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ight Stage

DJMAX Metro Project클래지콰이의 앨범 METROTRONICS의 수록곡. 원곡의 제목은 Night Stage

최초 수록DJMAX Portable Clazziquai Edition
작사,작곡Clazziquai
보컬Alex, Horan
장르Electro pop
BPM120
BGADumping Life (3D, 모션)


별칭은 밤무대.

곡은 클래지콰이의 곡답게, 그들의 음악 스타일과 비슷한 느낌. 그들의 같은 프로젝트(앨범)내의 곡들보다는 조금 더 팝 적인 느낌이 강한 곡으로, METROTRONICS 수록곡들의 DJMAX 내에서의 장르표기가 보통 'Electronica'로 표기됨에 반해, 이 곡은 'Electro pop' 으로 표기가 되어있는걸 봐도 알 수 있기도 하다.

BGA는 ElectronicsTouch My Body의 비주얼을 맡은 Dumping Life가 맡았다. 일렉트로닉스, 터치 마이 바디 그리고 이 곡 3곡의 비주얼을 모두 보면 느끼겠지만.. 메트로 프로젝트 제작을 통해 데뷔한 아티스트 중 발군의 능력을 선보이고 있다(비주얼 팀의 아티스트인 D와 친구사이라고). KIMYS와도 비교할수 있을 정도라는 평.

1 DJMAX Portable Clazziquai Edition

DJMAX CE에서는 플레이어블 곡이면서도, 곡이 끝나고 난 후 리절트 화면에, 이 곡의 어레인지 버젼이 사용되기 때문에 많이 들을 수 있다.
확장팩을 받고나면 6B에서 손부터 꼬이게 만드는 패턴이 엄청 나온다.
예를 들면 ↑□△가 동시에 나오거나, ↑→□가 동시에 나오는 등 상당히 꼬이기 쉬운 패턴으로 되어있으며, 이 패턴은 BS->CE 링크디스크에도 존재하지 않는 패턴이다.
확장팩 마지막 미션이 이 곡이며 HARD 판정으로 했다면은 똥줄 타야되지만, 사실 NORMAL 판정으로 잘만 하면 클리어가 가능하다.

2 DJMAX TECHNIKA 시리즈

HD 패턴 (TP)

1주년 기념 에볼루션 EP 업데이트로 DJMAX TECHNIKA에서 즐길수 있게 되었다. 본래 DJMAX TECHNIKA에는 수록되지 않았다고 이야기하기도 애매한 것이, 필드 테스트 버젼에서는 이 곡이 테크니카에 수록이 되어 있었으나, 정식 발매판에서 왜인지 모르게 빠져 있었다고 한다. 그 이후, 이 곡의 데이터가 완전히 없어진 것이 아닌, 테크니카 내의 HDD를 열어 본 자들의 증언에서, 이 곡의 데이터가 그대로 남아 있었다고 한다.

10여개월동안 하드속에서 잠을 자다가, 마침내 에볼루션 EP 업데이트로 인해 긴 잠에서 깨어나게 되었다!

LP,SP 패턴은 없고, PP,TP 패턴이 존재한다. PP패턴은 Evolution EP 챌린지 이벤트의 엔트리 코스 첫 스테이지에서, TP패턴의 경우는 Cotton Candy Set에서 즐길수 있다. PP패턴은 매우 쉬운 편이며, TP패턴도 중간의 2중 보라돌이와 보라+분홍 엇박에서 당황하지만 않는다면 클리어 자체는 매우 무난한 편이나, TP를 소환하기 위해선 Cotton Candy Set 내에서 1~3스테이지의 곡들을 맥스 95% 이상으로 내야 하는데, 스코어 어택 루트 (Motion,Here in the Moment,Miles)이 전부 엇박이 많은 곡이라 맥스 95% 이상을 내기가 꽤 힘들다는것이 난점. 정 해보고 싶으면 쉬운 곡들을 골라서 해 볼수는 있겠다.

DJMAX TECHNIKA 2에서는 HD패턴이 Cotton Candy Set의 괴악한 난이도 배치때문에 상위보스곡이면서 하위보스곡에게 난이도가 밀리게 되었다(...) 이 상황은 DJMAX TECHNIKA 3에서 Maximum Set에서도 똑같이 일어나게 된다.

DJMAX TECHNIKA 3
패턴랭크가격난이도설명비고
StarD100 Max24박 스크롤
NormalD150 Max44박 스크롤Black & White Set 셀렉곡
HardC200 Max64박 스크롤Cotton Candy Set 상위 보스곡
미션 - Walking in the Light 수록
미션 - TapTapTap 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