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SCP - Containment Breach
이 문서는 SCP-CB/등장인물로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
1 개요
SCP - Containment Breach에 등장하는 등장 인물(플레이어 및 NPC)를 설명하는 페이지, 문서상에서 언급만 된 경우는 제외하고 실제 게임상에서 등장하는 경우만 해당.
1.1 D 계급
플레이어 본인인 D-9341과 위에 두명을 포함해서 총 3명, 원래 사형수 였으나 SCP 재단 에서 각종 SCP 실험 계획에 일조해 살아남아 성공한다면 모든 죄를 묻지 않고 석방하겠다는 조건으로 재단에 들어왔으며 SCP-173(해설) 테스트를 위해 재단에 들어왔다가 재단에 문제가 생겨서 일단 위에 D 계급 두명은 다죽고 플레이어(주인공)만 살아남는다.
0.7.4 버전부터 두명의 D 계급 인원중 한명이 SCP-173을 가까이 보기 위해 접근한다. 이 애니메이션을 재현 하는건가
게임상에서 등장하는 D 계급은 주인공까지 포함한 3명 이외에도 또 한명 더 있다. SCP-106 격리실에 SCP-106의 미끼용 먹이로 던져질 D 계급이 묶여있는 것을 CCTV 모니터를 통해 볼 수 있다.
여담으로 D 계급을 수용하고 있는 감옥 환경이 엄청나게 좁다. 침대랑 벽에 달린 식탁, 변기, 세면대 이게 전부다.
(식사는 하루 영양소 딱 맞추어서 나옴)
1.2 과학자
보안 담당자 프랭클린
인트로 에서 다리 아래에서 걸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고 SCP-173 컨테이너에 들어가기 전 유리에서도 볼 수 있는데 마이크에다 대고 얘기하는 사람이 바로 이 사람. SCP-008(해설)이 되어 좀비가 된 플레이어에게 공격당할 때 살해된다. 그런데 감염되지 않고 플레이어가 게이트 A 엔딩으로 나올 시, SCP-106(해설)에게 H.I.D 빔을 발사할 때 목소리로 다시 재등장한다.
게임상에서 다른 과학자도 여럿 등장한다. SCP-173에 의해 살해된 과학자라든지 아니면 SCP-106 에게 먹이가 되어 부식되어버린 과학자 라든지 아니면 흑사병 의사 에게 좀비 시술을 받은 과학자 아니면 도망치는 모습도 어쩔때 한번 보인다.
1.3 경비대
인트로 신에서 플레이어를 SCP-173 컨테이너로 데려오는 역할을 하고, 그 후 컨테이너에 안들어 가고 뻐기면 발코니 위에있던 경비가 총살시키는 역할을 한다.
그런데 이후 등장할때마다 사망전대다. 발코니 경비는 SCP-173 에게 총을 난사하다 결국 죽지 않나. 화장실에서 자살하지를 않나, 서버실에서 SCP-096(해설)의 얼굴을 쳐다보다 끔살당한 경비도 있고, 게이트 A 및 게이트 B 엔딩에서 등장한다.
플레이어를 보면 당연히 쏴죽인다. 다만 방탄조끼로 어느정도 피할 순 있지만 플레이어가 직접 이들을 죽이는 방법은 없다.
경비대가 들고있는 총은 FN P90이다.[2]
여담으로, 106 격리실 뒤쪽에 경비대가 울고 있는데 그때 플레이어가 다가가면 SCP가 오는 것으로 착각하고 총으로 자결한다.
1.4 기동부대
기동 특수 부대(Mobile Task Force)
엄밀히 말하자면, 게임상에서 등장하는 기동부대는 엡실론-11 "Nine Tailed Fox(구미호)"가 전부이고 그 외의 나머지 기동부대는 등장하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당연히 플레이어를 보면 쏴죽인다. 그 외에 플레이어가 SCP-049(해설)에 감염되어 좀비가 되었을 때 플레이어를 쏴죽이는 역할로도 등장한다.
SCP-173이랑 같이 두면 SCP-173을 포획가능하다. 이 시점부터 플레이어는 SCP-173 으로 부터 영원히 자유로워 진다. 존나좋군?
마찬가지로 게이트 A 및 게이트 B 엔딩에서도 등장한다. 이 기동부대는 통로에서 길막도 하는 경우가 가끔 있다.
연기가 나는 y자 통로에서 주로 나온다. 맵시드로 보면 SCP-106을 쏘고 있는 모습도 가끔 보인다.
1.5 혼돈의 반란(해설)
[5]
Chaos Insurgency (혼돈의 반란)
SCP 재단 소속이 아니라 오히려 SCP 재단의 SCP 들을 탈취하기도 하는 재단과 적대되는 조직이다. 게임상 에서는 그저 문서나 라디오로 언급만 되었지만, 직접적인 등장은 게이트 A 에서 나온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게임 내 격리 실패 사태의 주범들. 게임 내 문서들을 보다 보면 스키너 요원과 메이너드 박사[6]라는 이름을 볼 수 있는데, 혼돈의 반란 측 첩자들로 보이며 일부러 SCP-106가 탈출하도록 유도해 격리 실패 사태를 일으킨 것으로 보인다. 정황 상 이 첩자들은 탈출 도중 SCP-106에게 살해당한 것으로 추정. 쌤통
- ↑ 1.0 패치 이후 모델. 보호대를 더 달고있다. 이전 모델
- ↑ 별로 중요한 사실은 아니지만 스코프가 반대로 장착되어있다. 모델링 실수인듯 이는 기동부대도 마찬가지다.
- ↑ 역시 1.0 패치 이후 모델. 방독면을 쓰고 있다. 이전 모델. 경비대와 모델은 같지만 검은색 옷을 입고 방탄조끼에 기동부대 마크가 있다.
- ↑ 별로 중요한 사실은 아니지만 스코프가 반대로 장착되어있다. 모델링 실수인듯 이는 경비대도 마찬가지다.
- ↑ 로딩 스크린에 자세한 모습이 나온다. *
- ↑ 플레이 도중 천장에서 떨어지는 시체의 정체로 추정. 모듈러 사이트 프로젝트를 행하는 척 하면서 SCP-106의 격리에 이상을 준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자의 사무실에서 정체불명의 쪽지 및 알 수 없는 클라이언트와 나눈 대화가 떠 있는 화면을 찾을 수 있다. 이 대화는 SCP-106이 탈출한 09시 21분과 같은 시간에 이루어졌으므로, 메이너드가 혼돈의 반란 스파이였다고 의심할 수 있는 증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