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US: The Day We Found Earth

개발사Team Signal
[1]
[2]
플랫폼안드로이드, iOS, PC
출시일2015년 11월 16일(안드로이드), 2015년 10월 22일(iOS)
장르어드벤처
지원 언어 <|2>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중국어(간체/번체), 일본어
공식 사이트Google Play App Store 스팀
게임 소개(PlayStore)
After eons of spreading across the cosmos, humanity has lost its way back. Peer into a forgotten galaxy to rediscover our planet of origin through the lense of a deep space telescope.
OPUS: The Day We Found Earth takes you on a journey through the stars. Help the childlike robot Emeth carry on his creator's will, and find our long lost home together, as he realizes a greater purpose inside his tiny mechanical heart.

1 개요

OPUS: The Day We Found Earth 는 스마트폰에서 플레이 가능한 인디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우주 망원경이 설치된 정거장에서 지구를 찾게 된다. 설정상 인류가 오랫동안 자신들의 유전자를 개조해 온 상태로, 인류의 원본 유전자를 상실할 정도로 지나치게 개조하다가 유전자 풀이 악화된 상태다. 따라서 지구에 있는 원본 유전자를 이용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구를 "재발견"해야 하는 상황. 지구를 재발견해야 한다는 것부터 인류가 지구의 위치를 잊어버릴 정도로 우주에 진출한 지 세월이 많이 흘렀다는 걸 시사하는데, 현재는 은하력(Galactic Calendar) 160000년이라고 한다.

2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참조.

행성 달성률 100%를 만들기 위해서는 HYPERSPACE MAIL ORDER 란을 채워야 하는데, 이것은 무과금으로는 불가능하고 반드시 해당되는 장비를 구매하여야 한다. 이를테면 EMETH'S ANTENNA 를 구매하고 EMETH를 누르면 새로운 스페셜 행성의 좌표가 뜨는 식.

3 줄거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은하력 160,000년.[1] 유전자 조작의 부작용으로 원본 인류의 유전자를 상실하게 된 인류는 '프로젝트 지구(Project Earth)'를 발족시켜, 지구를 찾기 위해 거대한 유인행성탐색모듈+우주 망원경을 쏘아 올린다.

등장인물은 주인공 로봇 Emeth(OP1414), 리사 애덤스(Lisa Adams) 박사, 타케우치 마코토(竹内マコト) 박사.

리사 애덤스 박사는 Emeth에게 망원경 사용법을 가르친다. 마코토 박사는 쓸데없는 짓이라 타박하지만, 리사는 포기하지 않는다.

어느 날, Emeth가 정신을 차려 보니 선내에는 아무도 없었고, Emeth는 박사님과 약속한 대로 행성 탐색 모듈로 지구를 찾아나선다.

처음 시작은 중앙제어실이고, 행성을 탐색하며 스토리가 진행된다. 진행경과에 따라 아래쪽 모듈이 해금된다.

  1. 이 해가 정확히 서기 몇년도인지는 알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