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Step

Geometry Dash의 10번째 스테이지
CyclesxStepClutterfunk

어려운 부분: 68~84% 보라색 소닉 부분

목차

개요

DJVI가 작곡한 곡이자, Geometry Dash의 열 번째 스테이지.

난이도노말 클리어시연습모드 클리어시업데이트 버전브금획득 별 개수
미침(Insane)1.3DJVI의 xStep10개

참고로, 현재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Lite 버전은, 이 스테이지까지 있다.

본격적인 낚시맵의 시작. 그리고 이전 두 맵들을 뛰어넘는, 절대 쉽지 않은 난이도

본격적으로 훼이크성 오브젝트들과 지형들이 반겨주기 시작한다. 이전 스테이지들처럼 아무 생각 없이 공중점프나 발판을 나오는대로 족족 눌렀다가는 캐릭터가 펑펑 터져나가기 일쑤. 처음 일반 모드와 사이클 구간은 어렵지 않지만, 그 뒤에 토나오는 로켓 구간은 이전 스테이지들에 비해 난이도가 매우 높아, 로켓 모드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들은 혈압이 대기권을 뚫고 나갈 수 있다. 총 3번의 로켓 구간이 나오는데, 여기서 로켓 조종에 최대한 익숙해지자. 이전 스테이지들에 비해서 로켓 조종 난이도가 크게 상승한 건 맞지만, 앞으로 등장할 스테이지들은 더더욱 어려우므로 최소한 xStep의 3개 로켓 구간은 어느 정도 자신있게 통과할 수 있는 실력을 만들어두는것이 좋다. 한 가지 팁이라면, 두 번째 로켓 구간에서는 로켓 구간 사이에 있는 별 장식을 따라가는것이 쉽다.

맵의 전체길이는 1분 26초다.

추가된 요소로는 파란색 발판과 파란색 점프링이 등장하는데2번에 등장하는데?, 동작 방식은 앞서 등장한 노란색 발판과 점프링과 똑같다. 근데 이놈들은 중력을 반전시킨다. 사용해야 할 것과 무시해야 할 것을 잘 외워서 돌파해야 한다. 그리고 기본 블록과 장식물들만 사용했던 Cycles까지와는 달리, xStep은 레벨이 별, 구름 등의 각종 장식물들로 화려하게 디자인되기 시작하는 지점이기도 하다.

로켓 구간을 연습할 때 한 가지 팁이 있다. 죽었을 때 체크 포인트를 지워서 로켓 구간 시작점으로 되돌아가도록 하자. xStep부터는 로켓 구간 도중에 부활하는게 훨씬 더 넘어가기가 어렵다. 결국은 계속 연습모드를 플레이하며 외우는게 답.

다음은 이맵의 대표적인 낚시들의 예다.

  • 시작하자마자 노란색 발판이 나오는데, 그것을 밟으면 가시로 직행.
  • 극초반 소닉 모드에서 나오는 3개 점프링 중 마지막 1개도 낚시
  • 노말 모드에서 연속 점프를 뭣모르고 하다보면 역시 죽는다
  • 두번째 로켓구간에 가시구간을 지나면 위아래로 파란점프대가 깔려있다. 멋모르고 밟으면 중력반전이 돼서 훨씬 더 어려워진다.

로켓과 그다음 노말을 지나고 사이클 들어가기 전에 나오는 노말은 그야말로 훼이크의 천국이다.
요리조리 잘 빠져주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영상 참고

참고로 이 스테이지가 나온 후 yStep, zStep 등 공식맵의 제목을 패러디한 커스텀 맵들이 상당수 만들어졌다. 한편, 꾸준히 곡을 제공하던 DJVI는 이 곡을 끝으로 더 이상 Geometry Dash에 곡을 제공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