変幻自在

1 개요

팝픈뮤직 20 판타지아 시크릿 수록곡. 작곡가는 m@sumi로 팝픈뮤직 15 어드벤처에서 ∞space를 제공하고 나서 5작품 만에 다시 제공한 곡이다. 제목은 변환 자재라고 읽는다.

2 팝픈뮤직

EX 패턴 풀콤보 영상

20_CHINA_PROGRESSIVE.pngBPM<bgcolor=#FFFFD2>135~180
곡명<bgcolor=#FFFFD2>変幻自在
音は全てが変幻自在。風と大地を味方につけた姿なき拳を受けてみよ!
소리는 모든 것이 변환자재. 바람과 대지를 자기편으로 끌어드린 모양의 권을 받아라!
아티스트 명의<bgcolor=#FFFFD2>m@sumi
장르명<bgcolor=#FFFFD2>CHINA PROGRESSIVE차이나 프로그레시브
담당 캐릭터<bgcolor=#FFFFD2>SAN
수록된 버전<bgcolor=#FFFFD2>pop'n music 20 fantasia
난이도<bgcolor=#FFFFD2>EASYNORMALHYPEREX
43단계<bgcolor=#FFFFD2>15203037
50단계<bgcolor=#FFFFD2>--263643
노트 수<bgcolor=#FFFFD2>269294616979

EX는 43중에서도 약체에 속할정도다. 계단이나 동시치기등이 매우쉽기때문. 이 때문에 43입문곡에 속한다. 다만 속도를 맞출 때에는 주 bpm인 160bpm을 중심으로 맞추는 편이 좋다. 설명하자면 최고 bpm인 180bpm은 곡 도입부, 최소인 135bpm은 곡 마무리에만 짧게 나오고 나머지는 165~155bpm 부근에서 세세하게 바뀌는 정도이기에..() 다만 최대 bpm도 최소 bmp도 아니라서 계산이 안되면 bpm 맞추는데 애먹는다 곡 도입부 이후에는 자잘한 변속이 많은 편임에는 주의. 다행히도 변속의 폭이 그렇게 큰 편은 아니다.

2.1 곡 코멘트

처음 뵙는 분도, 오랜만인 분도 안녕하세요!! m@sumi라고 합니다.

팝픈뮤직도 드디어 기념할만한 20번째 작품이네요. 축하드립니다!!
기념할만한 시기에 참가하게 되어, 그저 놀람과 감사의 기분으로 가득해서 본격적으로 당황하거나, 허둥지둥대고 있습니다…

라는 것도 이전 놀아주신 분의 코멘트나, 친구 지인을 통해 메세지를 주신 분도 있어서…
pop'n의 곡을 넣는다는 일의 중압감과, 유저 여러분의 마음의 넓이를 느끼고 인생에 망설이는 것도, 음악을 시켜 주셔서 몇번이고 격려가 되었습니다.

그런 감사의 기분을 전달해, 그리고 좀 더 즐겨주실 수 있도록 공부해서
또 한 번 곡을 쓰고 싶다고, 이를 많은 분들에게 부탁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젊은 혈기의 소치랄까, 정말로 죄송합니다만…
이렇게 곡을 쓴 것은 포기하지 않았던 것과 관련이 있을라나? 라고 생각하기에, 결과적으로는 좋았습니다.

긴 서론이 되었습니다만, 이 곡은, 대선배인 PON씨로부터
「전개가 눈이 돌 정도로 바뀌는 변환 자재인 중화 프로그레시브」라는 요망을 받았습니다.
원래 프로그레시브를 쓰는 것을 아주 좋아하기에, 이야기를 해주신 때에는 정말로 기뻤습니다.

제작 초기부터「소리 소재가 필요해」「박자를 바꿔 흔들거나, 15의 m@sumi같음도 필요해」
라는 이야기를 들었기에, 전 곡의 영향과 담당 캐릭터인 아이가 아주 좋았던 것도 있어
데모에서는 남성 보이스를 넣어 보았습니다.
정작 데모판 완성 후에 캐릭터를 보았더니, 귀여운 여자 아이라서…!!
와아 기뻐!!라고 생각한 반면, 여자 아이 보이스(그것도 태극권 연습중)를 어떻게 하지?
라고 아연했던 것도 좋은 추억입니다(웃음

길어졌습니다만, 이번에 말을 걸어주신 wac씨, 많이 신세를 진 PON씨부터 시작해
팝픈 스태프 여러분, 그리고 이 코멘트를 읽고 있을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명이라도 많은 분이 즐겨 주신다면 기쁘겠습니다!!

- m@sumi