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 힐

ウィンディヒル / Windy Hill
바람에 나부끼는 언덕

소닉 로스트 월드의 스테이지
STAGE 1STAGE 2
윈디 힐데저트 루인스

1 개요

소닉 로스트 월드의 배경이 되는 로스트 헥스에 위치한 초원. 가장 처음 등장한 지역이다.

2 소닉 로스트 월드

로스트 월드 특유의 괴랄한 맵 디자인을 체험해볼 수 있으며, 그린 힐 계열의 스테이지를 둥글게 말아놓은 듯한 느낌이 든다. 다행히도 첫 스테이지인만큼 난이도가 그렇게까지 높지는 않다. 다만 게임의 무대 자체가 하늘에 떠 있는 대륙 '로스트 헥스'이기 때문에 시작부터 낙사의 향기를 풍긴다(...). 특히 3DS판에서 슈퍼 소닉으로 플레이할 때는 낙사에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한다. 폭도 좁고 90도로 꺾여있는 길에 가드레일이고 뭐고 아무것도 없기 때문.

3DS 전용 모드인 '하드 모드'에서는 풀밭이 보라색으로 바뀌고 필드상의 링이 대부분 제거된 상태가 된다. 대신 노멀 모드에서 레드 스타 링이 있던 자리에 5링이 놓여있다. 장애물의 배치도 더욱 괴랄해지고 가시박힌 철구도 눈에 띄게 증가하여, 아무리 하드 모드라지만 시작부터 제법 살인적인 난이도를 자랑한다.

2.1 Wii U · PC

2.1.1 Zone 1

2.1.2 Zone 2

2.1.3 Zone 3

2.1.4 Zone 4

2.2 3DS

2.2.1 Tutorial

튜토리얼 존. Zone 1과 동일한 분위기의 존으로, 기본적인 기술들은 대부분 써볼 수 있도록 배치되어있다.

2.2.2 Zone 1

초원 스테이지.

2.2.3 Zone 2

동굴 스테이지.

2.2.4 Zone 3

노을이 진 초원 스테이지. 3DS 버전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첫 2D 스테이지다. 육귀중의 재즈가 나타나 공격해오는 구간이 총 세 번 있는데, 일정 시간 동안 재즈가 던지는 문 메카를 피하기만 하면 된다.

2.2.5 Boss

재즈가 보스로 등장한다. 스토리를 진행하여 레드 위스프를 해금했다면, 바위 속에 숨겨진 레드 위스프를 이용해 '레드 버스트'로 변신할 수도 있다.

쉽게 S랭크를 따내고 싶다면 레드 버스트나 슈퍼 소닉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컨트롤만 잘 해주면 말 그대로 폭★딜이 가능하여, 타임 보너스로 어렵지 않게 8만 점을 채울 수 있다. 문제가 있다면 레드 위스프가 스토리 후반부에 해금된다는 점(...).[1]

3 소닉 런너즈

세 종류의 스테이지 중 스피드 타입 캐릭터에게 유리한 지역으로 등장. 장애물의 배치가 스피드 타입 캐릭터의 3단 점프와 비교적 정확히 맞물린다. 물론 게임이 버벅이면 그런 거 없다.

또한 이벤트 중 등장하는 스페셜 스테이지 중 일부가 윈디 힐의 어레인지이기도 하다. 봄 테마로 핑크핑크하게 꾸며놓거나, 뜬금없이 뿌요를 쌓아놓거나, 소닉 24주년 기념 이벤트랍시고 생일잔치 분위기로 정신없이 꾸며놓거나...

4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for Wii U

Windy_Hill_press_image.jpg

소닉의 홈스테이지로 등장했다. 윈디 힐 특유의 기믹들이 잘 살아있다. 다만 항상 도움이 되는 원작의 스프링과는 달리, 여기 스프링은 걸리적거린다(...). 최대 인원수인 8명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당연히 토너먼트 금지 스테이지다.

여담으로 이 스테이지 위에선 캐릭터들의 마찰력이 증가한다. 쓸데없는 디테일

  1. 마지막 존인 라바 마운틴까지 가면 위스프들 중 마지막으로 해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