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son(Warm Mix)

(Season (Warm Mix)에서 넘어옴)
DJMAX 시리즈 수록곡
최초 수록DJMAX Portable 3
이후 수록DJMAX TECHNIKA 3
장르Electronic Soul
작곡makou
BGANOVA
BPM105



약칭은 시즌.

DJMAX Portable 3의 신곡중에서 가장 인기가 안습한 곡이다. 애초에 곡자체의 템포도 매우 느긋한 편이고, 큰 임펙트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잔잔하게 진행되는 곡이라서 그런듯. 아래 동영상의 플레이어가 boring이라고 적어놨으니 말 다했다.

그래도 꾸준히 높은 퀄리티의 곡을 제공해 준 makou답게 좋은 곡.[1] 잔잔한 분위기의 곡에 어울리는 역시 잔잔한 분위기의 BGA 역시 좋은 싱크를 보여준다. 다만 BGA 제작자의 실수로 인하여, 위 동영상 기준 1분 20초 이후 화면 오른쪽 상단에 나비가 날아가는 효과 일부가 계속 화면 속에 남아 없어지지 않는 BGA 상의 오류가 있다.

아래는 OST에는 없는 가사. 샘플링 음원이기 때문에 OST에는 가사가 수록되지 않았다.

Who writes the cards, that will decide
the fate of all, from far and wide
Who casts a net, who draws us in
where does it end, where does it begin?

Seasons changing, birds are flying by
South of that border, that's where they'll be
There is just one thing I need to know
Then you can let me... then you can let me go

The fearless children will only play
we all grow up and learn our way
Sometimes we draw that lucky straw
while others fall on solely flaw

Haven't you ever thought that
I will try and hold you back
when you don't know me at all
I will catch you if you fall

Please believe me
When you see me
Natural sensation, Separation.

1 DJMAX Portable 3

분위기 답게 DJMAX Portable 3 에서도 가장 저난이도의 곡 중 하나로 등장. MX패턴에 해당하는 WS패턴의 난이도도 겨우 6밖에 되지 않으니...


1.1 플레이 영상


3.2T WS


2 DJMAX TECHNIKA 3

DJMAX TECHNIKA 3
패턴랭크가격난이도설명비고
StarC250 Max2
NormalC250 Max1미션 - Touch to Start 수록
HardB750 Max3지뢰곡, Rainbow Voyage Set 셀렉곡
MaximumA3500 Max9미션 - Disillusion 수록, 미션 - Makou System 수록

DJMAX TECHNIKA 3에서도 역시 노멀 패턴 난이도가 1로 확인되었으며, 하드 난이도는 3 테크니카3에서도 최저 난이도의 곡 타이틀을 이어받을듯 보였으나..... 최저 난이도인것은 NM패턴뿐이고 그 외의 패턴은 상당히 난해하다.

먼저 HD 패턴은 엇박도 여러 번 들어가있으며 짧지만 롱놋+잡놋 구간까지 존재하는 초심자에게는 나름 벅찬 패턴들로 이루어져 있어, 3이라는 레벨 표기에 비해서는 매우 어려운 사기 난이도. 같은 레벨인 이런 것들보다는 당연히 어렵고, 비슷한 3레벨 사기곡인 Area 7이나 Closer 노멀보다도 어렵다고 평가되니 주의할 것. 게다가 이 HD 패턴은 Get Down 노멀(4레벨)보다도 레벨표기가 아래인데, 한손으로는 절대로 올콤보 플레이를 할 수 없다. 따라서 이쪽에서는 이미 최저의 난이도(…).

게다가 후반부에 노트씹힘이 심해서 홀딩이 끝나고 분홍노트를 드래그 노트처럼 긁어쳐야 올콤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14차 맥스샵 업데이트 이전에 Disillusion미션에 수록된 MX 패턴을 보자면, 챌린지 미션의 특성상 이펙터 문제가 있다 하더라도 그냥 놓고 보기에도 상당히 특이한 패턴이다. 4연속 드래그 노트, 정박2중 보라돌이 등등... BPM이 빨랐으면 상당히 어려운 패턴들이 산재해있다. 2012년 5월 22일 14차 맥스샵 업데이트로 레벨이 9로 공개 되었다. 테크니카 사상 HD와 MX의 레벨차가 가장 큰 곡이 되었다. 레벨이 9로 공개되면서 여러 유저들이 대놓고 물렙 취급을 하지만....눈으로 보면 단순해보이지만 실제로 플레이해보면 키 씹힘은 물론 패턴 자체도 난해함을 느껴 볼 수 있어, 스코어링은 9레벨에 적합하다는 평도 있다.


여러모로 포터블 3에선 취급이 안습이였지만, 테크니카 3로 오면서 그런 취급에서 탈출하였다.
  1. 제목의 Warm Mix 라는 단어로 보아 원곡이 존재한다는 것인데 사실 원제는 BGA에서 볼 수 있듯이 Seasons Warm이다. 비슷한 제목의 음악인 For Seasons와는 무관. 그럼, 여름, 가을, 겨울 버전도 나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