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ou

다른 뜻에 대해서는 마코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공식사이트]
[공식페이스북]
[공식트위터]

일본작곡가. 본명은 '야마구치 마코토(山口真[1])'

한국에서는 DJMAX 시리즈로 잘 알려져 있다. 그 외에 Electronic Boutique가 주축이 된 인디 일렉트로니카 레이블 스퀘어 레코드컴필레이션 음반에 곡을 많이 제공하기도 하였다. 특히 명반으로 평가받는 <7090 Audio Machine>에는 다른 명의인 Musikadelik으로 제공한 것까지 합해서 4곡을 투고하였다. 본토인 일본에서는 다양한 게임음악을 제공한다.

음악 성향이 너무 획일화돼 까이고 있는 일부 아티스트와는 달리 음악 스타일이 정형화되어있지 않고 매우 다양하며, 장르적 특성을 크게 가리지 않는다. 어떻게 보면 옆 동네이 분과 성향이 상당히 유사. 작곡 프로그램에 들어있는 보컬 샘플을 곡에 알맞게 잘 사용한다는 정도가 눈에 띄는 편.[2] 내놓는 곡들의 퀄리티는 최상급을 달리며 본좌급 아티스트로 추앙받고있다. 특히 본좌 디자이너인 D와 함께 작업한 Emblem은 음악과 영상이 모두 최상급이라 대다수 유저들이 현기증을 낼 정도로 정식 공개를 희망했었다. 그리고 DJMAX TECHNIKA 3에 정식수록되니 유저들은 부왘의 향연.

2011년을 기점으로 에는 엇박에 꽂힌 듯하여 내놓은 곡들이 모두 엇박으로 악명높은 곡들이다.[3]
이렇게 굵직하게 활동하고 있는 본좌급 아티스트인데도, 정작 엔하위키내의 항목 작성은 2011년 4월. Electronic Boutique보다도 훨씬 늦게 작성된 항목이다. 또한 곡 자체는 수준급인데 정작 게임으로 들어가면 인기도가 극명하게 갈리는 편. 이게 다 패턴과 엇박 때문이다.

2011년 7월쯤 Rock과 K-Pop[4]을 공부하고 언급하면서, 홈페이지에 어렵다고 말한적이 있는 것으로 보아 조만간 이쪽 장르의 곡들도 제공할 듯 하다.


참여곡

  1. 위키에 잘못 표기되어 있는 것을 makou 본인이 발견하고 포스팅하였다. 山口誠라는 일렉트로닉 아티스트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 달라고.
  2. 보컬이 있는데도 가사가 정리되어있지 않은 곡은 모두 보컬 샘플을 사용한 곡들이다.
  3. Emblem, Voyage, Season (Warm Mix), A Life With You 궁금하다면 플레이해보자
  4. 위 주석과 마찬가지로, 엔하위키 페이지를 보고 makou 본인이 부정하였다.
  5. 편곡만, 작곡은 Electronic Boutique
  6. Ruby Tuesday의 곡을 리믹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