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te Eve

201503_rb_06.jpg

1 개요

BEMANI 시리즈 수록곡. 작곡은 dj TAKA. 작사/보컬은 sana.

2 팝픈뮤직

EX 패턴 풀콤보 영상

9_WINTER_DANCE.pngBPM125
곡명White Eve
冬の街に流れるヒット曲。一緒に歌えば誰もがみんなドラマのヒロイン気分。
겨울 거리에 흐르는 히트곡. 함께 부르면 누구나 드라마의 히로인 기분.
아티스트 명의さな
장르명WINTER DANCE윈터 댄스
담당 캐릭터TSURARA츠라라
수록된 버전pop'n music 9
난이도5버튼 / EASYNORMALHYPEREX
43단계8153037
50단계--213643
노트 수2002746631020

2.1 곡 코멘트

1년간 격조했습니다, 작곡가, 음악 평론의 오자와 히토시라고 합니다.
이전에 편곡을 하게 되었던「White Lovers」가 최고의 호평을 받아, 여러분의 덕분 때문에, 이번에는 염원한 작곡/프로듀스로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애초에 저와 팝픈 뮤직과의 만남은, 제 음악 교실의 제자인 여자 아이가 실은 엄청난 팝픈 뮤직 팬이어서,「선생님도 팝픈에 참가해봐요!」라는 생트집을 강요했던 것이 계기입니다.
음악의 세계는 사람과 사람간의 유대로 만들어져서, 지인을 통해 더듬어 가면 반드시 찍어 놓은 사람에 다다를 수 있다는, 거대한 거미집처럼 되어 있는데, 필사적으로 지인을 상대하던 때, 무려 제 친구의 동창생이, 팝픈뮤직에 일을 한 적이 있다는 것을 들어서, 억지로 디렉터인 wac씨를 소개받은 것입니다. 그 뒤로「White Lovers」를 하게 되었던 때에는 덕분에 스승으로서의 면목도 유지해, 그 뒤에 학생들의 눈이 변한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리고 이번입니다만, wac씨에게 무려「오자와 선생님의 특기로 Sana씨의 프로듀스를」라고 말씀해 주셨기에, 12월 발표라는 것으로 다시「겨울」을 테마로 만들었습니다.
음악의 세계에서는, 대개 3개월 정도 남은 시즌에 맞추어 완성하는 것이 많아, 만들기 시작했던 때는 아직 반소매를 입으면서 설경을 떠올리며 만들었습니다.

- 男沢仁

White Eve는 White Lovers랑 닮았죠!?
그렇죠~? 정답입니다. 그도 그럴게 속편인걸.
White Lovers의「갑자기 후렴구 시작」이 좋다는 이야기가 많았기에, 이에 훌륭히 부응해주신 오자와씨, 감사해요! 밉네.
전작은, 오기 시작은 눈 속에서, 전 연인과 재회하는 신이 컨셉이었습니다. 이번에는 2번째의 크리스마스를 맞이한 연인들의「그 뒤」입니다. 그로부터 두 명은 어떻게 됐을까, 그 부분을 White Eve로 확인해 줘. 눈이 그리워진다고.
단 하나 안타까웠던 것은, pop'n9의 기동이 12/26이라는 것. 아~, 크리스마스 놓쳐 버렸다~.
역시 지각 버릇이 고쳐지지 않은 사나 산타였습니다.

- さな

3 리플렉 비트 시리즈

예전부터 사나 씨의 노랫소리의 엄청난 팬이여서 White Eve를 들었을 때엔 충격이였습니다. 멜로디와 노랫소리가 최고로 핵심입니다!

- kors k, BEMANI MUSIC FOCUS 아티스트 코멘트

BEMANI MUSIC FOCUS 7회차에 선정되었다.

리플렉 비트 난이도 체계
BPM난이도
125BASICMEDIUMHARD
379
오브젝트108211493
수록버전리플렉 비트 그루빈

하드패턴은 중간에 박자를 종잡을 수 없는 버티컬이나, 16비트 폭타가 나온다. 따라서 9레벨치고 좀 어렵다는 의견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