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p_translator.jpg

1 개요

능력치
지능■■■■■□□
■■■■■■■
속도■■□□□□□
체력■■■■■■■
에너지 투사■■■□□□□
전투 기술■■■□□□□

마블 코믹스엑스맨에 등장하는 인공 생명체. 2001년 7월 X-Force #116에서 첫등장했다. 성적취향은 개방적이라서 양성애자.

기원에 대해서는 냉전시대의 미국에서 시행했던 어떤 실험에서 탄생한 존재라거나 소련 몰락의 계기가 된 존재라고 말해지기도 하는데 상세한 건 알 수 없는 정체불명의 인공적 존재다. 생김새는 네이버 콩을 연상시킨다

2 능력과 작중행적

토르와 맨몸으로 치고받을 정도의 힘과 맷집을 갖고있으며 중력 조작으로 공중에 떠다니거나 물질 복제 능력이나 둡 랜드라는 의미불명의 다른 차원으로 가거나, 신체를 늘리거나 시공간 조작 능력 , 물질복제나 사물이나 사람을 빨아들이는 등 특이하고 강력한 능력들을 갖고있다.

항상 정체를 알 수 없는 자기만의 언어로 말하고 있는데 독자들을 위한건지 이 언어를 해석할 수 있는 표 같은 것도 있다.

엑스스태틱스(X-statix)라는 팀에 소속되었을 당시에는 어떤 사건으로 둡의 뇌가 폭발했는데 그 폭발한 뇌조각을 회수하기 위해 어벤저스와 엑스스태틱스가 경쟁하기도했다. 사혼의 구슬이나 드래곤볼도 아니고 뇌조각 찾으려고 경쟁하다니 토르와 충돌한 것도 뇌 회수 경쟁 때 있었던 일인데 토르한테 얻어맞고도 다시 일어나서 토르를 주먹으로 날려버리기도하고 토르의 목을 조르다가 토르가 내팽겨치고 묠니르를 던지자 그걸 맞고도 피해를 입기는 커녕 오히려 묠니르를 흡수해버렸다.

심지어 토르가 묠니르를 부르자 입에서 묠니르를 뱉어내는데 물질복제 능력탓인지 엄청난 양의 묠니르가 쏟아져 나오게 되었다. 토르가 방대한 양의 묠니르를 보고서 당황하는 사이에 뇌조각을 회수하고 토르는 진짜 묠니르를 구분하기위해 묠니르를 불러들인다. 그러나 그중 진짜 묠니르만 반응할 줄 알았는데 수 많은 묠니르들이 전부 반응하고...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이후로 여러가지 일을 겪고서 울버린 진영의 엑스맨 진 그레이 고등학교의 교사로서 근무하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