외에 처음 하는 사람들은 거의 대부분이 (애드립을 다 쳤다는 전제하에) 500체인째의 배경 때문에 잘 보이지 않는 위 슬라이드 노트 하나를 놓친다. 이 지점에서 배경 이펙트가 상당히 정신사납고 분위기도 얼핏 보면 애드립 같은 게 한몫한다. 게다가 SIMPLE과 NORMAL에서는 진짜로 저 부분이 애드립이라서 낮은 난이도를 해봤다면 오히려 더 낚이기 쉽다.

모바일판의 AC모드에서도 저 양옆 화살표 러쉬가 그대로 재현되어서 AC판에 비해 난이도가 폭등했다. 저 부분을 넘기려면 터치인식에 모든 걸 걸어야 해서 경우에 따라서는 파해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일본 위키에서도 대놓고 "바닥에 놓고서 양손 손가락을 교대해가면서 긁는 방법"을 추천하고 있다.
  1. 작곡가는 이후 GROOVE COASTER 2에 Marry me, Nightmare라는 극악곡을 내놓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