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방역

Admin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4월 10일 (월) 14:16 판 (문자열 찾아 바꾸기 - "[include(틀:여행금지국가)]" 문자열을 "[include(틀:여행금지)]" 문자열로)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주의. 이곳은 여행금지 국가·지역입니다.
이 지역은 대한민국 여권법에 의한 여행금지 또는 기타 법률에 의해 출입이 금지된 지역입니다.
해외 여행 시 반드시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에서 해당 국가 또는 지역에 대해 정보를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원선관리 주체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철도성
소속 : 함흥철도총국
고 원 방면
락 천
삼 방평 강 방면
세포청년

三防驛 / Sambang Station

강원선의 철도역. 강원도(북한) 세포군 삼방리(三防里) 소재. 해방당시에는 안변군 신고산면 삼방협리에 속했다.

삼방협리라는 옛 리에서 알수 있듯이 협곡으로 되어 있다. 그도 그럴것이 안변남대천이 기어이 추가령산맥을 뚫어낼때 이 지역이 용암대지였기 때문에 협곡이 될 수밖에 없었다.

삼방이라는 지명은 고려시대에도 수도권에서 추가령구조곡을 따라가다가 나오는 중요한 교통의 요지인 이곳에 삼방관이라는 세게의 관문을 설치한데서 유래한다.

원래의 삼방역은 락천역이다. 삼방에는 삼방협곡, 삼방약수, 삼방폭포가 유명하다. 지금 삼방역 부근에 유명한 것은 협곡과 약수인데 삼방협곡은 북한 천연기념물 236호이다. 그리고 삼방역 북서쪽의 삼방약수는 238호이다.

삼방은 일제 강점기에 수도권에서 기차로 바로 통하는 피서지로 유명했고 또 1929년 스키장이 생겼다. 이 스키장은 지금의 삼방역 부근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