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역 보스급 캐릭터

1 설명

보스급 캐릭터이면서 악역이 아닌 선역 캐릭터. 주인공보다 (특히 초반에는) 압도적인 실력이나 위치를 점하고 있거나 아니면 악의 조직 못지 않게 큰 세력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대부분은 주인공을 도와주는 조력자 역할을 한다.

2 특징

  • 최종 보스스러운 분위기이지만 능력치나 세력은 최종 보스에 간발의 차이로 못미치는 경우가 많다.
  • 게임에서는 중간 보스 혹은 페이크 최종 보스, 히든 보스인 경우도 제법 된다.
  • 실제 게임에서는 설정만큼 강력한 경우가 많지는 않다.(...)[1]
  • 경우에 따라서는 부하들과 같이 움직인다. 그리고 그의 부하들도 캐릭터화되어 있다.(예 : KOF의 이카리팀)

3 목록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일부 항목은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주의를 요망.

3.1 대전액션게임

3.1.1 실제로 보스 캐릭터인 경우

3.2 기타 게임

3.3 소설, 애니, 만화, 영화, 특촬물 속 캐릭터

4 관련 항목

  1. 사실 당연한 것이 이 캐릭터가 너무 강해서 혼자 다 해먹게 되면 주인공의 존재 이유가 없어지기 때문. 강하려면 필레몬처럼 힘만 주고 직접 나서지는 말던가.
  2. 주인공인 라그나 더 블러드엣지를 적대하고 있다. 다만 캐릭터 자체는 선역 포지션의 인물.
  3. 물론 현실의 오토 슈코르체니하고는 별개의 인물이다. 인물 자체는 평범하지만, 그가 이끄는 부대는 홈라인 무한그룹에서도 초인, 로봇, 여러 평행위인 및 만화 캐릭터들 등으로 구성된 특무부다.
  4. 몰살루트시 주인공을 막기 위해 다른 루트와는 달리 직접 싸우게 된다.
  5. 마즈피플 등 제3의 적을 상대하기 위해 협력할 경우.
  6. 전 마스터라는 작자 때문에 악의 조직으로 취급당하는 치욕을 당했으나 젬마가 쫓겨나고 새 마스터가 된다. 이클립스 사건 이후, 대마투연무에 출전한 길드를 대상으로 한 연회에선 스팅, 오르가, 루퍼스가 페어리 테일과 유키노에게 화해간 걸 기점으로 타르타로스 편에선 미네르바가 엘자 스칼렛과의 난투전에서 악마의 몸으로 사는 데 자괴감을 느껴 자신의 잘못을 참회하고 쿄우카를 쓰러뜨리는데 기여하고 세이버투스에 복귀한 이후에는 루시와 만나 1년 전 대마투연무 때 악행을 미안하다며 사과를 한 이후로는 정의의 조직이 된다.
  7. 이 작품 한정으로 반대로 아버지라는 작자악역 측이라는 사실을 생각하면 아이러니하다.
  8. 반대로 아들이라는 작자악역 측이라는 사실을 생각하면 아이러니하다.
  9. 25화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