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디아

bubbledia.png
BUBBLE DIA

1 개요

아프리카TVBJ(애청자 27만,2016.10기준)와 유튜버(구독자 39만,2016.10기준)로 활동 중인 인터넷 방송인 또는 뮤직 크리에이터이다.
신장은 160.1cm. 1988년생. 본명은 리디아 안(Lydia-An).

아프리카 방송국,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아프리카TV 생방송 시간은 월~토 오후 10:30 이후 부터 시작하고 일요일은 휴방한다.

버블디아는 버블리(톡톡튄다) + 리디아(본명) 으로 만들어진 닉네임이다.
디바제시카사촌이며, 같이 살고 있었다가 2015년에 독립했다. 방송 진행방식 같은 것을 여러모로 영향을 받은 것 같다.
현재 디바제시카가 대표로 있는 MCN JBS소속이다.

BJ 버블디아, “그래요. 저 브로드웨이 서브였어요!” THE FACT 인터뷰

뮤지컬 배우 출신이어서 상당한 수준의 노래, , 연기 실력을 갖추었다. 특히 노래의 경우 한 창법을 고수하는 것이 아니라 성대, 공명을 어떻게 이용해야 소리가 나는지 제대로 알고 활용하므로 창법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다.[1] 그러나 본인이 기아자동차의 광고에서 언급했듯이 인터뷰에서 미국의 뮤지컬 오디션에서 무수히 떨어졌으며, 국내의 슈퍼스타K, K팝 스타와 같은 가요 오디션 프로그램에도 여러 번 도전했지만 단 한 번 빼고는 예선의 문턱을 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1번 예선을 통과했을때는 공교롭게도, 미국에 있을 때라서 참가가 불가능했다고 설명했다.

2014년 2월에 한국에 돌아와서 활동하고 있다. 더팩트(THE FACT)와의 인터뷰에서 "내 얼굴미국에서 안 통한다"라며, “미국에서 안 되니까 한국에 왔다. 국내 무대에 서기엔 아직 능력이 부족하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나중에 사촌 언니인 디바제시카의 영향으로 인터넷 방송에 입문한 것으로 보인다.

초등학교 5학년 때 미국으로 이민을 갔던, 이민 1.5세 출신으로 영어에도 능통하다. 보스턴 음대(보스턴 콘서바토리, The Boston Conservatory)에서 뮤지컬을 전공으로 수석졸업했다.(3.9/4.0점) 그래서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뮤지컬 배우로 활동한 경력도 있다고 한다.


'2011년 브로드웨이의 뮤지컬 창작극 'Bronze Mirror'의 여주인공, 2013년 레미제라블 여주인공 코제트 역' 등의 경력이 있다. 데뷔 초반에 그녀가 언급한 미국에서의 경력에 대해 사람들이 잠깐 의심했다. 이에 대해 버블디아는 브로드웨이 공연은 대형 공연장, 소극장, 투어 공연 등으로 나뉘며, 본인은 투어 공연을 했다고 한다. 브로드웨이 대형 극장에서 공연했던 것으로 오해해서 생긴 일이라고 설명했다. 레미제라블 공연도 투어 공연이었으며, 본인은 메인이 아니라 서브였다고 밝혔다.

엠넷 '너의 목소리가 보여' 노을편(시즌1 9회, 싱데렐라 엘사녀, 2015.4.23방송)에서 우승하기도 했다.[2]

2016.09.02 동대문 DDP에서 있었던 '유튜브 팬페스트(YouTube FANFEST Korea 2016)' 메인스테이지에서 공연하였다.

음원사이트에 총 3개의 싱글이 발표되어 있고 각각 '리디아 안'/'버블디아'의 이름으로 올라와 있다.

2015.04.24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Part 3 '청혼' 발표.
2016.09.23 MBC 일일드라마 '다시 시작해' OST Part 18 '그대라 Missing You' 발표.
2016.10.20 MBC 아침드라마 '좋은 사람(2016)' OST Part 24 '또 무슨일이니' 발표.

2 영상

브로드웨이 오디션을 한 백번 넘게 떨어진 거 같아요라고 기아자동차 K3 광고에서 내레이션한다.



  1. 스스로가 소리에 민감하기 때문에 잘 알고 있다고 한다. 유튜브에 노래와 관련된 동영상이 많이 올라왔다.
  2. 다만 최종 우승자로서 부르는 듀엣곡이 맞는 스타일이 아니어서인지 그녀의 팬들은 차라리 탈락해서 솔로곡을 하면 대박이 나지 않았을까라는 아쉬움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