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

JYJ 음반 리스트
The ...The Beginning

1 개요

2010년 9월 8일에 만들어진 JYJ의 첫 번째 음반[1]이다. 당시는 JYJ가 에이벡스 소속이었기에 레이블은 리듬존이다. 참고로 당시에는 JYJ라는 이름이 아니라 멤버들의 이름을 나열했었다.

2 JYJ로서의 시작

이 모든 것의 시작은 2009년으로 간다. 2009년 당시 재중, 유천, 준수 세 멤버는 동방신기의 멤버로서 일본에서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었다. 그러나 그룹의 활동은 7월에 세 명의 멤버가 SM에 소송을 내면서 사실상 중단되었다.[2] 당시 윤호창민은 SM에 남기로 결정했었기에 사실상 2009년의 동방신기는 이미 둘로 나뉘어진 상태라고 볼 수 있다. 이것의 가장 대표적인 예시가 2009년 MAMA.[3]

하지만 당시 JYJ가 에이벡스와 연을 끊은 것은 아니었다. 즉, 당시 일본 소속사는 있었던 것. 에이벡스에서는 2010년 동방신기로서의 두 개의 싱글 프로모션을 끝내고 나머지 세 멤버의 재도약을 준비시킨다. 그것이 바로 이 미니 앨범의 의미이다. 앨범 이름의 ... 부분은 아마도 JYJ 멤버들이 앞으로 채워 나갈 부분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때까지는 현재와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에이벡스와 사이가 좋았기 때문에[4] A Nation에 참가했다. 또한 Thanksgiving Live in Dome이라는 이름의 콘서트를 통해서도 프로모션이 진행됐었다. 2010년 월드투어부터 JYJ가 이 앨범의 수록곡들을 부르지 않기에[5] 당시 라이브 영상이 이 앨범 수록곡들을 들을 수 있는 유일한 경로다. [6]

3 차트 성적

175,000장 이상을 팔리면서 오리콘 위클리 차트 1위를 했다고 한다. 또한 일본 레코드 협회에서 골드 인증을 받기도 했다. 동방신기 시절의 판매량과 비교했을때, 아직까지 JYJ 팬덤의 화력이 강하다는 것을 보여준 것이다. 이후 첫 번째 싱글 Wake Me Tonight에서 비슷한 성적을 내면서 하지만 콩방신기처럼 콩라인에 머물렀다. 재중: 아직 동방신기에요[7]

4 수록곡

1. 언제라도 너에게
2. Get Ready
3. Long Way
4. W

5 왜 이 노래들을 더 이상 부르지 않는가?

논란이 될 부분이므로 최대한 많은 분들이 의견을 내주셨으면 합니다.

2010년 a nation과 도쿄돔 라이브까지 이 노래들은 자주 불렸다. 아니, 오히려 그 때는 이 노래들밖에 없었기때문에 이 노래들을 주로 불렀다. 실제로 도쿄돔 공연에서 부른 노래들은 이 EP의 수록곡 들과 동방신기 시절의 재중&유천 유닛, 준수의 OST 곡들, 그리고 다른 노래들의 커버[8]였다.

하지만 상황은 월드투어 때부터 달라지는데, 당시 세트 리스트는 The Beginning의 수록곡들과 여러 개의 미발표곡들[9]이었다. 즉 일본 노래들이 세트리스트에서 광탈 당해버린 것. 이때까지는 에이벡스와 사이가 좋았기 때문에 그냥 제외했던 것일 수도 있다. 하지만 상황이 바뀐다

JYJ는 2011년부터 에이벡스가 JYJ 대신에 2인조 동방신기와 SM을 선택하면서 계약해지 통보를 받고 일본 활동이 불가능해졌다.[10] 이때 일부 팬들은 에이벡스 소속으로 냈었던 곡들을 못 부르는 것이 아니냐는 걱정을 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 걱정이 현실이 되었다

JYJ는 2013년 도쿄돔 재입성에 성공했다. 그리고 당시 세트리스트에는 이 앨범의 노래들이 없었다. 즉 일본에서 콘서트를 하는데 일본에서 발매한 노래를 하나도 부르지 않는 사태가 벌어진 것이다 그리고 이때부터 일부 팬들 사이에서는 이것이 에이벡스 때문이라는 소문이 돌기 시작한다.

상황은 2014년 아시아투어와 이치고이치에 투어에서도 달라지지 않았는데 이때도 The ...의 수록곡들은 불려지지 않았다. 이쯤되면 음모론이 사실처럼 보인다 다만 상황이 나아졌다(?)라고 볼 수 있는 것이 앵콜로 구 동방신기의 일본 노래 Begin을 불렀다 즉 위의 음모론은 거짓일 수도 있다는 것.

하지만 여기서 의문이 생기는 점은 이치고이치에 투어에서 동방신기 시절의 노래를 불렀음에도 불구하고 왜 JYJ 시절의 노래는 부르지 않았냐는 것이다. 그러니까 우리는 재중의 Ultra Soul 커버보다는 W를 듣고 싶다는 뜻이다

이하는 착한 위키러이자 김박김 팬들이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저 고3이라고요 애초에 다른 제와제 팬들이 이 항목을 만들었어야 한다.
  1. 미니 앨범이라서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포함하지 하는 경우도 있다 사실 이게 한국에서 음원을 구하기도 힘들 뿐만 아니라, 그룹 명도 정해지지 않았던 시기여서이다.
  2. 그래서 이후의 싱글 Break Out과 시간을 멈춰서는 음악 방송 프로모션이 전무했다.
  3. 동방신기가 상을 받았는데 현재 JYJ 멤버 세 명만 출연했다. 그리고 애초에 SM 가수들은 당시 MAMA에 출연하지 않았다 SM에게 엿을 먹인 셈
  4. 당장 JYJ 항목에서 에이벡스를 찾아보자. 이 앨범 이후의 에이벡스는 JYJ의 일본 활동에 훼방을 놓았다는 소리를 듣고 있다.
  5. 부르지 못한다는 말도 있다
  6. 2016년 현재 상황이다. 앞으로 부르게 된다면 수정바람. 참고로 2014년 이치고이치에 투어에서도 이 앨범의 수록곡들은 부르지 않았다.
  7. 팬미팅에서 동방신기 활동은 끝냤나는 팬의 질문에 재중이 한 대답이다. 유튜브에 상당한 조회수와 여러 종류의 댓글들 심지어는 닥치라는 2인 팬덤의 댓글들까지이 있다.
  8. 일본 노래만 커버했다고 주장하는 팬들이 있는데, 재중임재범의 너를 위해를 불렀다.
  9. 미발표곡들은 후에 In Heaven에 수록된다.
  10. 2016년 현재는 가능하다. 2013년 1월 18일 에이벡스와의 소송에서 승소했기 때문. 다만 라디오를 제외한 TV 출연이 가능한지는 미지수이다. SM과 합의를 보았는데도 방송출연이 거의 불가능한 한국의 상황과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