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ure

  • 일반적인 네이처에 대한 것은 항목 참조.

1 개요

BEMANI 시리즈의 수록곡. 이즈미 무츠히코의 세번째 앨범인 Third에 수록된 동명의 노래를 게임 사이즈로 편곡한 노래. 기타도라 버전과 유비트 버전이 따로나온 악곡으로 이런 점으론 OVERHEAT와 비슷하다.

2 GITADORA 시리즈 (Nature (GITADORA Ver.))

파일:Attachment/Nature/nature gitadora ver.png

GITADORA OverDrive ENCORE/PREMIUM ENCORE STAGE
ENCORE 1SPRING BAZOOKA
ENCORE 2 / PREMIUM ENCORE 1Noli Me Tangere
ENCORE 3 / PREMIUM ENCORE 2Nature(GITADORA ver.)
ENCORE 4 / PREMIUM ENCORE 3LEMON & SALT
ENCORE 5 / PREMIUM ENCORE 4Quarrel and Harmony
ENCORE 6 / PREMIUM ENCORE 5ジュピターガンズノベル
ENCORE 7 / PREMIUM ENCORE 6TOXIC VIBRATION
ENCORE 8 / PREMIUM ENCORE 7Pray to the Earth
ENCORE 9 / PREMIUM ENCORE 8童話回廊
ENCORE 10 / PREMIUM ENCORE 9heliodor
ENCORE 11 / PREMIUM ENCORE 10幽明異境
ENCORE 12 / PREMIUM ENCORE 11九尾狐夜行
ENCORE 13 / PREMIUM ENCORE 12Silver star
PREMIUM ENCORE 13MODEL DD ULTIMATES
PREMIUM ENCORE EXThe ULTIMATES -Brightness-

{{틀:문서 가져옴|title=GITADORA OverDrive| version=305}}

{{틀:문서 가져옴|title=Silver star| version=25}}

솔로 앨범 「Third」용으로 만든 곡입니다만, GITADORA용으로 숏 버전으로서 다시 만들었습니다.
오리지널은 실제 드럼을 사용했습니다만, 게임으로서 재밌어지도록 컴퓨터 음원 프로그레밍용(打ち込み) 드럼으로 바꾸어 새로 어레인지 했다고요.
끊임없는 고속 2베이스가 버겁겠네요. 하지만 분발해 봅시다!

- 이즈미 무츠히코, 기타도라 오버드라이브 사운드 트랙 코멘트
GITADORA 난이도 체계
BPM난이도
230기타 표준BASICADVANCEDEXTREMEMASTER
3.806.008.309.90
기타 베이스3.605.408.509.20
드럼매니아3.606.007.509.45

2014년 4월 9일, GITADORA OverDrive의 앙코르 레벨 2의 프리미엄 앙코르 악곡으로 수록. 레벨 3에서 앙코르 전용 스테이지로 격하되었으며, 레벨 6 기준으로 이 곡을 클리어하면 해금된다.

BGA는 곡 제목 그대로 자연 풍경을 소재로 한 전용 BGA.

기타 MASTER 채보의 난이도가 9.80으로, OverDrive 신곡 중 독보적인 기타 보스곡이다. 이후 GITADORA Tri-Boost에서 9.90으로 승격되었다. 채보는 말그대로 경악스럽기 그지없는데, 기타프릭스 채보 역사상 유례없을 정도의 계단 패턴을 보여준다. 계단의 물량도 어마어마하거니와, 속도또한 기본 BPM이 230이나 되다 보니 상당히 빠르다. 랜덤이나 S-RAN의 경우에는 무리배치를 발생시킬수도 있어 상당히 위험. 고잉 마이 웨이, MODEL DD ULTIMATES와 함께 一網打尽에 버금가는 채보중 하나로 여겨진다. 베이스 MASTER채보 또한 무시할수 없는데, 곡 내내 드럼 MASTER의 페달 박자와 거의 동일한 스윙 리듬이 이어져 상당한 인내력이 요구되는 패턴이다.

드럼 EXTREME의 채보는 곡 대부분이 정박으로 떨어지는 페달+심벌 동시치기로 이루어져있고, 간간히 엇박으로 레프트페달이 끼어나오지만 위협은 되지 않는 수준. 박자면에선 가끔씩 셔플박자로 떨어지는 심벌을 제외하면 쉬운편이기에 판정난이도는 꽤 낮은편. 하지만 이즈미 무츠히코 곡 특유의 탐돌리기는 주의. Overdrive 첫 등장 당시는 8.10이었으나, 후속작 Tri-boost에서 7.50으로 하향되었다.

드럼 MASTER는 익스트림을 기반으로, 페달 패턴을 극도로 강화시킨 패턴이다. 시작부터 끝까지 왼발-오른발 순서로 반복되는 셔플리듬이 주가 되며, 곡 진행에 따라 페달 박자에 계속 변박이 발생한다. 익스트림의 패턴에 익숙하다는 가정하에 베이스 페달 숙련도로 승부하는 극도의 개인차곡이자 체력곡.

SPRING BAZOOKANoli Me Tangere와 같이 BGA와 자켓에 PREMIUM ENCORE가 그대로 표기되어 있다.

3 유비트 시리즈 (Nature (jubeat version))

0507_2.jpg

jubeat 난이도 체계
레벨BASICADVANCEDEXTREME
5910
노트수411590756
BPM230
아케이드 수록버전 및
jubeat plus 수록 pack
아케이드 수록유비트 소서 풀필(2014.4.23) ~
iOSsaucer fulfill pack 8
Androidsaucer fullfill pack 8

관련 칭호

  • 유비트 소서 풀필 ~
    • Memorial Third : 모든 보면 클리어
    • すべては自然[1]と同化していく(모든것은 자연과 동화해간다) : 모든 보면에서 풀 콤보

해금 방법은 코스모드 Lv 10인 The Memorial Third: assimilated all into Nature의 골드스톤 획득이다. 해금이 쉬워진 소서부터는 다소 충공깽스러운 해금 방법. 최초 해금자는 일본의 YAGICCHI로 4월 26일에 달성했다.
한국의 최초 해금자는 그 날 마침 서울역 게임시티에서 밤샘을 하던 SUBI.QS 닉네임의 플레이어가 랜덤 매칭이 되어 전도 해금받았다.

DBuM.jpg
해금 감격에 겨워 손이 흔들렸나보다

이후 다행히도 상시 전도 가능이라는 정보가 밝혀졌다. 로컬을 하든 매칭을 하든 전도가 되니 노려보자. 다만 주의할 점은 랜덤 매칭에서 걸려도 상대편이 노멀 모드[2]일 땐 가능하나 코스 모드에서는 아예 불가능하다.[3][4] 이 점 유의할 것.

EXT EXC 영상

난이도는 요약하자면 DRAGON KILLER의 강화판. 연타 파트가 12비트를 주로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초반부와 동시치기가 조금 섞인 연타 파트를 얼마나 처리하느냐가 점수를 주로 결정하며, 88배치를 조금 깨야 하는 부분도 있다. 노트 수도 이즈미 곡 답게 꽤 적은 수이기 때문에 스코어링 난이도도 만만하지 않다. ADV 보면도 12비트 박자의 복잡한 가로슬라이드 채보가 많이 나와 판정을 내기가 꽤 어렵다. 대체적으로 개인차로 9레벨 중급~상급까지 갈릴 수 있는 난이도이다.

그리고 모든 보면 공통으로 싱크가 곡 전체적으로 안 맞기 때문에 엑설런트 난이도는 패턴의 난이도에 비해 어렵다. 특히 극초반의 셔플리듬 부분은 확실히 싱크가 뒤로 밀려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노래보다 약간 느리게 쳐야 퍼펙트가 잘 나니 참고할 것.
  1. 굵은 글씨는 칭호 파츠.
  2. 노멀(3스테이지), 노멀 모어(5스테이지), 익스퍼트 노멀 모어(전 스테이지 - 매칭 OFF가 아닐 경우에 한함)
  3. 특히 자신이 이즈미 코스 모드(노멀, 하드 코스 모두) 플레이 중에 매칭될 경우 상대나 본인은 아예 전도사 표기가 나오지 않으며, 자신이 노멀 모드라도 상대편이 전도사로 안 뜨면 상대편은 이미 코스 모드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 풀필 초기에 라이트로 로컬이나 랜덤 매칭을 하면 아예 전도가 되지 않았다. 그러나 지금은 코스 모드가 아닌 한 모든 모드에서 가능하게 되었단 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