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ew Myth

201603_gd_00.jpg

1 개요

BEMANI 시리즈 수록곡. 작곡은 War evasion을 제공했던 STRAND. 보컬(정확히는 코러스)은 JAM Project오쿠이 마사미. 그들의 첫 보컬곡이자 처음으로 제공한 프리미엄 앙코르 곡이다.

2 GITADORA 시리즈

틀:GITADORA 시리즈의 앙코르/Tri-Boost

드럼, 기타, 베이스 MAS 영상

GITADORA 난이도 체계
BPM난이도
135기타 표준BASICADVANCEDEXTREMEMASTER
4.406.208.209.30
기타 베이스4.306.407.708.80
드럼매니아4.405.907.409.30

GITADORA ROCK WAVE 6탄 불태워라! SnowScape 이벤트를 전부 다 클리어하면 프리미엄 앙코르 스테이지에서 즐길 수 있었다. 이벤트 중에는 Destiny Wings, 異常震域, どきドキ バレンタイン를 앙코르 스테이지에서 클리어 했어야 프리미엄 앙코르 스테이지에서 즐길 수 있었으나 다음달 No Reason of Fear가 선행 프레앙으로 등장하면서 일반 프리미엄 앙코르로 격하, 4월말 ジャガー人間の受難의 공개로 일반 앙코르로 격하되었다.

드럼 마스터 패턴은 그야말로 극한의 더블페달 순간집중력&박자감각을 시험하는 패턴. 무난하게 시작하는 듯 하다가 15초 동안 24비트 트윈페달 난타가 떨어진다. 16비트 환산 202bpm. 베이스만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스네어-탐연타를 포함한 노트처리를 같이 해 줘야 되는데다가 끝나고 이어지는 쉬는 구간 다음은 약 30초동안 박자를 미묘하게 갈라놓은 Nature의 변칙 베이스패턴에 못지않게 난해한 손패턴이 판정을 박살낸다. 베이스 처리력이 DESTINY10,000,000,000와 같은 웬만한 9레벨대의 체력곡들을 소화할 수 있을 정도로 좋다는 전제 하에 콤보 난이도는 레벨 대비 낮을 수 있으나 판정 난이도는 9레벨대 중반의 다른 곡들과도 자웅을 겨룰 수 있는 곡.

드럼 익스트림 패턴은 마스터에서 상당히 열화된 패턴으로, 초중반의 더블베이스 난타는 8비트 페달 정박으로 나뉘어지고, 후반에는 스윙리듬 페달의 주기가 몇개씩 비어서 나온다. 하지만, 후반부의 더러운 박자는 어느정도 유효하기 때문에 해당 구간에서 박자를 캐치하는것에서 승부가 갈린다. 더불어 7레벨대에서도 노트수가 눈에띄게 적기때문에 GREAT, GOOD 하나하나도 달성률에 크게 영향을 끼친다. 리듬파악과 왼발컨트롤이 어느정도 숙련되어있다면 풀콤보 난이도는 동레벨대에 비해 낮은편이나, SS이상의 고 달성률을 내기에는 상당히 어려운 패턴.

2.1 코멘트

전작보다 복잡하고 경쾌한 기타 리프를 기본으로 지구력이 필요한 고속 6음표 셔플으로 3연속 투베이스를 넣어 보았습니다. 여러분, STRAND와 함께 연주해주세요. 이번에는 스페셜 게스트 Vo를 맞이하여 여기에 새로운 전설곡이 탄생했습니다.
그 이름하여 "The New Myth".
<STRAND>

황야의 싸움과 같이 반짝거리는 STRAND의 사운드.
플레이어와의 결전의 장소에서 피는 꽃이 되고 싶습니다.
오쿠이 마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