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store

superstore.jpg

"Have a Heavenly Day!"

Superstore 슈퍼스토어

2015 가을 시즌부터 새로이 방영하기 시작한 NBC의 시트콤

"Superstore 슈퍼스토어"
장르시트콤
방송사NBC - 미국
방영화수시즌 1 종방, 총 11화
방송기록
시즌12015년 11월 30일 ~ 2016년 2월 22일총 11화
제작저스틴 스피처
공식 홈페이지http://www.nbc.com/superstore

1 개요

NBC가 2015년 여름에 새로이 런칭한 시트콤. 어글리 베티의 스타 아메리카 페레라와 벤 펠드먼, 로렌 애쉬 등이 출연하고 있다.
미국 미주리 주 세인트 루이스에 있는 Cloud 9 이라는 가상의 슈퍼마켓에서 일하는 여러 인물들을 일상을 그리는 시트콤이다. 제작자 저스틴 스피처는 스크럽스, 오피스 미국판 등의 작가로 활동했고 그 자신의 제작사를 설립한 후의 첫 작품이다.

2시즌이 2016년 가을에 방영 준비중이다.

2 등장 인물

1024x1024.jpg

에이미 - 아메리카 페레라 America Ferrera (대표작 어글리 베티)

라틴계 슈퍼마켓 직원으로 나오며 이미 이 마켓에서 여러 해 동안 일했다는 설정이다. 성은 언급되지 않으며 작중에서 계속 이름표의 이름을 다른 이름으로 바꿔단다. 고객이 자기를 기억하지 못하게 할려고 하기 위해서인듯... 작중 책임감 있고 사람들이 의지하는 스타일이지만 정작 본인은 그런 것을 싫어하는듯.. 1 시즌 후반에 직원관리자로 승진한다.

per_jonah.jpg

조나 - 벤 펠드먼 Ben Feldman

1화에서 처음 들어온 신입 마트 직원으로 사실은 MBA에서 공부한 적이 있다는 설정이다. 전형적인 본인은 의도치 않으나 주변에서 똑똑한 척 한다는 오해를 받는 백인 캐릭터.신입이지만 금방 마트 직원들과 친해진다. 의도치 않케 여러 사고를 친다.

per_dina.jpg

디나 - 로렌 애쉬 Lauren Ash

클라우드나인 마트의 직원관리자, 굉장한 캐릭터이다... 조나를 좋아하며 나중에 조나한테 고백했을 때 조나가 상사와 사귈 수 없다며 대충 둘러대자 그날로 본인을 직접 점원 등급으로 강등시켰다. 시즌1 마지막에 관리자로 승진하는것같다(노조로 파업할때 한말"내일부터 맡을 매장이 생겼다")

per_garrett.jpg

개럿 - 콜튼 던 Colton Dunn

흑인 마트 점원, 다리를 쓸 수 없어 휠체어를 타고 다닌다. 약간 방관자적인 성향이다. 하지만 잡지 사진을 촬영하러 온 사진 기자를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씨도 지니고 있다.

per_mateo.jpg

마테오 - 니코 산토스 Nico Santos

아시아계 점원, 매우 활발한 성격이며 게이이다. 직원관리자로 승진하고 싶어했지만 결국 에이미가 그 자리로 승진하게 된다.

bio_Nichole-Bloom.jpg

샤이엔 - 니콜 블룸 Nichole Bloom

아직 학생인 마트 점원이다. 아시아계 혼혈이라고 설정된 거 같다. 실제로도 배우는 어머니가 일본인 이라고 한다. 남자친구가 있는데 아직 학생일 때 임신을 해서 11화 즈음에는 마트에서(;;) 아이를 출산한다. 순진하고 아이같은 성격.

per_glenn.jpg

글렌 - 마크 맥키니 Mark McKinney

Cloud 9 의 점장, 보스이지만 굉장히 따뜻한 성격이다. 목소리가 특이하지만 원래 배우의 실제 목소리는 그냥 진중한 아저씨 목소리이다. 배려심있고 긍정적인 성격. 1시즌 피날레에서는 샤이엔을 위해 해고당하기도 한다.

3 트리비아

파일럿 화를 찍을 때 실제 미국의 K 마트에서 마트 신을 촬영했다고 한다. 주연인 아페리카 페레라는 촬영 중 쉬는 시간에 점원 유니폼을 입고 있는 자신에게 (물론 K마트 유니폼은 아니었지만) 손님들이 자꾸 물건이 어딨는지를 물어와 처음엔 모른다고 했지만 나중에는 그냥 마트 내부를 다 외워서 알려줬다고 한다. (...)

쇼 내의 색감이 대부분 파란색이다. 그것도 아주 쨍한 파란색인데 그래서 그런지 매우 월마트를 연상시킨다. (;;) K마트에서 찍었는데도 불구하고...

캐스트 전원이 라스베가스로 단체 여행을 갔다고 한다. 데이비드 카퍼필드 마술쇼를 보고 나와서 업된 기분에 충동적으로 리무진을 탔는데 두블럭 가는데 200달러를 냈다고..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