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XactSystem/XactSystem1.jpg
사진에서 총 위에 달린 녀석.
파일:Attachment/XactSystem/XactSystem2.png
이 물건의 아주 간단한 개념도. 기본적인 계산과 자동 표적추적 등을 지원함을 설명하고 있다.
목차
1 개요
20여분가량의 소개영상, 사냥을 하면서 실제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XactSystem은 미국의 Tracking point社에서 제작된 저격 시스템의 일종이다.
이건 단순하게 스코프에다가 컴퓨터를 연결한 일종의 사격통제장치지만, 이게 평범한 사격통제장치라면 사격통제장치만 따로 이렇게 올라오는 일은 없었을 거다.
이 사통장치의 무서운 점이라면, 저 작은 스코프가 중력, 바람, 탄낙차 등을 알아서 계산해서 착탄 포인트를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최첨단 시스템이라는 점이다. 자사 광고에서는 1km 안에서 100%의 명중률을 보장한다고 한다. 총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마저도!
목표물을 센터에 넣고 스위치...
특히나 이 녀석이 상당히 괴악한 기록을 갈아부쉈는데, RND2500 .408샤이텍 버전과 이 사통장치의 결합으로, 반자동 저격소총이 2500야드에서 0.45MOA를 기록했다. 감이 안 잡히는가? 저격수 잡으라고 만든 저격총인 CheyTac M200가 2500야드에서 0.8MOA를 기록했다. 이건 바로 그 저격수 잡으라 만든 볼트액션식 저격소총의 2배 이상의 명중률을 반자동 저격소총이 기록한 것이다.
이렇게 무기계의 혁명이나 다름없는 장치지만, 아직까지는 외국에서도 별 다른 소식이 없다. 하지만 이 무기가 가진 파급력은 너무나 크다. 당장 반자동 저격소총 하나에 연동해서 저 정도의 결과를 냈다면, 정말로 정밀한 볼트액션과 함께 한다면 정말로 저격수들의 전쟁양상이 바뀔 정도의 물건인 거다. CheyTac M200에 달면 저격수들이 버틸수가 없다
다만 단점이 없는게 아닌데... 와이파이를 통해서 해킹이 가능하다!사이버펑크가 여기있다
홈페이지의 제품의 주문가는 총기에 따라서 8천 달러 가량 부터 5만 달러까지 다양한 폭에 걸쳐있는데 볼트액션이 반자동 모델보다 비싸다.
2 어떻게 사용하나?
우선 조준경을 통해 목표를 지정한다. 이 목표는 붉은 점으로 표시되며, 이건 상대가 움직이면 상대의 움직임에 따라 이동하는 등,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다. 위의 개념도에서 붉은 점이 바로 이 점이다.[1]
그리고 조준경에 표시된 조준점을 옮긴다. 이것이 위의 개념도에서 붉은 점 주변의 파란 십자가다.
조준점은 원래 지정된 목표를 맞출 수 있는 상황에서 붉은 색으로 변한다. 그리고 이 때 쏘면, 정확하게 목표에 총알이 착탄한다.
또한 설정을 통해 목표를 맞출 수 없는 상황에서는 격발되지 않도록 총에 설정하는 것 또한 가능하며[2] 이건 인질극 상황에서 저격수의 실수로 인질이 죽거나 할 상황을 크게 낮출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