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림 커맨더의 주요 등장인물들
1 United Earth Federations
- C.앨런 라일리 2세/대통령/54세
시민들과 군부 양쪽에서 높은 지지를 받고있는 대통령. 전직 지구연방 사령관으로 흠잡을곳 없는 복무기록을 가지고있다. 영원한 전쟁을 끝내기위해 막대한 비용을 들여 무기를 개발해냈다. 하지만 확장팩에서는 그가 만든 블랙선으로 인해 그것이 발사되는 그날 나타난 세라핌으로 인해 대통령은 사망한다.
- 사만다 클락/장군/49세
스티븐클락의 딸. 16세에 지구연방군에 입대를 신청했으며, 18세가 되는 생일날에 군에 입대를 했다. 아버지의 힘으로 성공하지 않겠다는 기동전사건담의 가르마처럼 열심히 살아왔다. (가르마처럼 죽진 않았다) 지구연방 역사상 가장 어린 사령관으로 기록되어있다. 스코피 18에서 9개월에 걸친 전투의 생존자중 한사람이다. 두건의 암살기도가 있었으며, 2건모두 실패했고 사이브런에서 진행했다. 현재는 최고 사령관인 사만다 클락은, 작전실에서 지구연방의 모든 작전을 지휘하고있다. 굉장히 츤츤거린다. 데레데레하는건 맨 마지막 캠페인을 끝마쳤을때 나온다. 확장팩에서 세라핌과 교전중 전사.[1]
- 재커리 아놀드/대령/47세
제커리 아놀드 대령은 퇴역할 시기가 지났으나, 연줄을 이용해 전선에 남아있는 사령관이다. 아내는 암으로 사망하고 친구라곤 몇없는 그는 전선에 남아 지구연방군의 적과 싸움을 계속하고싶어한다. 수많은 전투에 앞장선 그이기에 사이브런과 에이언은 그에 대한 방대한 분량의 파일을 가지고있다. 그러나 에이언의 버크공주의 달콤한 속삭임으로 지구연방군측에서는 아놀드 대령의 ACU가 파괴되나, 사실은 미리 탈출해 에이언으로 넘어갔으며, 캠페인 05에서 적으로써 등장해 플레이어의 뒷통수를 때린다. 에이언 캠페인으로 플레이시에는 미션 목적이 그의 포획,회유이지만, 최종미션에서 리안버크 공주에게 충성하고 있음을 밝히는 바람에 전투한번 제대로 못하고 아바타 막슨이 자폭패스워드를 눌러 사망해버리는 비운의 캐릭터다.
2 Cybran Nations
- 구스타프 브랙먼 박사/사이브런의 지도자/1048세
현재까지 태어난 인물중 가장 뛰어난 뇌를 가지고있다는 구스타프 브렉먼 박사는, 심비온트를 창조한 인물이다. 박사의 건강기록은 암호화되어있지만, 영상을 보면 뇌와 척추밖에 안남아있고 그 척추마저 쇠로 되어있는것을 볼수있다. 플레이어가 보고있는 브렉먼 박사의 얼굴은 영상일뿐이다. 자신의 손자들을 사랑하는 할아버지 같은 느낌의 인물이다. 플레이어가 전쟁을 하는 내내 자신의 아들 딸들을 걱정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그는 심비온트들을 자신의 아들.딸로 부른다.
확장팩에서는 몸소 납시어 QAI를 파괴한다. 여기서 거대로봇을 타고 오는데 조금만 공격받으면 "내가 공격받고 있어. 애야(My child,) 내가 공격받고있어! 제발 나좀 지켜줘!"라고 한다. 헤타레
말버릇은 오-그래(oh, yes), 감탄사가 아니라. 애들 말에 맞장구쳐주는듯한 어조다.
- QAI
브랙만 박사가 개발한 AI. 오리지널에서는 양자 바이러스를 개발하고 전쟁 상황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는등 브랙만 박사를 돕는데 열심이었으나 양자바이러스 개발속도를 높히려고 세라핌의 유물을 탈취한것이 화근이되어 확장팩에서는 세라핌에게 재프로그래밍당해 적으로 등장한다. 중간보스, 아니 최종보스뺨친다.
자신을 직접 해체하러온 브랙만박사에게 "나를 만든건 브랙만 당신이 아니라 세라핌이시다" 라고 패드립을친다. 그 말에 브랙만박사는 대꾸도 안하고 자기할말하고 해체해버린다. 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하진않다
확장팩 마지막 미션이 끝나고 재가동영상이 나오는데. 후속작인 슈프림커맨더2에서는 안나온다.(...)
- 이바나 도스티아/사령관/37세
18세 이전의 생활에 대한 데이터는 제대로 된 기록이 남아있지 않다. 사이브런의 엘리트코만도에 의해 구출되었다는 기록만 있으며, 군에 입대한후의 데이터만이 남아있다. 사이브런 건국이래 가장 뛰어난 사령관중 한명으로, 현재는 군 사령관이며 브랙먼 박사의 대사관부 육군 무관도 겸하고있다. 자신의 부대를 지휘하고 전장에 직접 나타나는 경우는 드문 것으로 기록되어있다.[2]
억양이 억센편, 러시아쪽 발음이다. 오리지날 마지막미션이 끝나고 메세지를 보내오는데 창고를 뒤져보면 보드카가 있을거라고한다. 역시 러시아인
3 Aeon Illuminate
- 라이언버크/공주/27세
이언의 지도자이자 비밀결사(일루미나티)의 수장.
주전파인 화신(전쟁의 신. 아바타)막슨과 정면으로 대립하고있다.
미래를 예견하는 능력이 있는듯하며, 대의를 위해 자신을 꺼리낌없이 희생할 수 있는 성격인듯.
문론 UEF로 플레이 할때는 무시당하다 못해 안습하지만 근성으로 계속 설득질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문론 씨알도 안먹히지만,아놀드는 낚아올렸다.
확장팩에서는 블랙선발사로 인해 양자균열이 생기고. 그로인해 세라핌들이 그곳으로 쳐들어오자. 자신을 희생해서 그 균열을 막는다.
- 토스/평과관/72세
베일에 싸여있는 여성. 카더라 통신으로는 자신이 조언한 공주중 지금 라이언버크 공주까지 포함해 두명을 자신이 선택한것으로 알려져있다.
즉 2대에 걸친 원로 조언자라는것.
리안버크의 대변자이자 인도주의자로서 막슨의 폭주를 막기위해 사사건건 견재를 하는 등 공주의 군권한 수호를 위해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으나,
결국 권력장악을 노린 막슨의 손에 죽음을 맞는다.
- 재런 막슨/아바타/51세
원래는 수도자가 되기위해 수행을 했다고 생각되는 그에 대한 자료는 남아있지 않다. 에이언의 최 상위 군사계급을 차지하고있다. 복무기록은 UEF의 라일리 대통령과 맞먹는듯하며(흠잡을곳 없다) 뛰어난 사령관으로 정평이 나 있지만 한편으로는 군사 작전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민간인에게도 가차없는 무자비한 인물이다.
막강한 카리스마로 따르는 이가 많지만, 부하들의 자폭코드를 손에 쥐고 있는점을 보면 편집증적인 악당이 따로없기도 하다.
민간인 학살건 때문에 교세확장 및 인도주의를 표방하는 버크 공주와 자주 충돌하고 있고,
리안 버크가 군수통수권자로서 막슨의 독주를 견제하려고 하기 때문에 막판에 쿠테타를 일으켜 정적인 비둘기파 및 버크 공주를 없애려고 시도했었다.
그러나 공주의 처리는 실패하고, 후에 블랙선 공방전에서 공주의 투사(챔피언)인 플레이어에게 처참하게 발린다.
사실은 블랙선에 대해 알고는 가장 먼저 "공격적인 방법"으로 막으려 했던 인물이다.
그러나 표면적으로는 에이언을 위해서였다곤 하나 블랙선 탈취 뒤에는 자신이 써먹기 위해 미적거린것이 화근[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