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head primed!(탄두 장착 완료!)Warhead, launch!(탄두 발사!)
Take the whole area out!(이 지역을 초토화시켜라!)
Hurry, before we end up like the V3!(V3꼴 나기 싫으면 얼른 서둘러!)
V4 로켓 런처는 장거리 포격 유닛입니다. V4 로켓의 직격탄은 대부분의 건물과 유닛들을 빠르게 파괴할 수 있습니다. 특수 능력을 이용하면 비행 도중 흩어지는 확산 다탄두를 발사하여 넓은 범위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이 유닛은 근거리에선 자신을 방어할 능력이 없다는걸 명심하십시오. |
- 가격: 1200 (대량생산 적용시: 900)
- 생산시간: 15초
- 요구사항: 군수공장, 전투 연구소
- 주무기: V4 정밀 탄두 로켓
- 부무기: V4 "몰로트" 다탄두 로켓
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3의 소련 공성전차. 전작에 나온 V3 로켓 발사기를 계승한다.
전작의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 대신, 절대로 요격이 불가능한 미사일을 1발 발사한다. 별을 달게되면 전작처럼 핵폭탄급의 위력을 보여준다. 공격시 모션에 대해서 약간의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그래도 곡사 병기인지라 보통 공성유닛이 공격못하는 언덕위나 장애물 건너 목표물을 공격할 수 있다.
설정상 V4 로켓 런처는 현대적인 조준 컴퓨터가 없어서 고된 검정 훈련을 거친 조종사들만 탈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전장에 바로 투입되지 않는 여성들이 주로 조종사가 된다고 한다. 이에 소련은 복무하면 수감 중인 형제 자매나 남편을 풀어주거나, 적 사살시 가족에게 보상금을 주는 등 다양한 보상과 혜택을 주어 여성들의 참여를 늘리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미그와 함께 성우가 여성성우이다.
기술로는 "확산 미사일"로 아이언맨 1에 나온 제리코 미사일처럼 범위를 초토화시키는 미사일을 쏜다. 개개별 데미지는 약하지만, 보병처리에 매우 유용해지고 몸집이 큰 유닛한테 좋다.
문제는...
일단 미사일이 발사되고 떨어지는 동안 상대방이 피해버리면 고만이고, 장거리포들이 다 그렇듯이 이녀석도 최소사정거리가 좀 크기때문에 정줄 놓고 있으면 금방 털리기 십상이다. 그나마 다행인건 보병 밟기가 지원된다는 것. 적어도 3기 정도는 있어야 접근하는 보병계열을 쓸어버릴만한 화력이 나온다. 근데 애당초 이녀석이 주력이 아니잖아 소련은
하지만 곡사무기 특성상 언덕이나 장애물 너머로 공격이 가능함은 트윈블레이드의 우월한 수송능력과 함께 빛을 발하며 공격 속도는 제일 느리지만 느린 공격속도를 이용하여 우월한 스플래시 범위로 적 유닛들이 올 장소를 미리 지정할 수 있어서 한명만 공격 가능한 아테나 캐논에 비하면 훨씬좋고,여러대이 모여서 흩뿌리기 스킬을 쓰면 다 녹는다
결정적으로 느린 공격속도는 반대로 아군도 빠질타이밍을 제공함과 동시에 일단 쏘기만 하면 뒤로 빠지는게 가능하므로 파동포 전차보다는 훨신 효율적이다. 결론은 3진영 공성무기 중에서 제일 다루기 힘들지만 컨트롤만 잘하면 제일 효과적인 유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