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ing Blaze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Searing Blaze
한글판 명칭-
마나비용{R}{R}
유형순간마법
플레이어 한 명과, 그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생물 한 개를 목표로 정한다. Searing Blaze는 목표로 정한 플레이어에게 피해 1점을 입히고, 목표로 정한 생물에게 피해 1점을 입힌다.

Landfall - 만약 이번 턴에 대지 한 개가 당신의 조종 하에 전장에 들어오면, Searing Blaze는 그 대신 목표로 정한 플레이어에게 피해 3점을 입히고, 목표로 정한 생물에게 피해 3점을 입힌다.
수록세트희귀도
Worldwake커먼
Dual Decks: Venser vs. Koth커먼

Landfall 능력 없이는 말그대로 고자 카드다. 하지만 땅을 깔았거나, 혹은 페치랜드로 땅을 찾아온 턴이라면 이 카드는 말그대로 악몽과도 같은 카드다.

적색 계열 초반러쉬 덱들의 고질적인 문제 중 하나가 데미지 스펠을 플레이어에게 날리느냐, 생물에게 날리느냐다. 까딱 잘못하면 약간 데미지가 모자라 게임을 지거나, 혹은 생물 그냥 남겨뒀다가 상대 생물에게 박살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카드는 한 카드로 생물 하나 지지고, 상대 생명점도 깎는다. 올레!

빠른 어그로 계열인 보로스 (백적 어그로) 덱에서 많이 쓰였고, 모노레드에서도 당연히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이 카드가 은근히 룰 질문이 교묘한데, Searing Blaze는 타겟이 두개다 (플레이어, 생물). 따라서, 목표가 된 생물을 없애거나 한다고 해서 플레이어한테 들어가는 데미지가 막히지 않는다. 그리고, 만약 상대가 Leyline of Sanctity같은 걸 깔아놓았으면, 상대를 목표로 잡을 수 없기 때문에, 상대가 조종하는 생물이 있어도 이걸 상대에게 쓸 수 없다. 주의하자.

영어판 명칭Searing Blood
한글판 명칭불타는 피
마나비용{R}{R}
유형순간마법
생물 하나를 목표로 정한다. 불타는 피는 그 생물에 피해 2점을 입힌다. 그 생물이 이번 턴에 죽을 때, 불타는 피는 그 생물의 조종자에게 피해 3점을 입힌다.

퍼포로스의 권능은 때로는 축복이고 때로는 저주다. 그리고 어느쪽이든 확실히 뜨겁다.
수록세트희귀도
Born of the Gods언커먼

이후 Born of the Gods에서는 변형인 불타는 피가 나왔다. 이쪽은 먼저 생물에게 피해 2점을 주고, 그 생물이 죽으면 그 생물을 조종하는 플레이어에게도 피해 3점을 주는 카드이다. 위니덱을 상대로는 괜찮은 효과를 보지만, 상대한테 생물이 아예 없거나 떡대밖에 없을때는 꼼짝없이 고자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